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받는 방법 총정리

에코프로에서 분할상장된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결정

에코프로에서 분할상장된 에코프로에이치엔이 무상증자를 결정 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을 얼마전에 소개해 드릴때 주식수가 적어 무상증자 가능성이 있다고 말씀드렸는데 빠르게도 진행을 하네요.

시가총액 1조원대를 눈앞에 두고 있는 탄소중립관련주 대장주 에코프로에이치엔의 무상증자는 어떻게 실시되며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를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지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일정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일정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에코프로에서 분할상장되면서 주식수 380만주를 보유하고 있었습니다. 매우 적죠? 때문에 유통주식수 확대를 위해 현재 에코프로에이치엔 재무상 가장 적합한 무상증자를 택한것 입니다.

무상증자 배정주식수는 에코프로에이치엔 1주를 가진자에게 3주를 주게 됩니다. 꽤 많은 양이죠? 따라서 1147만주가 상장이 되며 상장후에는 약 1530만주의 주식수를 가지고 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재원은 주식발행초과금이며, 주주들에게 징수하지 않고 주식을 더 찍어주는것이니 호재중에 호재 입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신주의배정기준일은7월 30일이며, 모든 일정이 끝나면 8월 20일에 상장이 되면서 여러분들의 주식계좌로 3주가 추가로 입고될것 입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를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되나?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를 받기 위해서는 앞서 설명드린대로 신주배정기준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계시면 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의 신주배정기준일은 7월 30일인데요. 30일까지 가지고 있으면 안되고 30일로부터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끝내야 합니다. 왜냐하면 3일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이죠.

7월 30일이 금요일이기 때문에 7월 28일 수요일 종가까지 에코프로에이치엔 보통주 매수를 끝내신다면 1주당 3주를 추가로받을 권리가 생기시게 됩니다.

따라서 7월 29일 목요일 아침에 에코프로에이치엔 권리락 이 발생될 것 입니다. 그러면서 3주를 주는만큼 주가가 하락 출발하겠는데요. 만약 28일 종가가 20만원 이었다면 29일에는 약 5만원대로 출발을 하게 되는것이죠.

따라서 무상증자 호재로 주가가 급등하면 매도해서 차익을 실현하는것도 투자의 한 방법이며, 장기투자를 하시려면 무상증자 까지 받는 투자가 되셔야 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받는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TOP7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전자결제 & 전자화폐 관련주 TOP7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태경비케이 저평가 탄소중립관련주 주가 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HDC현대EP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보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케이피엠테크 유상증자 가능성과 휴머니젠의 가치(feat. 5WR)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티앤알바이오팹 3자배정 유상증자와 주가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받는 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보령제약 무상증자 권리락 받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