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피엠테크 유상증자 가능성과 휴머니젠의 가치(feat. 5WR)

케이피엠테크가 미국 나스닥 상장사 휴머니젠 지분투자등에 힘입어 주가가 큰폭으로 상승하였습니다. 현재는 투자경고중으로써 비정상적 시세가 나오고 있는데요. 2020년 6월 700원대였던 주가가 7,460원까지 상승 후 하락중에 있습니다. 과연 이 주가가 적당한 주가인지, 고점에서의 유상증자 가능성은 없는것인지, 현재 케이피엠테크가 세력의 설거지중은 아닐지, 마지막으로 케이피엠테크의 케이피엠테크5wr은 무엇인지에 대하여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케이피엠테크의 유상증자 또는 전환사채 발행 가능성은?

먼저 케이피엠테크의 유상증자 가능성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자 합니다. 케이피엠테크는 만년 적자회사로써, 주된 사업에서 이익을 전혀 내지 못하는 회사 입니다. 전환사채를 찍어대면서 자금을 조달하는 '주식 공장'으로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자산이 관계기업, 종속기업, 부동산에 투자가 되어 있는 회사 입니다. 정상적이 아니란 거죠. 올해 벌써 누적된 영업이익은 -40억원 입니다. 현재까지의 총 누적 결손금은 -300억원 입니다. 

케이피엠테크 유상증자 휴메니젠케이피엠테크 반기보고서

케이피엠테크 유상증자 가능성과 휴머니젠 가치는?

6월 반기말 기준 케이피엠테크의 현금보유액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약 91억원 입니다. 전년도 6월말 반기기준으로는 360억원데 만해 엄청나게 줄고 있다 보여집니다. 그렇다면 케이피엠테크가 분기마다 쓰는 고정된 지출액은 얼마일까요? 기업의 고정 지출액은 보통 판매비와 관리비라(이하 판관비) 할 수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 유상증자1케이피엠테크 판관비 유형별 내역

케이피엠테크 유상증자 가능성과 휴머니젠 가치

상기표와 같이 케이피엠테크가 분기마다 지출하는 판관비는 약 65~80억원 수준 입니다. 반기말 케이피엠테크의 현금보유액이 91억원이며, 지금 현재의 3분기 판관비가 65억~80억 수준이고, 또 이번 분기역시 적자일게 당연하기 때문에 약 12월 즈음이면 현금이 바닥날것이라는 계산이 나옵니다. 

때문에 케이피엠테크는 올연말에 주주배정 유상증자 또는 전환사채의 발행가능성이 매우 높다 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의 사채발행 현황을 보면 유상증자는 3자배정만을 진행했었고, 전환사채만을 발행 했었으며 현재 발행된 전환사채들이 거의 행사가 되어 시장에 나왔기 때문에 전환사채 발행을 할 가능성이 크다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관계기업 투자자산이나 부동산등을 처분하면 되는것 아니냐? 라고 반문하실 수 있습니다만, 관계기업투자(지분), 부동산 등은 단기에 현금화 하기 어려운 자산 입니다. 때문에 재무제표에도 비유동자산으로 분류하는것이죠.

케이피엠테크는 그동안 전환사채를 엄청나게 발행했고 이번 나스닥 휴머니젠 상장으로 인하여 주가가 바닥에서 1000% 상승한 후 사채권자들이 일제히 주식으로 전환 후 매도하였음으로 전환사채꾼들 배만 불려 준 꼴입니다. 

케이피엠테크 휴메니젠 유상증자케이피엠테크 일봉 챠트

케이피엠테크 휴머니젠 지분가치 및 유상증자 가능성?

고점에서 그 물량은? 당연히 개인투자자들이 받은것 입니다. 전환사채꾼들중 블로그내에서도 자주 언급했던 비보존이 있었습니다. 텔콘RF제약도 2대주주인점을 보면 이 회사역시 조경숙과 김재섭의 영향권에 있는게 아닌가 하는 합리적의심이 들게 합니다. 관련한 글은 본문 하단에 링크를 걸어둘테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케이피엠테크 전환사채로 엄청난 시세차익을 거둔것은 개인투자자들이 아닌 전환사채꾼들.

케이피엠테크 전환사채의 행사로 인해 엄청나게 이익을 본 집단은 절대 개인들이 아닙니다. 개인들은 고점에서 물려 아우성대고 있는 꼴이고 세력은 설거지중에 있다고 보여집니다. 3대주주였던 윈스턴투자자문은 이미 모든 주식을 팔고 나갔습니다.

