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주가 전망 및 원격의료 재택근무 관련주 분석

원격진료재택근무관련주인성정보주가전망

코스닥 상장사 인성정보(033230)가 최근 바닥권에서 수급이 들어오며 주가가 우상향중에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인성정보의 현재 상황을 요약해 보자면, 최대주주 에스넷과 대표이사 원종윤씨의 인성정보 주식 장내매수, IT헬스케어 사업의 부각등이 있겠는데요.

회사내 사정을 가장 잘아는 최대주주와 대표이사의 장내매수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 시장에서 원격의료 관련주와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인성정보. 이번 글에서는 인성정보의 기업개요와 주가 전망, 인성정보 배당금 정보에 대해 알려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인성정보 기업개요

코스닥 상장사 인성정보는 시가총액 1100억원, 상장주식수 3800만주의 코스닥 소형주 입니다. 주된 사업내용으로는 IT 인프라 사업부문, 헬스케어 사업부문, 소프트웨어 도매사업부문, 네트워크 장비 도매사업부문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인성정보는 1999년에 상장된 기업으로써 꽤 구력이 오래된 회사이며, 종업원수는 206명, 대표이사는 원종윤, 주거래은행은 KEB하나은행 송파지점 입니다.

최대주주는 에스넷시스템이며 최대주주외 3인이 인성정보 주식의 22%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재무제표 요약

 

 

인성정보재무요약
인성정보 재무요약본

인성정보 최대주주와 대표이사 원종윤의 장내 지분매입?

인성정보는 매출액 2천억원대 중반을 꾸준히 유지중에 있으며, 영업이익이 꾸준히 흑자가 나고 있기 때문에 상장폐지의 위험은 없다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부채의 비율이 점차 감소중에 있으며, 21년도 1분기 기준 147%로 줄어들었습니다.

올 1분기 첫 적자를 기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원종윤 대표이사와 최대주주 에스넷의 장내주식 매입이 있었습니다.

 

인성정보대표이사원종윤장내매수
인성정보 대표이사 원종윤 장내매수 내역

인성정보 최대주주와 대표이사 원종윤의 장내 지분매입?

원종윤 대표이사는 5월 24일과 26일 이틀에 걸쳐 인성정보 주식을 12,878주 매수하였고 취득단가는 2060원으로 급등직전에 매수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후 원종윤 대표이사의 인성정보 보유 주식수는 총 1,002,850주 입니다.

 

인성정보최대주주에스넷장내매수내역
인성정보 최대주주 에스넷의 주식 장내매수 내역

인성정보 최대주주와 대표이사 원종윤의 장내 지분매입?

1분기 소폭 적자전환에도 불구하고 최대주주인 에스넷은 2월 4일부터 3월 10일까지 총 4차례 인성정보 주식을 68000주를 추가 매수 했습니다. 취득 단가는 2100원대 이며, 변동후 최종 주식수는 위와 같습니다.

 

인성정보 최근 이슈사항

 

 

1. 인성정보 유무상증자

인성정보는 올해 2월 유무상증자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이로써 약 213억원의 자금을 조달 하였고 증자의 방식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증자 였습니다.

이후 무상증자까지 거치면서 상장된 주식수가 총 3천만주가 되었고, 자본금은 108억 -> 186억원으로 늘어났습니다.

 

2. 최대주주의 변경

인성정보는 20년 10월에 직전 최대주주 윤재승씨에서 현재 최대주주인 에스넷시스템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바 있습니다. 즉 유무상증자와 최대주주 장내매입등은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후에 실시된 것 입니다.

 

3. 원종윤씨의 꾸준한 지분매입

윤재승씨가 최대주주로 있던 시절부터 대표이사로 재직중이던 원종윤씨는 과거에도 꾸준하게 본인이 대표이사로 있는 인성정보의 주식을 매입하였습니다.

 

인성정보 재료와 배당금은?

 

 

인성정보의 재료는 꽤 여러가지가 있는데 IT인프라를 구축하는 기업인 만큼 코로나19 시대에 재택근무 관련주, 또한 원격의료가 향후 대세가 될텐데 얼마전 인성정보가 종속회사로 IT헬스케어 사업을 영위하고 있기 때문에 원격의료 관련주로도 부각되고 있습니다.

글을 쓰는 현재 인성정보가 시간외 상한가를 갔는데 내일 장이 기대가 됩니다.

또한 인성정보는 최근 10년간 배당금을 지급한적이 없습니다. 다만 변경된 최대주주 에스넷은 꾸준하게 배당금을 실시해온 바 내년부터는 인성정보도 배당금을 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인성정보 주가전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키움증권 주식 타사 이관(대체) 신청 방법!

[주식/테마주 정리] - 디지털화폐(CBDC) 화폐개혁 관련주 TOP6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주식/테마주 정리] - 비대면 원격의료 원격진료 관련주 대장주 스페셜 정리자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케어랩스 데일리블록체인, 옐로모바일이 매각 성공 할까?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배당금 높은 주식 쉽게 찾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