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니커15R 무상감자 및 유상증자 일정 알기쉽게 설명드림

마니커 무상감자 이후 유상증자 일정은?

마니커가 무상감자 이후 유상증자를 진행 합니다. 극심한 경영난 때문인데요. 마니커는 현재 엄청난 부채로 인해 자본잠식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최근 무상감자를 실시하는 회사들이 많은데요. 삼성중공업이나 두산인프라코어가 이와 같습니다. 다만 삼성중공업, 두산인프라코어는 주식수는 그대로 두면서 액면가만 감액시키는 무상증자를 택했다면, 마니커는 주식수까지 무상으로(강제) 병합시켜버리는 무상감자를 실시 합니다. 때문에 굳이 악재의 강도를 따지고 놓는다면 마니커가 더 안좋은 무상감자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마니커는 이번 무상감자와 유상증자의 안건을 놓고 10월 5일에 임시주주총회를 개최 합니다. 반대하는 표가 많으면 무상감자와 유상증자가 무산이 되겠지만, 감자 및 증자를 안하면 마니커는 내년 초 거래정지가 될것이며, 상장폐지 실질심사를 받을겁니다. 또한 소액주주들이 단결하여 반대표를 던지긴 힘들겁니다. 최대주주 이지홀딩스는 당연히 찬성표를 던질거구요. 때문에 이 글은 마니커의 무상감자와 유상증자가 진행된다는 가정하에 글을 작성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마니커 주주들을 위해 마니커 무상감자 일정과 무상감자에 따른 거래정지 기간동안 진행되는 유상증자에 대해 초보자도 누구나 알기 쉽게 설명드릴것이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글의 마지막에는 주식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등을 첨부해 드릴테니 글을 다 읽어보시고 블로그를 둘러보시면 주식투자 수익률 향상에 도움될 것이며, 블로그 안에서 급등 종목, 테마주를 찾아 보시기 바랍니다.

 

 

마니커 무상감자 일정 쉽게 설명

마니커무상감자공시
마니커 무상감자 일정

마니커는 현재 총 1억 9천 8백만주의 상장주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액면가 500원짜리 주식을 말이죠. 이중에서 158,778,076주가 감자가 되는것 입니다. 감자란 자본감소의 준말 입니다.

마니커는 10월 19일부터 11월 2일까지 거래정지에 들어가게 됩니다. 이 기간동안 자본감자를 실시하게 되는겁니다. 감자가 끝나면 마니커의 주식은 39,694,518주로 줄어들게 됩니다. 물론 내가 가진 주식도 1:5의 비율로 줄어들게 되죠. 때문에 공시 이후 주가가 폭락한 겁니다.

감자를 하는 이유는 자본잠식 때문 입니다. 자본잠식은 상장폐지 규정이기 때문 이죠. 만약 지금의 영업적자가 이어진다면 내년에 관리종목 지정 내지 나아가 상장폐지 실질심사를 받게 되기 때문에 회사가 미리 선수를 친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만약 주주님들께서 거래정지일인 10월 19일까지 마니커 주식을 팔지 않았다면, 강제로 유상증자 참여 의사를 내새운 겁니다. 왜냐하면 거래정지 기간동안 마니커 유상증자 권리대상자가 정해지기 때문 입니다. 주식을 팔수가 없으니 자동적으로 유상증자에 참여해야만 하는것이죠. 만약 10월 19일 까지 마니커 주식을 팔지 않고 유상증자 까지 참여하겠다 하는 분들 및 10월 19일 전에 마니커 주식을 매수한 분들은 아래 글을 계속해서 읽어 주십시오.

 

 

마니커 유상증자 일정은?

마니커 무상감자가 끝나면 11월 3일에는 주식수가 1/5로 줄어 장이 시작될 겁니다. 물론 1주당 가격은 지금보다 높은 가격으로 시작될겁니다. 왜냐하면 1/5로 줄어든 만큼 1주당 가격이 올라 갑니다. 유상증자 예정 발행가가 2035원 가량이고 1/5 비율의 무상감자이니, 대략 2500원 가량에 거래재개가 될것으로 예상 합니다.

마니커유상증자공시
마니커 유상증자 일정

마니커는 무상감자 이후 23,816,710주를 신주 발행 합니다. 상기 공시에는 증자전 주식수가 198,472,594주로 감자 전 주식수가 기재되어 있으나, 주주총회에서 무상감자+유상증자로 확정이 되면 정정공시가 나가게 될것이며 3번의 1억 9천만주는 39,694,518주(감자 후 마니커 주식수)로 변경되어 재공시 될겁니다.

