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스웍 무상증자 일정 및 비비비 직상장? 우회상장?

비비비 시스웍 인수로 우회상장할까? 시스웍의 무상증자 일정은?

시스웍이 지난주 무상증자를 발표했습니다. 8월초 헬스케어기업 비비비시스웍의 경영권을 인수한지 두달만인데요. 그동안 비비비는 시스웍의 경영권 인수-> 전환사채 발행으로 자금조달-> 3자배정을 통한 경영권 인수-> 무상증자 결정까지 진행했습니다. 또한 현재 비상장 기업인 비비비는 약 1천억원의 자금조달을 통한 직상장을 검토중이라 밝혔는데요. 과연 비비비가 직상장을 할지, 시스웍을 통한 우회상장(합병)을 할지, 그리고 이번 시스웍의 무상증자 일정은 어떻게 되는지, 시스웍의 무상증자에 따른 주가 향방은 어떻게 될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시스웍 무상증자 일정

시스웍은 지난 10월 15일 장 종료후 무상증자를 공시했습니다. 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스웍 무상증자 비비비시스웍 무상증자 일정

시스웍 무상증자 비비비의 우회상장

시스웍의 무상증자 신주의 배정 기준일은 2020년 10월 30일 입니다. 우리나라는 주식시장이 3일 결제 시스템이므로 30일을 포함하여 3일전인 28일 종가까지 시스웍 주식을 보유한채 Over night 하시면 29일 아침에 권리락이 떨어지게 됩니다. 즉 29일 아침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어야 시스웍 무상증자에 따른 신주를 받을 권리가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시스웍 무상증자에 따른 신주의 발행주식수는 49,251,618주로써 권리락 당일까지 1주를 가진 주주에게 2주를 더 주는것 입니다. 당연히 무상증자 일정 종료 후 주식의 시장가는 그만큼 하락하겠습니다. 무상증자 후에는 주식수가 총 74,356,685주가 되게 됩니다. 시스웍 무상증자에 따른 신주는 2020년 11월 25일에 상장되게 됩니다. 


비비비 직상장일까 우회상장일까?

먼저 비비비가 어떤 회사인지 간단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비비비는 체외 진단 의료기를 개발하는 휴빛(현 녹십자메디스)의 공동창업자이자 초대 대표이사인 최재규 대표가 14년도에 설립한 바이오 기업 입니다. 피 한방울 만으로 암, 심뇌혈관질환, 치매등을 진단 관리할 수 있는 휴대용 면역 진단 시스템인 마크비(MarkB) 사업을 추진중에 있습니다. 굉장히 혁신적이므로 이번 시스웍 인수과정에서 전환사채와 신주인수권사채 발행시 대규모 자금이 쉽게 조달될 수 있었습니다. 

비비비 재무제표비비비 손익계산서

비비비 손익계산서(작년 약 19억원의 순손실이 발행함)

이번 비비비의 시스웍 인수의 배경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항원진단키드의 수요가 폭팔적으로 늘어남에따라 시스웍과 연계하여 진단 설비 생산을 가속화 하기 위함으로 풀이 됩니다. 시스웍이 반도체 공장에 필요한 클린룸 제어시스템, 냉난방 공조시스템등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기 때문에 비비비가 진단키트 생산 설비를 증설하는 과정에서 시너지가 생길수 있기 때문에 인수한것으로 보이는데요. 

시스웍 무상증자 비비비

제3회 전환사채의 발행으로 취득한 자금 100억원으로 신규시설 토지 및 공장 설립으로 쓰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2회 전환사채와 1회 BW의 발행자금 사용처는 타법인 지분 취득자금으로 사용하겠다 하였는데 아무래도 이 부분때문에 비비비직상장보다는 합병을 통한 우회상장을 할거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시스웍 주가 전망은?

시설자금을 통해 공장을 증설하게 되면 당연히 내부거래가 됨으로 시스웍의 영업이익이 늘어나게 될 것 입니다. 그러나 이 부분으로 주가가 상승하지 않고 마크비 사업의 성패와 비비비와의 합병 또는 직상장 이슈로 주가가 움직일 것 입니다. 이미 8월초 비비비의 인수가 공시로 나오면서 점상을 수차례 간만큼 시장에서는 기대감이 매우 높다고 할수 있습니다. 

시스웍 비비비시스웍 일봉챠트

비비비 손익계산서(작년 약 19억원의 순손실이 발행함)

또한 비비비의 시스웍 인수로 주가가 크게 오르고 현재 기간조정을하며 눌림목을 주고 있는데, 무상증자 권리락일 전으로 하여 다시한번 크게 시세가 나올것 입니다. 원래 무상증자 기업들의 권리락일 전후에 상승하는 일이 다반사 이기 때문에 동 종목역시 크게 다를 바 없을것으로 보여집니다. 

무상증자 권리락일은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2020년 10월 29일 아침 입니다. 

시스웍 무상증자 일정과 비비비의 직상장 우회상장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없는 ♡버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바이오리더스 유상증자 일정 및 전망(바이오리더스38R)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진원생명과학 자본잠식을 피하기 위한 끝없는 유상증자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블록딜 뜻은? (두산퓨얼셀 사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일성신약 카모스타트 관련주(품절주) 소개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로버트사무엘 랭거 박사와의 연결고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