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도화학 무상증자 받는 방법 총정리!

국도화학무상증자총정리

국도화학이 유상증자를 실시 했습니다. 현재 국도화학13R의 신주인수권 거래가 임박 하였는데요. 국도화학은 유상증자를 발표하면서 동시에 무상증자를 발표한 바 있습니다.

국도화학의 무상증자도 유상증자와 같은 비율로 실시하게 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국도화학 무상증자 일정 및 국도화학 무상증자 받는 방법, 국도화학 무상증자 권리락에 대해 설명드릴것이니 아래 포스팅을 잘 읽어보시면 쉽게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국도화학 유상증자는 어떻게 진행된 것인가?

국도화학은 무상증자 전 유상증자를 먼저 실시 했는데요. 관련하여 자세히 설명한 포스팅 링크를 아래 걸어드릴테니 한번 읽어 보시고 오시면 도움 되실겁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국도화학 13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 방법

 

국도화학 13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 방법

국도화학 13r 유상증자 및 무상증자 결정. 유상증자 일정은? 코스피 화학주 국도화학이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진행 합니다. 일반적으로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는 악재라

stockfree.tistory.com

 

 

 

국도화학은 현재 580만주의 작은 주식수를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에 20%의 비율을 주주들에게 배정하여 유상증자를 실시 합니다. 유상증자가 끝나게 되면 국도화학의 총 주식수는 741만주가 되게 됩니다. 그래도 주식수가 적죠?

때문에 보다 많은 주식수를 확보하기 위해 다시 20%의 비율로 무상증자를 실시하게 되는것 입니다. 주식수가 늘어나는것이 능사는 아니지만, 그래도 주식수가 많아야 유통이 활성화되어 주가상승에 도움이 되는것은 사실 입니다. 국도화학 무상증자에 대해 아래에서 계속 설명드리죠.

 

국도화학 권리락 및 무상증자 일정은?

 

 

국도화학무상증자일정
국도화학 무상증자 일정

국도화학 무상증자 받는 방법은?

국도화학은 유상증자 이후 741만주로 늘어난 주식에 다시 160만주를 무상증자로 추가 발행 합니다. 무상증자는 호재중에 호재 인데요. 주주들에게 자금조달을 하지 않고 회사의 주식발행초과금이란 재원을 통해 발행되는것이기 때문에 꽁짜로 주식을 주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다만 무상증자 권리락 이후에는 주가가 하락 출발하는데요. 상기 표에 보시면 무상증자 신주배정기준일이 8월 23일이라고 표시된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말인 즉슨 23일까지 국도화학 주식을 가진 사람에게 0.2의 비율로 신주를 주는것인데요.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3일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기준일 직전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끝내야 합니다.

즉 8월 23일이 월요일이기 때문에, 8월 19일 목요일 종가까지 국도화학 보통주 매수를 해야 무상증자를 받을 권리가 생기게 되는것이죠. 그럼 8월 20일 아침 국도화학 권리락이 발생되는데, 이게 무슨소리냐면 더이상 국도화학 주식을 매수해도 권리가 주어지지 않는다, 어제까지 매수를 했어야 무상증자 주식을 준다 라는 뜻으로 받아 들이시면 됩니다.

권리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꽁짜로 보유주식의 20%를 추가로 주는것이기 때문에 주가가 그만큼 하락하여 출발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당황하진 마시구요. 인기종목의 경우 곧바로 그 갭을 메워버리기 때문에 안심하셔도 됩니다. 또한 무상증자 비율이 그렇게 크지 않기에 하락폭은 작다는게 제 예상 입니다.

 

 

모든 무상증자 일정이 끝나면 9월 8일에 내가 권리락일 보유했던 주식의 20%가 계좌로 입고되게 됩니다. 즉 무상신주가 상장이 되는것이죠.

만약 8월 20일 국도화학 권리락일까지 내가 보유한 주식이 1000주라면 약 210주가 계좌로 입고되는것 입니다. 간단하죠?

국도화학 무상증자 받는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어부산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증자 참여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받는 방법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넥스턴바이오 무상증자 받는 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씨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과 씨젠 주가 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이트원 무상증자 권리락 받는 방법 쉽게 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메디톡스 유무상증자 일정과 전망(메디톡스 16R)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