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TOP7 총정리!

탄소중립의 정의

탄소중립이 세계적인 화두가 됐습니다. 최근 국내에서 'P4G' 가 개최되었고 문재인 대통령 또한 탄소중립에 관련한 정책을 과거에도 수차례 발표한 바 있는데요. 오늘도 한국판 뉴딜에 탄소중립이 또 포함이 되었습니다. 그만큼 정부정책사업으로 중요한 사업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탄소중립이란 인간의 활동에 의한 온실가스 배출을 최대한 줄이고, 남은 온실가스는 흡수 및 제거해서 실질적인 배출량이 제로가 되는 개념 입니다. 즉 배출되는 탄소와 흡수되는 탄소가 같아져 순 배출량이 0이 되는것이죠.

지난 5월에는 대통령 직속 탄소중립위원회도 설치된 만큼 탄소중립에 대한 대통령의 의지가 강하게 보이며, 시대적으로 거스를수 없는 중요한 정책중 하나가 됐습니다. 주식에서 제일 좋은 재료중 하나는 바로 정부정책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하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태경비케이(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관련주
탄소중립관련주태경비케이
태경비케이 일봉차트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탄소중립관련주 태경비케이는 시가총액 1400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상장된 총 주식수는 2700만주이며, 배당수익률은 현 시가대비 1.9% 입니다.

태경비케이의 주된 사업은 석회산업으로써 석회제품은 주로 환경오염 방지업계에 납품되고 있습니다. 즉 태경비케이가 영위하는 사업은 친환경 사업이라 볼 수 있습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태경비케이는 현대오일뱅크와 이산화탄소 포집활용에 대한 기술개발 협력을 진행하고 있어 시장에서 탄소중립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신성이엔지(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관련주신성이엔지
신성이엔지 일봉차트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탄소중립 관련주 신성이엔지는 시가총액 5700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상장된 주식수는 2억주로 꽤 많은 양의 주식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으며, 매출액은 4천억원대를 꾸준히 유지중에 있습니다. 신성이엔지는 태양광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탄소중립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나 아주 밀접한 관계는 없는것으로 보입니다.

 

한솔홈데코(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관련주한솔홈데코
한솔홈데코 일봉차트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탄소중립 관련주 한솔홈데코는 시가총액 1700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상장된 주식수는 8천만주 이며, 한솔그룹의 계열회사 입니다.

한솔홈데코는 지난 미국 대선당시 바이든 관련수혜주로 움직였으며, 이때에도 바이든 대통령의 탄소 및 기후변화 관련주로 부각된적이 있습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한솔홈데코는 뉴질랜드에서 대규모 조림사업을 하고 있으며 이로인해 뉴질랜드 정부로부터 탄소배출권을 승인받아 탄소배출권 리스회사에 판매중에 있어 아주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관련주에코프로에이치엔
에코프로에이치엔 일봉차트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탄소중립 관련주 에코프로에이치엔은 지난 5월 에코프로에서 인적분할되어 새로 상장된 회사로써 시가총액 7천억원대의 코스닥 중형주로써 상장된 주식수는 380만주라 무상증자를 기대해 볼만 합니다.

에코프로에이치엔은 국민연금이 지분 5%를 보유하고 있으며, 온실가스 제거소재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고 온실가스 감축 장비를 제조 및 판매하고 있어 시장에서 탄소중립 관련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건산업(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관련주이건산업
이건산업 일봉차트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탄소중립 관련주 이건산업은 시가총액 1500억원대의 코스피 소형주로써 상장된 주식수는 1천만주 입니다. 이건산업은 마루바닥재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로써 종속기업으로 솔로몬군도에서 조림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탄소중립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한솔홈데코처럼 온실가스 배출권을 조림사업을 통해 확보하였으며 시가총액 대비 매출액등 재무구조가 매우 저평가 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린케미칼(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관련주그린케미칼
그린케미칼 일봉차트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탄소중립 관련주 그린케미칼은 시가총액 2800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상장주식수 2400만주를 가지고 있는 중소형 탄소중립 관련주 입니다.

그린케미칼은 이산화탄소를 이용하여 고부가가치 소재로 재 생산하는 CCU 기술을 가지고 있어 시장에서 탄소중립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율은 1.7%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중인점이 인상적 입니다.

 

KC코트렐(탄소중립 관련주)

 

탄소중립관련주KC코트렐
KC코트렐 일봉차트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총정리

탄소중립 관련주 KC코트렐 국내에서 유일하게 이산화탄소를 포집, 저장, 활용할 수 있는 CCS 기술을 가지고 있고 탈황설비, 집진설비를 통해 탄소배출권을 가지고 있어 시장에서 탄소중립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KC코트렐은 시가총액 1천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1300만주의 상장주식수를 가지고 있는 소형 탄소중립 관련주이며, 최근 유상증자를 실시한 바 있고 작년 -400억원대의 영업적자를 보여주었습니다.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Top7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한솔홈데코 상한가이유(대북 산림테마, 탄소배출권)

[주식/테마주 정리] - 화장품 관련주(시진핑 방한 관련)

[주식/종목 집중 분석] - KC코트렐6R(케이씨코트렐)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

[주식/테마주 정리] - 원전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도시가스 관련주 TOP6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팜젠사이언스(엑세스바이오최대주주) 저평가우량주 주가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태경비케이 저평가 탄소중립관련주 주가 전망

[주식/테마주 정리] - 철강관련주 대장주 TOP8 총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