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받는 법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받는방법은?

넥스턴바이오가 무상증자를 결정 했습니다. 비율이 무려 1:2인데요. 1주를 가진 사람에게 2주의 주식을 무상으로 주는것을 말합니다. 그러나 그만큼 주가는 빠지겠죠?

그럼 언제 어떻게 무상증자를 받을 권리를 획듯하는것이며, 무상증자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에 따른 수익내는 방법등을 알려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일정

 

넥스턴바이오는 현재 1180만주의 상장주식총수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 1주당 2주를 주는 무상증자를 통하여 2130만주를 신주발행해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를 받을 권리를 받은 분들께 1주당 2주를 나눠주게 되는것 입니다.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공시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일정이 끝나게 되면 주식의 총수는 약 3310만주가 되며 주가는 1주당 2주가 더해지니 약 1/3토막이 날것 입니다. 이렇게 1/3토막은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에 발생 됩니다.

공시 내용중 4. 신부배정기준일이라고 보이실 겁니다. 바로 저 날이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를 받을 권리가 정해지는 기준일 되겠습니다. 그러나 진짜 21일까지 보유해서는 안되며 21일 직전 '평일 이틀전' 까지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즉 21일이 금요일이기 때문에 평일 이틀전인 17일 종가까지 매수를 하신다면 18일 아침에 넥스턴바이오 권리락이 발생되며 주가가 그날 주가를 기준으로 1/3토막 날것 입니다.

그러면 내 계좌에 -50%이상의 수익률이 찍힐 겁니다. 기분 참 더럽죠^^ 그러나 7월 9일 상장이 되니 이때 신주가 입고가 된다면 어느정도 상쇄가 되는것 입니다.

정리하자면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를 받을 권리를 얻기 위해선 6월 17일 종가까지 매수를 해야한다 입니다. 그럼 무상증자후 어떻게 주가가 바뀌는지 예를 한번 들어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상증자 권리락후 주가변화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 주가 변화

최근 무상증자를 실시한 우진플라임 차트 입니다. 우진플라임은 1:1 비율의 무상증자를 진행했는데요. 권리락일 아침에 주가가 반토막 나서 시작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1주가 더 생기기 때문입니다. 넥스턴바이오의 경우 1:2 비율이니 1/3토막이 날것 입니다.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매매전략

 

제가 드리는 말이 정답은 아니지만 어느정도 참고는 하십시오. 무상증자는 대게 호재 입니다. 물론 오늘 넥스턴바이오는 장시작 7% 상승갭을 띄우고 장시작을 했는데 -7% 마감을 하였습니다.

그러나 우진플라임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무증발표 이후 주가가 지지부진 하다가 다다음날부터 급등이 나왔죠. 때문에 여러분들께서는 무상증자까지 가져가시는것보다 권리락일 이전에 큰 수익이 나온다면 매도하고 나오시고 추후 재매수를 도모하시는게 어떨까 조언을 드립니다.

어차피 권리락 이후 또는 무상증자 물량 상장이후 저렴(?) 주신을 사실수 있기 때문입니다. 언제나 수익을 줬을 때 일단 수익실현을 하는게 좋습니다.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받는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웹케시 무상증자 권리락 받는법과 주가 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TS인베스트먼트 무상증자 받는방법 및 두나무 지분관련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보령제약 무상증자 권리락 받는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우진플라임 무상증자 받는 방법과 우진플라임 주가 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알테오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시스웍 무상증자 일정 및 비비비 직상장? 우회상장?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