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인수권(BW)에 대해 ..(금호에이치티 1WR)

종목 질문이 들어와 금호에이치티 분석 합니다. 하락중인데 손절을 해야되느냐, 사채가 지속적으로 상장되는데 어떻게 된거냐, 질문하시는것에 대해 답변 드립니다.

지난번에도 말씀드렸듯이 금호에이치티는 신주인수권. 즉 신주인수권을 발행해둔 상태이며 이 역시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어디서 보시냐하면은 

상기 화면이 HTS에서 메뉴검색이란 메뉴를 켠 모습입니다. 즉 HTS안에 상당히 많은 메뉴들이 있는데 찾기 힘들땐 검색을 통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 신주인수권이라 검색하시면 7260 신주인수권/수익증권 현재가 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물론 상기 화면은 하나금융 hifive HTS이지만 모든 증권사가 대동소이 하니 크게 어려우실것은 없습니다. 7260화면을 더블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현재 금호에이치티 1WR의 상장주식은 2,974,000으로(천일경우 0을 세개 더해주면됩니다.) 행사개시일은 18년 8월 13일, 종료일은 23년 6월로써 이 기간동안 저 290만주가 다 사라질 때 까지 거래가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행사가격이란 것 보이시죠? 저게 신주인수권 1주를 4,064원을 주면 즉시 상장하여 보통주로 바꿀 수 있다는 이야기 입니다. 자.. 그럼 오늘 종가가 1990원이니 이것을 가지고 예를 들어 드리겠습니다. 1990원에 100주를 삽니다. 그럼 199,000원이겠죠? 그럼 내 계좌로 100주가 들어오겠지요. 그럼 이 100주를 보통주로 바꾸고 싶다면 100 * 4064(행사가격) = 406,400원이 되는것 이지요. 그럼 내가 신주인수권을 사는데 들어간 자금 199,000원과 행사에 필요한 406,400원이 더해져 총합계 605,400원이 되는것 입니다. 오늘의 9만주를 상장하는 자가 1990원에 사서 4064원의 행사가를 내고 물론 상장은 할 수 있겠죠. 그러나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이 그런짓을 할리는 없습니다. 뭐 상장을 해놓고 추후에 주가가 급등했을 때를 대비한다? 뭐 그럴수도 있습니다만 돈이 급했다면 그냥 신주인수권 거래에서 신주인수권을 매도하면 그만입니다. 그러나 이 BW의 행사 개시일인 작년 8월즈음의 시세를 보시죠.

이렇게 저렴했을 시절도 있었다는 겁니다. 저때 매수한 자가 오늘 주당 4064원에 상장을 하면 보통주로 상장됐을 시 평단가가 대충 4900원 꼴이 됩니다. 오늘 금호의 종가가 4680원이니 단기에 급등이 나올 것을 예상했을 수도 있고 뭐 어쨋든 행사하는 자의 마음이니 그것은 제가 그 사람의 사정까지는 헤아릴수가 없구요. 

정리하자면 저때고 언제고 신주인수권을 9만여주를 가지고 있던 사람이 오늘 행사를 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당 4064원을 주고 말이죠. 상장일은 1월 14일 이라고 공시에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어렵지 않고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물론 당장 시장에 출회되면 부담이 있지만은 재무적으로 보았을 때 부채가 줄고 자본이 상승하게 되겠죠 주식이 상장이되니깐. 다만 기술적으로는 물량부담이 있다고 하나, 겨우 9만주고 세력이 반길수 밖에 없습니다. 세력은 물량을 가급적 많이 모으니까요. 고점에서의 대주주 매도가 나와도 잡아서 올리는 경우도 허다하고 뭐가 맞다 틀리다 정의를 내릴 수가 없지만 한가지 확실한것은 꼭 이게 주식으로 상장된다 해서 나쁜게 아니라는 것 입니다. 부채가 자본이 된다. 이것만 기억만 하십시오. 한가지 예로 예전에 문재인vs박근혜 대선때 문재인 테마주중 우리들생명과학, 우리들제약이 있었습니다. BW로 100원인가에 거래됐고 행사가가 700원인가 그랬습니다. 합이 800원정도죠? 이 물량이 찔금찔금 계속 나왔습니다. 게시판엔 당연히 안티들이 계속 나온다, 물량 터진다, 하방으로 밀거다 별 시덥지 않은 이야기들로 개미들을 괴롭혔죠. 근데 이 물량이 다 나오고 거래량이 유통주식 2바퀴가 일어나더니(유통주식 * 2) 그대로 4500원까지 조정없이 갔습니다. 반기는것은 세력뿐입니다. 항시 세력의 마음으로 투자하십시오. 지금 상장하는 자들은 현명한 것일 수 있습니다. 차트를 보세요. 

저때 터진 거래량이 이틀간 1700만주 가량 됩니다. 유통주식이 1380만주 입니다. 이미 세력은 들어와서 매집을 시작 했다 이겁니다. 거래량 실린 급등후 거래량 죽은 조정은 겁낼게 없습니다. 이란vs미국 으로 온 증시가 꽁꽁얼어 붙었습니다. 지금 상장하는 사람들은 똑똑한 자들 입니다. 갭은 무조건 매꾸게 되어 있다고, 거래량 죽은 조정 후엔 반드시 기술적인 반등이 나오게 됩니다. 더군다나 매집이 확실하게 되어 있는데 말이죠. 또 에스맥이다, 비보존이다, 다 조경숙 손아귀에 있는 회사들인데 걱정할 거 없습니다. 단기 전고점 6천은 두들기러 올라갈겁니다. 

다만 제가 걱정되는것은, 지난 비보존관련글중 조경숙이 거느리는 이 회사들에 상호간 지분을 나눠가지고 수평적 경영을 하고 있는것. 항시 지배구조는 수직적이 되어야 거래소에서도 지배구조에 대해 말을 안합니다. 단 이런 종목이 어떠한 잘못으로 인해 거래정지가 되고 실질심사같은 심사에 들어가면 100% 지배구조로 딴지를 걸겁니다. 툭하면 계열사간 지분매도 후 장외에서 다른 계열사가 받고.. 아주 질이 좋지 않습니다. 최근에도 루미마이크로가 매도하고 에스맥이 받고 그랬죠. 길게는 가져가시지 마시기 바랍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금호에이치티 다이노나와 합병 일정(주식매수청구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조경숙의 금호에이치티. 크리스탈 지분 인수와 배경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