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결제 & 전자화폐 관련주 TOP7

전자결제 & 전자화폐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총정리

예전에 다큐멘터리에서 미래에는 종이화폐가 종말이 오고 디지털화폐가 대체하는 시대가 올것이라고 했는데 벌써 그런 세상이 왔습니다. 옆나라 중국에서는 이미 전자화폐가 도입이 되어 운영중이라고 하고 우리나라도 슬슬 준비하고 있더군요.

전자결제와 전자화폐는 상호 비슷한 관계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오프라인거래보다는 온라인 거래를 많이하고 있고, 외식보다는 집에서 배달음식을 시켜먹는 문화가 빠르게 번지고 있어 전자결제 관련주들의 수혜 또한 예상이 되는것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전자결제(전자화폐) 관련주 수혜주를 총정리해보고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할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1. KG이니시스(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전자결제관련주KG이니시스일봉차트
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KG이니시스 일봉차트

전자결제 관련주 KG이니시스는 시가총액 6천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상장주식수 2700만주의 중형주 이며, 전자지불결제대행업(PG)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시장에서 전자결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자결제관련주 KG이니시스는 국내 전자결제 관련기업중 선두자리권을 꾸준히 유지하고 있으며, 매년 꾸준한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고 영업이익률이 우상향중에 있습니다. 배당수익율은 1.6% 입니다.

 

2. 갤럭시아머니트리(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전자결제관련주갤럭시아머니트리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갤럭시아머니트리 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시가총액 3천억원대의 코스닥 상장 중소형주로써 3900만주의 상장주식수를 가지고 있으며, 휴대폰 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등의 전자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시장에서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자결제관련주 갤럭시아머니트리는 효성그룹의 계열사이며 매출액 800억원대, 영업이익 70억원대를 유지하고 있고 최근 중간배당 지급 공시를 한 바 있습니다.

 

3. 다날(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전자결제관련주다날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다날 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다날은 시가총액 48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6900만주의 주식수를 가지고 있는 중형주 입니다.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으며, 휴대폰 결제서비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시장에서 전자결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자결제관련주 다날은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이며 최근 20년도 2300억원의 매출액과 150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한 바 있습니다.

 

4. 코리아센터(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전자결제관련주코리아센터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코리아센터 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코리아센터는 시가총액 67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상장주식 7600만주를 가지고 있는 중형주입니다. 주된 사업으로는 글로벌 상품소싱, 배송대행 솔루션, 쇼핑몰 솔루션을 영위하고 있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전자결제와 위 사업내용이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시장에서 전자결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자결제관련주 코리아센터는 해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폭팔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부채의비율도 안정적 입니다만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5. 한국정보통신(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전자결제관련주한국정보통신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한국정보통신 일봉차트

전자결제 관련주 한국정보통신은 시가총액 41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 상장주식수 3700만주를 가지고 있는 중소형주 입니다. 주된 사업내용은 카드단말기POS, 은행, 정유사의 포인트제공사간 인터페이스, 이들을 연결하는 VAN시스템을 통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카드사용 중계 및 승인, 전표매입등의 업무를 영위하고 있어 시장에서 전자결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전자결제 관련주 한국정보통신은 매년 꾸준하게 매출액이 늘어나고 있으나, 영업이익이 최근들어 하락중에 있습니다. 그러나 200억원대 이상의 영업이익을 꾸준히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6. KG모빌리언스(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전자결제관련주KG모빌리언스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KG모빌리언스 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KG모빌리언스는 시가총액 4300억원대의 코스닥 중소형주로 KG이니시스의 지배를 받고 있는 종속회사 이며, 온라인 결제시 유/무선 전화를 이용한 결제를 할 수 있도록 하는 전자지불결제(PG)업체로 시장에서 전자결제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율은 2%이며,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중에 있고 올해 역시 영업이익 500억원을 무난하게 달성할것으로 보입니다.

 

7. NHN한국사이버결제(전자결제 관련주 수혜주)

 

전자결제관련주NHN한국사이버결제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NHN한국사이버결제 일봉차트

전자결제관련주 수혜주 NHN한국사이버결제는 시가총액 1조 4천억원대의 대형 코스닥 상장사로써 온라인 결제대행사업인 PG사업 및 간편결제 시스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시장에서 전자결제관련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지급하지 않고 있으며, 매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고 올해는 400억원대 후반의 영업이익을 무난히 달성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전자결제 & 전자화폐 관련주 총정리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KG모빌리언스 종목 분석(KG올앳과의 합병 시너지)

[주식/테마주 정리] - 면세점 관련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도시가스 관련주 TOP6

[주식/테마주 정리] - 일자리 정책 관련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대장주 TOP5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