이렇게 되어 마니커는 480억원을 조달하여 300억원은 채무상환에, 180억원은 회사 운영자금에 증자 된 대금을 사용할 것 입니다.

 

마니커 권리락이란?

아마 무상감자로 인한 거래정지가 진행되고 있을 때 마니커 권리락 공시가 나가게 될겁니다.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권리락이란 내가 마니커 유상증자를 받을 권리가 생겼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어차피 여러분들은 거래정지 기간동안 주식을 사고팔고 할수 없으니 자동적으로 유상증자 청약받을 권리가 생기시게 됐다는 뜻 입니다.

권리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 포스팅을 참고해 보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마니커15R 신주인수권을 어떻게 써야할까?

마니커 무상감자 기간(거래정지 기간)을 버티고 거래재개가 되면 11월 초순쯤 여러분들의 주식계좌로 마니커15R 이란 이름의 신주인수권이 입고가 될것 입니다. 이 증서를 가지고 유상청약에 참여 하시는 겁니다.

마니커15R 보유수량만큼 마니커15R 신주인수권 1주당 약 2035원을 지불하고 신주를 받게 되는겁니다. 마니커15R과 마니커 보통주를 맞교환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2035원은 예정발행가이며, 확정발행가는 11월 29일에 결정되게 됩니다.

마니커신주인수권공시
마니커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마니커15R은 11월 17일부터 11월 23일(5영업일)간 자유롭게 거래가 가능 합니다. 왜냐하면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분들과 안하는 분들이 있기 때문에 위 기간동안 결단을 내리셔야 합니다.

증자에 참여안할거면 마니커15R을 팔아야 되고, 증자에 더 참여할거면 마니커15R을 더 사야겠죠? 물론 사고 팔고 하는데에 비용이 발생 합니다. 증자에 참여 안할분들은 반드시 파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감자와 증자에 따른 주가 하락분들 어느정도 보상을 받으셔야 하니까요.

마니커15R을 더 매입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위 기간동안 청약대금의 범위 안에서 마니커15R을 더 사셔야 합니다. 어쨋든 11월 23일 종가까지 내가 가지고 있던 마니커15R 수량에 확정발행가를 곱한 현금이 내 계좌에 있어야 합니다. 그 후 청약신청을 하게 되는겁니다. 마니커 청약에 대해선 아래 계속해서 설명 드립니다.

 

아주 쉬운 마니커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

청약신청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편, HTS 또는 MTS에서 직접신청하기, 콜센터로 전화해서 신청하기가 있는데요. 청약신청 기간은 딱 이틀뿐입니다. 아래 표를 보시죠.

마니커청약일정표
마니커 유상증자 청약일정

마니커는 12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간만 청약신청을 받습니다. 그리고 청약이 끝나면 12월 23일에 신주가 상장될 겁니다. 내가 신청한 수량만큼 주식이 증권계좌로 입고가 되겠죠?

그러나 이틀이란 시간은 너무 짧습니다. 물론 증권사에서 문자가 와서 지속적으로 리마인드 시켜준다고는 하지만, 내가 바쁘면 잊고 청약신청을 못할수 있습니다.

청약신청을 안하면 지금까지의 내가 들인 시간과 수고는 헛수고가 됩니다. 물론 마니커R을 팔지 않아서 일부의 자금이라도 건지지 못하게 되는 셈이죠.

때문에 예약청약을 추천 드립니다. 예약청약에 대한 방법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자세히 나와 있으니 한번 읽어 보시고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예약청약이란 신주인수권 거래가 끝나고 미리 현금을 준비한 상태에서 청약을 신청 하는겁니다. 잊어버려서 실권주가 하도 나오니 증권사에서 만든 서비스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가장 편한방법은 내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예약청약을 하는것이니 위에 링크를 보시면 이해가 빠르실겁니다.

마니커 무상감자 유상증자 일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무사어판카페 바로가기 클릭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리츠관련주(부동산) 고배당주 TOP13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MLCC(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 대장주 TOP8!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대세상승장은 절대 2년안에 끝나는 경우가 없다.

[주식/테마주 정리] - 디지털화폐(CBDC) 화폐개혁 관련주 TOP6

[주식/테마주 정리] -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대장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은행 관련주 TOP9 총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