윈스턴사모투자조합케이피엠테크 윈스턴사모투자조합 매도 공시

윈스턴사모투자조합의 케이피엠테크 물량 매도

세력은 윈스턴투자자문이 매도시점부터 이 물량을 받으며 슈팅을 시켰고 따라붙은 개미들이 7500원대의 주가를 만든것 인 셈입니다. 아마 개인투자자들의 대부분의 평단은 4000~5000원으로 보여지며, 소수는 그 이상일 것 입니다. 만약 이글을 보고 있는 5000원대 이상의 투자자들은 다시는 주식투자를 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투자가아닌 투기와 도박을 하고 있는것 입니다.

세력은 9월 28일 저 짧은 캔들에서 거진 다 나갔을거라고 개인적으로 봅니다.


케이피엠테크의 휴머니젠 주식의 가치는?

케이피엠테크는 2대주주인 텔콘RF제약과 공동으로 약 46억원을 투자하여 460만주를 가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주가가 13달러 정도로 텔콘RF제약과 케이피엠테크가 각각 약 300억원의 지분가치가 있다고 보여집니다. 이는 실로 대단한 투자라고 생각은 합니다. 때문에 위와같은 지분가치로 인한 상승은 달갑지만, 케이피엠테크 주식이 바닥에서 1000%상승한 게 현재의 휴머니젠의 지분가치를 반영한 결과일뿐 입니다. 이제 주요 사채권자들은 모두 매도가 끝난것으로 보이며, 추가상승에 큰 제한이 있을 것 입니다. 

만약 이재료를 가지고 투자하여 승부를 보시고자 하였으면 올 6월이나 7월에 1천원대 전후에서 매수를 끝내셨어야 하는 것이죠. 지금 매수해서 더 들고가야 되나 말아야되나 하는 고민을 할 필요가 없는것 입니다. 

물론 2파상승이 있을것 입니다. 절대 세력은 한번에 끝내지 않습니다. 그러나 그 상승 2파동이 엄청난 재료가 따라붙지 않는다면 주가역시 크게 상승하지 못하고 계단식 하락이 진행 될 것 입니다. 

올 3분기 보고서에 휴머니젠이 상장됐으니 케이피엠테크가 휴머니젠을 장부가액에 얼마를 잡느냐가 관건 입니다. 

재무제표상 케이피엠테크의 자산으로 본 적정주가는 960원입니다. 


케이피엠테크 5wr 이란?

케이피엠테크5WR이란 케이피엠테크가 2017년 8월 발행한 5회차 신주인수권부 사채를 말합니다. 이는 현재 신주인수권 거래에서 6,2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케이피엠테크 5wr은 리픽싱(신주인수권 행사가액 조정)을 통하여 행사가액이 708원입니다. 즉 케이피엠테크5WR 1주당 708원을 더하면 케이피엠테크 본주 1주를 주는것이죠. 

보통 신주인수권을 행사하는 이유는 향후 본주의 주가가 상승할것을 예측하고 주가 급등전 엄청냔 양의 신주인수권이 행사되는게 다반사 입니다. 때문에 현재 행사된 케이피엠테크5WR의 신주는 시장에 출회되어 거진 다 매도되어 유통주식으로 소화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8월 말 케이피엠테크5wr의 1주당 가격은 1400원대로 행사가액 708원을 더하면 약 2100원 수준인데 약 3배의 차익을 먹고 시장에 소화됐을 것 입니다. 

아직 케이피엠테크5wr의 미행사 주식수는 1000만주가량이며, 금액으로 따지면 73억원 수준 입니다. 현재 케이피엠테크5wr 주가대비 본주의 주식이 더 낮음으로 행사가 될 일은 없다 할 수 있습니다. 

휴머니젠 케이피엠테크

글을 마치며.. 앞서 말씀드린 대로 현재 케이피엠테크를 추격매수하시는 분들은 주식투자가 본인에게 맞지 않다는것을 반드시 인지하시고 주식투자를 하지 않으실것을 조언드립니다. 

케이피엠테크 관련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글은 하단에 SNS퍼가기 버튼을 통해 퍼가셔도 무방 합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와이제이엠게임즈 전환사채(CB)에 메자닌 강자 히스토리 투자자문이?

[주식/종목 집중 분석] - 2차전지 관련주 켐트로스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이비프로바이오 경영권 위협?(김재섭과 조경숙의 작전)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조경숙의 금호에이치티. 크리스탈 지분 인수와 배경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이비프로바이오 전환사채 주식 1750만주 상장예정이 미치는 영향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스맥의 조경숙. 이번에는 비보존 인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비보존, 우회 합병상장 된다면?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신주인수권(BW)에 대해 ..(금호에이치티 1WR)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비상장 에이프로젠의 에이프로젠kic를 통한 우회상장?

[주식/종목 집중 분석] - 김재섭의 에이프로젠KIC 비상장 에이프로젠과 에이프로젠H&G 합병 결정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이비프로바이오 경영권 위협?(김재섭과 조경숙의 작전)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스맥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이유없는 하한가? 에이비프로바이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비보존이 과연 상장을 할 수 있을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