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메디칼 주식분할 일정 쉽게 설명(feat. 거래정지기간)

세종메디칼 최대주주 변경이후 주식분할 결정. 일정은?

세종메디칼이 경영권을 양도 합니다. 인수인은 타임인베스트먼트로 이재철씨가 최대주주로 있는 경영컨설팅 및 기업IPO전문 회사 입니다. 타임인베스트먼트는 회사의 규모가 그렇게 크지 않은데요. 두차례에 걸친 3자배정 유상증자로 지분을 확보해 최대주주가 변경될 예정이라 주가가 최근 엄청나게 급등을 했습니다.

최대주주 변경은 호재공시가 맞으나 최대주주변경 이후 나락으로 빠지는 회사들도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 보입니다. 변경된 최대주주 타임인베스트먼트는 세종메디칼의 정관변경과 사내이사진의 교체를 위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 합니다. 더불어 현재 670만주인 세종메디칼 주식을 1/5로 분할하는 '주식분할'을 결정하여 공시 했는데요. 임시주주총회 안건으로도 상정되어 있습니다.

최근 자안바이오가 안시찬이 인수후 2년이채 되지 않아 자안그룹이 부도를 맞는등 홍역을 치르고 있는데, 당시 자안바이오도 한솔씨앤피 인수 후 적었던 주식을 늘리는 작업을 했었죠. 물론 세종메디칼이 그렇게 된다는 이야기가 아니라 약간은 조심해야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세종메디칼 주식분할로 인한 거래정지 기간, 거래정지를 하는 이유, 주식분할의 이점등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하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세종메디칼주식분할일정

타임인베스트먼트(대표 이재철)은 어떤 회사인가?

타임인베스트먼트는 이재철씨가 지분율 100%를 가지고 있는 회사로써 주된 업무는 금융상품등의 금융투자업, 유가증권 매매와 관련한 업무, 기업자금유치 및 경영컨설팅업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만약 이재철의 타임인베스트먼트가 회사 인수후에 경영을 계속하면 모를까 만약 인수 후 1년도 채 되지않은 시점에서 타인에게 재차 세종메디칼을 양도한다면 안좋은 징후이니 즉시 보유와 매도중 결단을 내려야 합니다.

 

세종메디칼 주식분할 일정 상세 설명(거래정지 기간)

 

 

세종메디칼주식분할일정
세종메디칼 주식분할 결정 공시

세종메디칼의 주식분할 일정을 쉽고 간략하게 설명 드리겠습니다. 세종메디칼은 현재 액면가 500원의 주식6,777,741주가 상장 되어 있는 상태 입니다. 매우 적은 편에 속합니다. 현재 최대주주인 정현국씨외 6인의 주식과 자사주 32만주를 제외한다면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는 주식수는 불과 250만주에 불과 합니다. 때문에 거래량이 없는 소외주 였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수한 타임인베스트먼트의 이재철은 경영권 인수 계약 후 9월 3일 임시주주총회를 엽니다. 안건은 사내이사의 변경, 정관의 변경등이 있는데 이중 오늘 알아볼 내용은 주식분할 안건 입니다.

액면가 500원짜리 주식을 100원으로 변경을 하고 주식수를 5배 늘리는것 입니다. 즉 1주를 5주로 쪼갠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상장된 총주식수는 33,888,705주로 변경이 되게 됩니다. 주식분할의 이유는 유통주식이 없어 소외된 주식의 거래량 활성화를 위해 하는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세종메디칼은 주식분할을 이유로 거래정지에 들어가게 됩니다. 원래 주식의 분할이나 병합때에는 일정기간동안 매매가 정지가 됩니다. 세종메디칼 거래정지 기간은 21년 10월 5일부터 10월 19일까지 입니다.

10월 19일에는 매매가 재개가 되는데요. 매매정지 전 내가 보유했던 주식이 5개로 쪼개지면서(5배로 늘어나면서) 10월 19일 거래재개가 시작 됩니다. 물론 주식이 5주로 쪼개지면서 시장에서 형성된 시장가도 5배 1/5로 낮아지게 됩니다.

세종메디칼 주식분할 쉽게 설명(거래정지 사유)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분할 액면분할이란 무슨 뜻?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병합 액면병합이란 무슨 뜻?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분할매수란 무슨 뜻? (분할매수의 중요성)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소각이란 무슨 뜻? (자기주식소각)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전환가액의조정이란 무슨 뜻?(전환사채 CB 리픽싱)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자안바이오 비상장 자안그룹과 합병은 어떻게 언제?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