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주가전망 및 배당금 지급일은?

한샘 매각이슈로 급등. 주가전망 및 배당금 정보

한샘(009240)이 매각기대감에 따라 이틀간 30%이상 급등이 나와 주었습니다. 무려 51년만에 새 주인을 찾겠다는 한샘.

한샘과 더불어 인터파크도 매각기대감에 오늘 상한가 마감을 하였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우리나라 대표 인테리어 관련주인 한샘의 기업분석 및 주가 전망, 한샘 배당금 지급일 및 배당금정보에 대해서 여러분들께 설명드릴것이니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십시오.

 

한샘 기업 개요

한샘CI마크

한샘은 부엌가구 제조 및 인테리어 가구 유통 및 제조업을 영위하는 우리나라 대표 인테리어 업체로써 나아가 토탈 홈 인테리어 패키지, 리모델링 사업아이템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부엌가구 뿐만 아니라 욕실, 창호, 마루등의 인테리어 관련사업도 이어나가고 있는데 최근 최대주주인 조창걸씨외 22인이 IMM프라이빗에쿼티 와의 경영권 양도 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주가가 급등이 나온것 입니다.

그러나 양해각서만 체결했을 뿐 회사 실사 및 인수까지의 여정이 조금 남아 있습니다. 매각이 격렬될 수도 있습니다.

한샘은 시가총액 3조원대의 대형 인테리어 관련업체로 상장된 주식수는 2300만주이며, 액면가는 1천원 입니다. 현재 최대주주는 조창걸외 22인으로 710만주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한샘 재무 분석

 

한샘은 PER이 47배, PBR이 4배로 동종업계 타회사들 대비 약간은 고평가 되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3년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꾸준히 상승중에 있습니다.

한샘재무제표
한샘 최근 재무제표 요약본

올해 한샘의 매출액 전망치는 2조 3천억원이며, 예상 영업이익은 1128억원 입니다. 영업이익률이 4.5%가량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상승하고 있어 매각은 순조로울 것으로 보입니다.

자본총계 대비 부채의 비율도 매우 훌륭하며 재무적인 부분으로 문제될 소지는 없어 보입니다. 한샘의 차입금 내역을 보실까요?

한샘 차입금 내역

한샘의 차입금 내역 입니다. 한샘은 모두 1금융권의 초저리 이율로 부채를 운용중에 있습니다. 문제될것이 없어 보입니다.

 

한샘 배당금 지급일 및 배당금은?

 

한샘은 최근 10년간 꾸준하게 배당금을 지급해 오고 있습니다. 아래는 한샘의 최근 10년간 배당금 지급내역과 배당금 지급일 입니다.

한샘배당금내역10년치
한샘 10년간 배당금 지급 내역

한샘은 1년에 한번주는 결산배당만 실시하고 있으며 최근 10년간 동결된적은 있어도 배당금의 규모가 매년 상승해 왔습니다.

가장 최근지급은 21년 4월 2일에 지급됐으며 배당금은 1주당 1300원을 지급한 바 있습니다.

한샘의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4월 첫째주에 지급이 되었습니다. 보통 회사의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거의 동일하기 때문에 매년 4월초 지급이라도 알고 계시면 되겠습니다.

 

한샘 주가전망

 

한샘은 최근 매각 기대감으로 이틀간 30%이상 상승한 바 있습니다. 때문에 현재 추격매수를 들어가기 보다는 눌림목을 줄때까지 기다렸다가 매수하시는게 좋겠는데요. 최근 키네마스터가 매각이 불발되며 급락이 나온적이 있기 때문에 매각이 100% 성공한다고 생각하시고 매매하시면 안되겠습니다.

한샘월봉차트
한샘 월봉차트

한샘의 월봉차트 입니다. 한샘은 18년 10월 시장 폭락 이후 반등이 나와주다가 20년 3월 코로나19로 전세계증시 폭락당시 정확히 쌍바닥을 찍어 주었습니다. 대 바닥은 49000원~50000원대로 보시면 되겠고요.

이후 주가가 10만원까지 상승이 나오고 여기서 눌림목을 주다가 매각이슈로 거래량 실리며 상승추세전환 중에 있습니다. 사실 적정주가는 10만원대 초반이 맞다고 보여지며, 현재는 매각 기대감에 상승중인것이니 추격매수하지 마시고 내려올 때를 기다렸다가 매수에 동참하시는게 좋을것 입니다.

또한 매각이 성사된다 하더라도 재료 소멸이기 때문에 매각 결정 전에 나오시는것이 도움이 될것 입니다.

한샘 배당금 정보 및 주가전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태경비케이 저평가 탄소중립관련주 주가 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HDC현대EP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보

[주식/종목 집중 분석] - HDC 주가전망 및 배당금 정보

[주식/테마주 정리] - 면세점 관련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토스 상장 관련주 TOP3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추천주 삼일제약 실적 및 주가 분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