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신소재5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신청 방법

GH신소재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 방법은?

GH신소재를 무사어판 블로그에서 추천한지도 2년여가 되가는듯한데, 그동안 참 많이도 상승을 했습니다. 또한 최근 눌림목을 주며 2파동을 만드려할 때에, 아주 중요한 때 주주배정 유상증자 공시를 냈네요. 시간이 되시면 아래 GH신소재 글도 읽어 보시고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GH신소재 종목 추천 및 분석

 

GH신소재 종목 추천 및 분석

주식하다 망하는 사람 특징. 1. 거래량 터진 시장 인기주에 투자(단기) 2. 세력이 팔때(고점에서 거래량 터뜨리고) 매수동참 3. 잔파도에 흔들려 샀다 팔았다 반복. 4. 보유중인 주식이 거래량없이

stockfree.tistory.com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잠시 설명드리자면 주주배정 유상증자란 주주들에게 직접 자금을 징수하는 증자 입니다. 댓가는 회사의 주식을 주는것이죠. 때문에 주식수가 늘어나고 주주들이 직접 유상증자 대금을 회사에 줘야 하므로 악재가 맞습니다. 때문에 오늘 GH신소재는 시간외 하한가를 만들어 냈습니다.

회사가 고점에서 유상증자를 하는 이유는 증자대금을 보다 더 많이, 수월하게 모집하기 위함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GH신소재 권리락이란 무엇이고, 지에이치신소재5R 신주인수권 활용방법, GH신소재 유상증자 청약신청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1. GH신소재 유상증자 자금조달 목적은?

GH신소재유상증자자금조달목적
GH신소재 유상증자 자금조달 목적

GH신소재는 이번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로 240억원을 공모합니다. 현재 GH신소재의 발행주식총수는 1100만주이며, 이번 유상증자로 354만주를 더 발행하여 주주들에게 나눠주고 자금을 거둬들이게 됩니다.

모집한 유상증자 자금의 사용목적은 시설자금에 702억원, 운영자금에 124억원, 기타자금에 45억원을 사용할 거라고 공시 하였습니다.

보통 운영자금, 채무상환자금에 유상증자 대금을 사용하는 회사들은 현금이 없는게 특징 입니다. 그러나 시설자금을 통해 시설확충을 하여 보다 높은 매출액으로 주주들에게 보답할거라고 보여 집니다.

 

2. GH신소재 권리락이란?

 

이번 GH신소재의 유상증자는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 공모 입니다. 주주들에게 주식을 배정해주고 청약을 받는데, 미달이되서 실권주가 나오면 다시 일반공모를 하겠다는것 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내가 GH신소재 유상증자를 받을 권리가 주어지는걸까요? 바로 공시에 신주배정기준일을 보시면 됩니다. 신주배정기준일 다음날이 바로 권리락 입니다.

GH신소재권리락일정
GH신소재 신주배정기준일(권리락)

공시내용을 보면 GH신소재 신주배정기준일은 8월 9일 입니다. 8월 9일이 기준일이기 때문에 이 기준일안에 들어오려면 8월 9일의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해야 합니다. 주식은 3일결제기 때문에 온전한 권리가 이틀뒤에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8월 9일보다 평일 이틀전에 매수를 끝내야 하는데요.

때문에 8월 9일이 월요일이기 때문에 8월 5일 목요일 종가까지 GH신소재를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 신주를 배정받을 권리를 주게 되는것 입니다. 그리고 8월 6일 아침에 권리락이 발생하게 됩니다.

권리락이 발생되면 아침 시가가 신주 배정물량만큼 하락하여 출발하게 됩니다. 왜냐하면 신주배정을 받는 사람들의 계좌로 GH신소재 신주인수권이 입고되기 때문 입니다. 이 신주인수권은 매도할수가 있어서 그만큼의 시가가 하락하여 출발하게 됩니다. 추후 이 신주인수권을 매도하면 그만큼의 손실을 만회할 정도가 됩니다. 신주인수권에 대한 설명은 아래에서 계속 보여드릴거니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시구요.

