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비대면 원격의료 디지털헬스케어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는?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로 편입되고 있는 인피니트헬스케어 종목을 분석하고자 합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될 조짐이 보이면서 중앙대책본부에서도 코로나19 전염방지를 위해 비대면 원격진료를 통하여 의사와 환자가 대면하지 아니하고, 환자의 경우 병원방문을 하지 않고 처방전을 받을 수 있는등에 비대면 원격진료가 추진되고 있는데요.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종목을 아래에서 집중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주식 개요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시가총액 1700억의 중소형 헬스케어 업체로써, 발행주식수는 2400만주, 대주주는 솔본이며, 솔본 역시 코스닥 상장사 입니다. 최대주주의 지분보유량이 1100만주니 유통주식수는 약 1300만주가 되겠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인피니트헬스케어 최대주주 솔본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인피니트헬스케어 소액주주현황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2010년도에 상장되어 상장이후 최고가가 19,400원이었습니다. 코로나19가 본격화된 2020년 3월 이후인 4월에 약 4주간 총 상장주식의 4배이상이 거래가 되었습니다만 4배이상 거래되는 동안의 캔들이 짧습니다. 이말인 즉슨, 저가와 고가의 차이가 크지 아니한데 거래량이 엄청나게 발생했다는 이야기 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인피니트헬스케어 주봉챠트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바닥권에서 이런 짧은 캔들안에 총 상장주식의 4배, 유통주식의 10배가량이 거래가 된점은 강력한 세력의 입성으로 보셔도 될것 입니다. 당시 정부에서 비대면 원격의료를 추진한다고 밝히자 인피니트헬스케어 뿐만아니라 관련주인 비트컴퓨터, 유니케어, 인성정보의 주식들에 큰 수급이 몰렸었습니다. 

현재는 강력한 매집이후 기간조정중에 있으며 이평선은 정배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언제 가도 이상하지 않을 챠트 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기업 분석

올해 반기말 기준으로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약 400억원의 현금을 보유중에 있습니다. 사실 회사가 운전자금을 제외하고 이렇게 많은 현금을 보유하는것은 결코 좋지 못한 일 입니다. 새로운 사업에 지속적으로 투자해야지 유보금을 쌓아두는 회사는 결코 좋은 회사는 아닙니다. 그러나 회사가 곧 신사업을 추진하지 않겠나 보고 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인피니트헬스케어 현금보유액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회사가 발행한 전환사채는 없습니다. 또한 상장 이후 16년 4월 우리사주 매수선택권 행사외에는 어떠한 증자를 진행한적이 없습니다. 

연결재무제표 기준, 유동자산이 770억원, 유동부채가 200억원으로 아주 훌륭한 유동비율을 가지고 있으며, 단기차입금이 12억원 뿐입니다. 소프트웨어 회사치고 매우 훌륭한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익 잉여금은 무려 440억원에 달합니다. 

이번 반기의 당기순손익은 33억원으로써 전년도 같은 기간의 당기순이익보다 15억원가량 부족하지만, 코로나19로 산업전반에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는 시국에 훌륭한 성과를 보였다고 생각합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정확히 PACS, 3차원 의료영상 소프트웨어등을 개발, 유지보수하는 업체 입니다. PACS란 의료영상을 저장 및 전송하는 시스템을 말하는데, 이는 향후 원격의료와 원격진료가 정착이 됐을 때 빼놓을 수 없는 핵심 분야 입니다. PACS는 인피니트헬스케어가 국내 1위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 소개

투자의 귀재들은 투자를 할때 어떠한 분야의 1위기업을 반드시 보유하라고 말합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는 의료영상 관련 PACS에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1위 기업 입니다. 2위와의 격차가 어마어마해서 타사에서 쉽게 넘볼수 없는 사업분야 입니다. 전 세계 헬스케어 IT시장의 평가지표로 활용되는 KLAS의 평가 보고서에 따르면 인피니트헬스케어의 제품 우수성과 기술에서 최고점수를 받았습니다. 이는 최근 IBM이 헬스케어산업진출을 위해 인수한 머지 헬스케어(Merge), GE, Siemens, Phillips보다도 훨씬 압도적 점수차로 1위를 한것 입니다.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출처 KLAS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인피니트헬스케어는 현금보유량이 많고 부채가 없으며, 전환사채 역시 발행한 적이 없기 때문에 유상증자의 가능성은 Zero인 상태로 보여지며, 유동비율과 단기차입금의 비율이 매우 훌륭하여 딱히 단점을 찾아볼 수 없습니다만 매년 흑자를 내고 있는데 배당이 없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비대면 원격의료 관련주 인피니트헬스케어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글은 자유롭게 퍼가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비대면 원격의료 원격진료 관련주 핵심종목소개(디지털헬스케어)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대주주 양도소득세 뜻 이 글 하나로 설명 종결

[주식/종목 집중 분석] - 김재섭의 에이프로젠KIC 에이프로젠의 합병무산에 대하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소개 DB, DB하이텍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이인영 통일부장관 후보자 금강산 발언으로 주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