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리부로6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방법

닭고기 회사 체리부로 유상증자 결정

양계 업체 체리부로가 유상증자를 결정 했습니다. 체리부로라고 하면 좀 생소하실 수 있는데요. 처갓집양념치킨 이라고 하시면 이해가 빠르실 겁니다. 처갓집양념치킨 브랜드가 체리부로 소속 입니다.

체리부로는 단순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만 하는게 아니라 양계전문사료, 사육, 부화에 이르기 까지 전공정을 하는 회사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최근 교촌치킨이 상장을 성공적으로 했는데, 그에반해 체리부로는 주가도 소외됐지만 시장에서도 신생 브랜드들에 밀리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체리부로 닭가슴살 및 기타 양계상품이 괜찮은 상품들이 많은데 참 아쉽습니다. 하긴 처갓집이란 브랜드가 약간 오래된 브랜드 이미지가 강하니 말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체리부로 유상증자 권리락이란 무엇이며, 체리부로6r 신주인수권, 체리부로 유상증자 청약방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체리부로 유상증자 자금조달 목적은?

체리부로유상증자자금조달목적
체리부로 유상증자 자금조달 목적

체리부로는 현재 2787만주의 상장주식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기에 1900만주를 추가발행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유상증자를 하는것이며, 발행대상은 주주들 입니다. 때문에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증자는 악재로 분류할 수 있는데요. 현재 체리부로가 엄청난 부채를 가지고 있어서 251억원은 부채상환에 사용될 전망이며, 88억원은 회사 운영자금에 사용될 예정 입니다.

 

체리부로 권리락이란?

 

체리부로 신주를 받기 위해서는 체리부로 주식을 보유해야 합니다. 단 하루만 이라도 말이죠. 그게 언제냐? 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체리부로신주배정기준일
체리부로 권리락이란?

신주배정기준일이 8월 4일로 되어 있는데요. 8월 4일까지 보유하면 안되고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끝내야 합니다. 즉 8월 4일 수요일이 기준일이니, 8월 2일 월요일까지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그럼 8월 3일에 '체리부로 권리락'이 발생할 텐데요. 그럼 1주당 배정주식수만큼의 주가가 하락하여 출발하게 됩니다. 당장은 손해일지언정 권리락을 받은 분들께서는 체리부로 신주인수권이 추후에 입고될것이기 때문에 당장 손해라고 볼순 없습니다. 권리락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첨부해 드리겠습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또한 체리부로 신주인수권을 가지고 1790원이라는 할인된 가격에 신주를 인수할 권리가 생기시니 손해라고 하긴 어렵습니다.

체리부로 권리락까지 주식을 보유한 사람에겐 1주당 0.68주를 배정하게 됩니다. 즉 1천주를 가진사람에게 680주를 주게 되는것이죠.

 

체리부로6R 신주인수권이란?

 

체리부로 권리락까지 체리부로 보통주를 가진자에게 체리부로 유상증자에 따른 신주를 인수할 권리증서를 계좌로 입고시켜주는데요. 이 신주인수권은 체리부로6R이란 이름으로 증권계좌로 입고가 됩니다.

체리부로6R은 더 살수도 있고 팔수도 있습니다. 단 5일간 말이죠.

체리부로신주인수권거래기간
체리부로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체리부로6R의 상장기간은 8월 23일부터 8월 27일까지 5일간 입니다. 이 기간동안 체리부로6R을 파셔도 되고 더 사셔도 됩니다. 8월 27일 이후에는 체리부로6R은 상장폐지가 되는데요. 그렇다고 권리가 사라지는것은 아니고 27일 기준으로 보유했던 수량만큼 청약을 할 수 있게 되는것이죠.

즉 내가 5거래일동안 유상증자 참여를 포기하고자 하여 체리부로6R을 모두 매도했다면 청약에 대한 권리가 사라지는것이며, 체리부로6R을 더 매입했다면 그만큼 유상청약을 할 수 있는것 입니다.

 

보통 더 매수를 하시는 분들은 현재 체리부로에 물렸는데, 물타기를 하고자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할인된 가격에 주식을 주니 평균단가를 이 기회에 확 낮추려는 분들이 사용하는 전략이죠.

참고로 체리부로 6R을 매수하는 금액과 추후 청약을 하는 금액과는 별개 입니다.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8월 27일까지 보유했던 체리부로6R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있어야 한다는것을요. 예를 들자면 체리부로6R을 8월 27일 종가에 2천주를 보유했다고 치고 확정발행가가 예정발행가와 같은 1790원으로 결정됐다면 1790원 * 2,000 = 358만원을 가지고 계시다가 청약신청을 하시면 되는것 입니다. 대충 예정발행가로 생각하시고 예산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체리부로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체리부로유상증자청약일
체리부로 유상증자 청약일정

체리부로의 청약일은 9월 8일부터 9일 이틀간 입니다. 그리고 청약대금의 납입일은 9월 16일이며, 상장예정일은 10월 6일 입니다.

청약신청에는 우편, 전화, 직접신청하기(HTS, MTS)가 있는데, 청약일이 이틀뿐이고 혹시 잊어버릴수도 있으니 가급적 예약청약을 하실것을 권해드립니다.

예약청약은 콜센터에 전화와 직접 HTS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본인 입맛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상청약신청에 대한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 보시면 상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체리부로 유상증자 꿀팁

 

보통 유상증자를 하는 회사들은 유상증자 공시 이후 급락이 나오게 됩니다. 주식을 보유한 분이 아니고 새로 투자할 분들이라면 이 기회를 놓치면 안됩니다. 왜냐하면 급락에 잡으면 추후 할인된 금액에 주식도 받고 또 권리락일 전후로 주가가 급등이 나오기 때문에 기회만 잘 잡는다면 10~20%의 수익은 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유상증자를 했던 회사들의 리스트가 매우 많으니 검색해서 차트를 돌려보시며 유상증자 시작과 종료까지 주가가 어떤식으로 움직였는지 한번 공부해 보십시오.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