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 쉽게 설명(거래정지 기간)

두산인프라코어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 일정 파헤치기

두산인프라코어가 현대제뉴인으로 최대주주가 변경된 이후 무상감자를 실시 합니다. 무상감자는 자본금을 무상으로 감소시키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재무구조가 악화된 기업들이 실시하죠. 또한 주주들의 주식수를 감자 비율만큼 합쳐버려서 악재중에 악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두산인프라코어 무상감자는 일반적인 무상감자와는 달리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 를 실시 합니다.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란 무엇이며 주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향후 두산인프라코어 거래정지 기간 및 일정을 아래에서 자세히 소개해 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글 하단에는 주식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는 급등 종목 정보, 테마주 리스트등을 첨부해 드릴테니 함께 보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두산인프라코어무상감자일정상세설명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란 무엇인가?

얼마전 삼성중공업도 두산인프라코어와 같은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를 실시한 바 있습니다. 회사는 자본금이 있고 이 자본금을 가지고 자산을 사고 부채를 만들어 영업을 합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경영난이 와서 자금이 없으면 증자를 통해 자금을 조달하죠. 증자를 하면 자본금이 늘어나게 됩니다.

그런데 증자를 해서 만든 자본금을 가지고 장사를 하는데 수익이 나기는 커녕 적자가 생기고 빚을 계속 만들어내다 보니 자본금을 까먹는 구조가 됩니다.

자산 - 부채가 바로 자본총계 인데요. 자본총계가 자본금보다 작아졌기 때문에 자본잠식이 오는것 입니다. 자본잠식은 상장폐지 사유에 해당하기 때문에 얼른 탈피를 해야겠죠? 때문에 자본금을 줄여버리게 되는것 입니다.

자본금을 줄이려면 액면가를 줄여버려서 자본금을 줄이면 됩니다. 두산인프라코어의 최근 재무제표를 아래에서 보시죠.

 

 

두산인프라코어재무제표
두산인프라코어 21년도 반기보고서중 재무상태표 일부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란?

상기 표는 두산인프라코어의 21년도 반기보고서 입니다. 가장 최근의 보고서죠? 전년도 반기의 부채총계가 3조 6천억원 이었는데, 올해 5조원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따라서 자산은 그대로인데 부채가 늘어나니 자본총계가 줄어 들어 버렸습니다.

자본금은 한번의 증자를 통해 1조 2천억원인데, 자본총계가 6천3백억원이니 자본금이 더 크죠? 자본금이 자본총계보다 큰것을 자본잠식이라 하는겁니다.

따라서 두산인프라코어는 자본금을 줄여서 자본잠식을 탈피하기 위해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를 실시하는것 입니다.

 

두산인프라코어 무상감자로 인한 거래정지 기간은?

 

 

두산인프라코어무상감자일정
두산인프라코어 무상감자 일정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란?

두산인프라코어는 현재 7830만주의 상장주식 총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액면가는 1주당 5천원 인데요. 자본금을 계산하는 공식은 액면가 * 주식 총수를 계산하면 됩니다. 즉 액면가 5천원에 7830만주를 곱하면 3915억원이 계산됩니다.

반기보고서의 자본금과 다른 이유는 3분기에 속하는 7월 1일에 두산밥캣 지분을 흡수합병하여 두산중공업 주식회사에 합병하는 흡수인적분할방식이 진행됐기 때문 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두산인프라코어는 21년 10월 8일부터 10월 25일까지 무상감자에 따른 거래정지에 돌입을 하게 됩니다. 위 기간동안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가 진행이 되며, 10월 26일에는 거래재개가 되면서 자본금이 783억원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그러나 주식수가 그대로 이기 때문에 실질적으로 주주들에게 피해가 가는 부분은 미비합니다. 내일 하락출발할지라도 두산인프라코어의 재무가 개선이되고 있고 영업에 따른 이익창출이 개선되고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보면 좋다고 생각이 되니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두산인프라코어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 일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란 무슨 뜻?(삼성중공업 사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방법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대한항공46R 유상증자 받는법 알기쉽게 설명드림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디케이락 수소전기차 그린뉴딜 관련주 소개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블록딜 뜻은? (두산퓨얼셀 사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자본잠식 뜻과 계산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