8월 5일 종가까지 GH신소재를 1000주 보유했다면 약 322주의 GH신소재 신주인수권이 입고될것 입니다. 신주의 배정주식수가 0.32 이기 때문 입니다.

GH신소재의 유상증자 예정발행가는 6770원이고, 확정발행가의 확정일은 9월 6일 입니다. 청약을 하실때 확정발행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이 내용도 아래에서 계속 설명 드리겠습니다.

 

3. 지에이치신소재5R 신주인수권이란?

 

앞서 말씀드린대로 GH신소재 보통주식을 8월 5일까지 매수를 한 분들은 GH신소재 신주인수권을 받을 권리가 주어지시게 됩니다. 이 신주인수권은 GH신소재5R 이란 이름으로 여러분들의 증권계좌로 입고가 될텐데요.

GH신소재신주인수권거래기간
GH신소재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위 그림중 좌측의 상장거래방식만 보시면 되겠습니다. 지에이치신소재5r 신주인수권을 사고팔수 있는 기간이 바로 8월 26일부터 9월 1일까지 입니다. 증권계좌로 GH신소재5r의 입고될 시점은 권리락 이후 약 1주일뒤 입니다.

위 거래일동안 GH신소재5R을 팔아서 권리락으로 인한 주가 하락분을 챙길수 있으며, 또는 더 구매하시어 저렴한 가격에 GH신소재 신주를 인수받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많이 질문주시는것중 하나가 바로 GH신소재5R을 구입하는 비용과 청약대금이 같냐는 질문 인데요. 정답은 별개 입니다.

 

GH신소재5R을 매입하시는 비용은 추후 청약대금과는 별도의 비용 입니다. 예를 들어 확정발행가가 6800원에 결정됐다고 칩시다. GH신소재5R의 거래기간은 9월 1일까지 인데, 9월 1일 종가까지 GH신소재 기존 보유량 1000주와 추가로 300주를 더 샀다고 칩시다. 이렇게 되면 청약일에 1300주 * 확정발행가 6800원이 현금으로 있으셔야 한다는겁니다. 확정발행가 6800원이란것은 예 입니다.

지에이치신소재5R은 9월 1일 이후 상장폐지 됩니다. 상장폐지 됐다고 해서 권리가 사라지는것이 아니고 9월 1일 종가까지 보유를 했다면 이제 청약을 반드시 받아야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물론 청약신청을 안해도 무관 합니다. 하지만, 권리락으로 인해 주가하락을 당하면서도 여기까지 왔다는것은 청약을 하겠다는 의지 이기 때문에 반드시 청약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GH신소재 유상증자 청약신청 방법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4. GH신소재 유상증자 청약 방법

 

GH신소재유상증자청약방법
GH신소재 유상증자 청약 방법

GH신소재의 유상증자 청약예정일은 9월 9일부터 9월 10일 이틀간 입니다. 이 기간동안 청약신청을 하지 않는다면 실권이 됩니다. 때문에 GH신소재R을 팔지 않았다면 반드시 청약신청을 해야 합니다.

납입일은 9월 23일로 이때까지 내가 9월 1일까지 보유했었던 GH신소재5R 수량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있으셔야 합니다. 아마 꼭 청약신청을 하라고 내 증권사에서 문자도 오고 할겁니다.

그러나 청약신청을 잊어버리고 못하면 어떻게 하나 걱정이 되실겁니다. 제가 지금부터 잊지않고 청약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청약신청은 3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우편으로 청약신청서 송부, 내 증권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물어보기, 청약일전에 HTS나 MTS에서 예약청약하기 또는 청약일에 HTS, MTS로 청약신청하기 입니다.

딱봐도 우편신청은 너무 구시대적인 방법이고, HTS나 MTS가 익숙치 않은 분들은 이마저도 쉽지 않을겁니다. 가장 편한 방법은 내 증권사 콜센터에 전화해서 직원분께 예약청약을 하는 겁니다.

청약일에 맞춰 전화할 필요도 없고 미리 전화하셔서 '예약청약'을 하시면 간단하게 해결이 됩니다. 돈만 있으면 다 해줍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첨부해 둘테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GH신소재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