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EP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보

저평가우량주 'HDC현대EP' 주가 전망 및 배당금

무료추천주 보러가기 클릭!

얼마전 무사어판블로그에 HDC 주가전망을 해드렸는데요. HDC의 종속회사인 저평가 우량주로 부각되고 있는 HDC현대EP 주가 분석 및 배당금 정보를 해보고자 합니다.

글을 쓰고 있는 현재 HDC현대EP의 주가 위치가 의미있는 위치해 있고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한번 짚어드리고자 HDC현대EP 종목 분석 및 주가 전망을 하는것이구요.

주당 순이익이나, 자산가치대비 주가가 지극히 저평가 된 부분이 있어, 이번 글에서는 저평가우량주 HDC현대EP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배당금과 HDC현대EP 배당금 지급일에 대해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HDC현대EP 기업 개요

HDC현대EP홈페이지
HDC현대EP 홈페이지 화면

저평가우량주 HDC현대EP는 석유화학 산업으로부터 PP, PE등 주요 원료를 조달 한 뒤, 자동차, 전기 및 전자, 소비재 및 건설분야등 각 분야별 특화된 용도에 따라 플라스틱소재를 생산 및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주식투자를 하실 때 어떤 분야든지 그 분야의 1등기업을 매매하시는게 좋은데요. HDC현대EP는 국내 1위의 고분자 컴파운딩 기업으로써, 최근에는 CJ제일제당과 화이트바이오 사업에 진출했다는 뉴스가 있습니다.

두 회사는 최근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합작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며, 이 합작법인은 바이오플라스틱 개발 및 대량생산을 할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를 아래 링크첨부하겠습니다.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423500 

 

CJ제일제당, HDC현대EP와 '화이트바이오' 사업 맞손 - 서울파이낸스

[서울파이낸스 천경은 기자] CJ제일제당이 에이치디씨현대이피(HDC현대EP)와 손잡고 화이트바이오 사업 다각화에 나선다. HDC현대EP는 국내 고분자 컴파운딩 기업이다. 컴파운딩은 두 개 이상의 산

www.seoulfn.com

HDC현대EP의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차에 집중되어 있는데, 이 의존도를 탈피하고자 다양한 루트로 영업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아직까진 현대/기아차에 HDC현대EP의 매출이 집중되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차량용 플라스틱소재를 납품하기 때문인데요.

때문에 이번 CJ제일제당과의 '화이트바이오' 사업도 다양한 루트로의 사업확장중 하나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식공부방 입장하기 클릭!

 

2. HDC현대EP 재무분석

HDC현대EP는 매년 영업이익이 폭팔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18년도에 9100억원대에 영업이익 144억원으로 영업이익률이 저조 했다면, 19년과 20년도에는 매출액은 줄었으나 영업이익이 늘어남으로써 영업이익률이 상승하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올해 1분기 역시 전년도 1분기 대비 영업이익이 늘어 났습니다. 아래 연결손익계산서를 보시죠.

HDC현대EP손익계산서
HDC현대EP 1분기 연결손익계산서

HDC현대EP는 21년도 1분기 매출액 1978억원, 영업이익 67억원을 만들어 냈으며, 유동비율 또한 매우 안정적으로 유동비율은 41%로 매우 훌륭한 수치 입니다. 유동비율의 중요성은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해 보십시오. 도움이 되실겁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투자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 블로그에도 수없이 열거하였듯, 주식투자를 하실때 최소한 그 종목의 유동비율 만큼은 체크하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유동비율이 왜 중요할까요? 최근들어 기

stockfree.tistory.com

HDC현대EP는 시가총액이 2천억원이며, PER은 14.3배, PBR은 0.6배로 매우 저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물론 PER, PBR을 맹신하면 안되겠으나 언제나 주가는 실적을 바탕으로 움직이게 되어 있습니다.

아래에는 PER, PBR에 관련한 글을 링크해 둘테니 시간되시면 한번 읽어보시면서 공부하시면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실겁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PBR이란 무엇인가? (가치투자)

 

PBR이란 무엇인가? (가치투자)

 오마하의 현인, 가치투자의 귀재. 바로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워렌 버핏을 두고 이야기 하는 수식어 입니다. 워렌 버핏은 세계 3대투자가 중 한명으로 뽑히며 미국 버크셔 해서웨이의 최대주

stockfree.tistory.com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주식 PER 뜻과 계산방법을 통한 주식투자 활용방법 최근 주식시장의 엄청난 유동성으로 일부 투자자들은 재무제표도 보지않고 묻지마 투자에 나서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타도 좋고 스윙도 좋지

stockfree.tistory.com

상장폐지 위기종목 보러가기 클릭!

 

3. HDC현대EP 주가 전망

HDC현대EP일봉차트
HDC현대EP 일봉차트

HDC현대EP는 작년 10월 1100만주의 수급이 들어오고 이후 박스권을 그리며 횡보중에 있었습니다. 최근 장기 이평선인 일봉 240선을 정확히 지지하고 반등이 나와주는 모습입니다.

때문에 저점을 일봉240선으로 보고 매매에 임하시면 되겠는데, 투자하실 모든 금액을 한번에 매수하기 보다 일봉 240선까지 밀릴것을 각오하시고 자금을 분산투자 하셔야 겠습니다.

HDC현대EP 월봉차트

HDC현대EP는 상장 이후 이렇다할 큰 모멘텀 없이 주가의 흐름이 이어져 왔는데요. 코로나 이후 개별주들 시세가 30~200%씩 상승한것을 감안한다면 아직 덜오른 종목중에 하나라고 보여 집니다. 실적이 뒷바침 되어 주고 있기 때문에 추가 상승여력이 충분히 있다고 판단 됩니다.

 

4. HDC현대EP 배당금과 배당금 지급일은?

HDC현대EP는 상장이후 매년 단 한해도 거르지 않고 꼬박꼬박 결산배당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그 내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HDC현대EP배당금지급정보
HDC현대EP 배당금 정보

HDC현대EP는 분기배당이나 중간배당을 하지않고 결산배당(년 1회 실시)만을 하고 있으며, 배당금의 규모가 매년 꾸준히 오르는 추세로써 가장 최근년도인 20년도에는 주당 140원의 배당금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HDC현대EP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4월 20일을 전후로 하여 지급을 하였습니다. 보통의 결산배당 하는 회사들의 배당금 지급일과 비슷 합니다. HDC현대EP의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4월 20일 전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면세점 관련주 TOP5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HDC 주가전망 및 배당금 정보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추천주 줌인터넷 바닐라출시임박 주가 분석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좋은사람들 의견거절 상장폐지 위기. 의견거절 내용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분할매수란 무슨 뜻? (분할매수의 중요성)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