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수페타시스5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 방법 쉽게 설명

이수페타시스 권리락, 신주인수권, 청약방법은?

이수페타시스가 엄청난 부채가 있어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실시 합니다. 기존 투자자분들께서는 평단가를 줄일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보여지는데요. 이수페타시스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부채를 탕감할 줄 알았으나, 전량 시설자금과 회사 운영자금으로 쓰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이수페타시스는 현재 차입금이 굉장히 많은데 시설자금으로 자금을 사용하겠다고 하는것은 향후 높은 매출을 위해 시설투자에 나선것이라 볼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이수페타시스의 차입금 내역도 알려드리고, 투자에 대한 위험성은 없는지 전반적으로 살펴드리며,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권리락이란 무엇이며, 이수페타시스5r 신주인수권의 활용방법,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청약방법을 상세히 알려드릴것이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 주세요.

글 마지막에는 급등 종목, 테마주 모음집 링크를 달아 둘테니 무료로 여러분들의 주식 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시길 바랍니다.

 

이수페타시스유상증자방법총정리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개요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개요

이수페타시스는 현재 4120만주의 주식수를 가지고 있는데, 여기에 2190만주를 신주발행하여 600억원의 자금을 조달하게 됩니다. 600억원중 420억원을 시설자금에 투자하고, 180억원을 운영자금에 사용합니다. 시설자금에 투자한다는것은 향후 높은 매출액으로 보답이 되기 때문에 나쁘다고 볼수는 없습니다.

증자의 방식이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즉 주주들에게 주식을 발행하는것이기 때문에 당장은 악재가 맞습니다. 때문에 증자 공시 이후 주가가 하락하여 출발한것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왜 부채상환을 안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이수페타시스 신주를 받기위해 내가 해야할일은?

 

이수페타시스권리락이란?
이수페타시스 권리락 일정

이수페타시스의 신주 예정발행가는 2730원 입니다. 현재 주가대비 굉장히 할인된 금액이죠? 그럼 내가 이수페타시스 신주를 받기위해 어떻게 해야 될까요? 바로 이수페타시스 권리락일까지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주식이 없다가 권리락일 전날에 매수를 해도 됩니다.

이수페타시스 권리락은 신주배정기준일 전날 입니다. 즉 9월 16일 되겠네요. 주말은 계산하지 않고 평일로만 계산을 합니다. 때문에 9월 15일 종가까지 이수페타시스 보통주를 매수해야만 신주를 받을 권리가 주어지게 됩니다.

유상증자에 따른 신주는 할인되서 주기 때문에 권리락일에는 주가가 할인된 금액만큼 하락하여 출발 합니다. 때문에 권리락까지 주식을 갖고 계셨다는것은 유상증자를 받겠다는 의지이기 때문에 여기까지 오셨다면 무조건 증자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수페타시스5R 신주인수권의 활용방법!

 

이수페타시스신주인수권거래기간
이수페타시스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이수페타시스 권리락을 받은 분들께서는 권리락에 따른 주가하락까지 받아내신 분들 입니다. 이 분들께 보상으로 이수페타시스5R 신주인수권이 계좌로 입고가 될것 입니다. 이 신주인수권을 가지고 할인된 가격에 신주를 인수할수 있는것이죠. 청약을 통해서 말입니다. 물론 이수페타시스 5R은 시장에 매도를 해도 됩니다. 바로 위 기간동안 말이죠. 이수페타시스 5R도 돈 입니다. 권리락에 따른 주가하락분에 대한 보상이라 보시면 됩니다.

만약 이수페타시스 신주를 내가 배정받은것보다 더 받고자 하신다면 위 기간동안 이수페타시스5R을 더 사셔서 청약을 더 많이 하시면 됩니다. 이수페타시스5R 거래기간은 단 5일뿐이죠? 10월 19일까지 종가에 보유한 수량대로 청약권리가 생기기 때문에 19일까진 결단을 내리셔야 합니다.

권리락을 받지 않은 분들도 이수페타시스5R만 매수하신다면 유상증자에 참여할 수 있는것 입니다. 무조건 이수페타시스5R이 가장 중요 합니다.

이수페타시스5R * 확정발행가를 현금으로 준비하시고 청약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이수페타시스 유상청약 방법 쉽게 설명

 

이수페타시스유상증자청약일정
이수페타시스 청약일정

유상증자의 청약일은 단 이틀뿐 입니다. 이수페타시스의 경우는 10월 28일부터 29일 이틀간 입니다. 만약 이 기간을 지나치신다면 내 신주는 실권처리가 되어 일반공모 됩니다. 즉, 지금까지 권리락까지 받아가며, 신주인수권까지 팔지못하며 버텨왔던 시간도 날리고 돈도 날리게 되는것이죠.

때문에 청약일을 잊지않고 지나치지 않는법은 매우 간단 합니다. 바로 예약청약을 하면 됩니다. 예약청약은 청약일 한참전에도 가능 합니다.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쉽습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참여해도 좋을까?

이수페타시스는 이수그룹의 계열회사 입니다. 주된 사업은 PCB 기판 판매가 주된 사업 입니다. 그러나 기판용 PCB사업은 접었고 네트워크용 PCB사업에 전념중에 있습니다. 올 6월 종속회사인 이수엑사보드가 사업중단을 했죠. 최근 전장용 반도체등 반도체 부품의 품귀현상으로 반도체 수요가 늘어날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유상증자 대금으로 시설투자에 나서는것 일겁니다.

그러나 이수페타시스는 현재 부채비율이 매우 높습니다. 최대주주 이수를 믿는것일까요? 이수의 경우 이수건설때문에 골치가 아픈상황인데 말이죠. 또한 이수페타시스는 현재 장기, 단기차입처에 2금융권 저축은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고리의 이자를 빌리면서 운전자금을 빌린 상태 입니다.

이수페타시스단기차입금내역
이수페타시스 단기차입금 내역

 

이수페타시스장기차입금내역
이수페타시스 장기차입금 내역

물론 이수가 바보가 아니기 때문에 차입금 상환보다 시설자금이 먼저일 수 있습니다. 충분한 이익으로 돌아 온다면 강하게 시설확충에 베팅을 해야죠. 또한 이수페타시스는 엇그제 나온 실적발표에서 114억원의 반기흑자를 만들어 냈습니다. 종속회사 이수엑사보드 영업중단을 한 탓일까요? 적자 누적인 사업은 빨리 쳐내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지배회사의 재무제표가 건전해지죠. 잘한 결정이었다고 보여 집니다.

유상증자 대금으로 PCB 시설 확충-> 향후 양호한 매출액으로 보답, 부실한 사업부문 정리, 그러나 높은 악재. 이런것들을 종합하시어 투자에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이수페타시스 유상증자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HDC현대EP 주가 전망 및 배당금 정보

[주식/테마주 정리] - 게임관련주(K뉴딜지수) 대장주 TOP9!

[주식/테마주 정리] -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대장주 TOP8!

[주식/테마주 정리] - 골프 관련주 대장주 TOP7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셰일가스 관련주 TOP6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추천주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엠투엔16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방법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