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5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방법 쉽게설명

진에어 유상증자 권리락, 유상청약방법, 신주인수권 상세설명

대한항공 계열의 진에어가 유상증자에 나섰습니다. 코로나19로 막대한 영업적자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두번째 실시하는 유상증자인데요. 이어서 영구채까지 발행하면서 자금조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유상증자 종목도 충분히 수익을 내는 방법들이 존재 합니다. 유상증자 발표 이후와 권리락 전후에 시세가 나오고 청약일과 상장일 즈음에 크게 주가가 급등, 하락이 나오기 때문에 타이밍만 잘 맞춘다면 수익을 어느정도는 내고 나올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진에어 유상증자에 따른 진에어 권리락, 진에어 5r 신주인수권, 진에어 유상청약 방법에 대해 쉽게 설명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무사어판 주식투자 연구소내에 급등주, 테마주등을 무료로 배포중에 있으니 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세요. 그럼 진에어 유상증자 설명에 대해 시작 합니다.


진에어유상증자받는방법


진에어 유상증자 개요

진에어 유상증자 개요

진에어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1083억원의 자금을 조달 합니다. 증자의 방식은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유상증자중 가장 안좋은 증자방식이 맞습니다. 때문에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증자 공시 다음날은 주가가 크게 하락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발행주식총수는 4500만주인데, 여기에 720만주의 신주를 추가발행하여 주주들에게 나눠준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럼 진에어가 추가발행하는 주식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글을 끝까지 읽어 보시면 이해가 되실거니 글을 끝까지 읽으시어 주식계좌 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세요.

 

 

진에어 권리락이란?

진에어가 추가발행하는 주식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그것도 할인된 가격에 말이죠. 바로 진에어 권리락일까지 주식을 보유하고 계시면 됩니다.

진에어권리락이란?
진에어 권리락이란?

위의 표에 보시면 진에어 신주배정기준일은 9월 24일로 되어 있는데요. 24일을 기준으로 해서 신주인수권을 배정하게 되는것 입니다.

그러나 24일까지 보유한다고 해서 받게되는게 아니라, 24일 직전 평일 이틀전까지 진에어 주식 매수를 끝내야 합니다. 즉 9월 22일 수요일 종가까지 진에어 주식을 사야 한다는것이죠.

그리고 9월 23일 아침이 되면 진에어 권리락이 발생할 것이며, 신주가 배정되는 수량만큼 주가가 하락하여 출발하게 됩니다.

진에어 권리락일에 100주를 가진 사람에게 0.12주를 배정하므로, 약 12주를 배정받을 수 있게 되는것 입니다. 우리사주조합원 배정비율은 무시하셔도 좋습니다.

 

진에어5R 신주인수권의 활용방법

 

진에어 권리락까지 주식을 보유했다면 신주인수권을 배정받을 권리가 생기는것이고, 신주인수권 거래기간이 다가오면 여러분들의 주식계좌로 진에어5R 이란 이름으로 주식이 입고될텐데요. 바로 이게 신주인수권 입니다. 말 그대로 신주를 인수할 수 있는 권리증서 라고 보시면 됩니다. 진에어5R의 거래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진에어신주인수권설명
진에어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만약 나는 배정받은 수량만큼만 청약하겠다 하시는 분들은 21년 10월 18일부터 22일까지 가만히 계시면 되지만, 진에어 유상증자를 더 받고자 하는 분이나, 청약을 안할 분들은 진에어 5R을 매매하셔야 합니다.

10월 22일에 진에어 5R은 사라지게 때문에 5일간 결론을 지으셔야 하는데요. 유상증자를 더받고자 하시는분들은 진에어5r을 매도하시면 되고, 유상증자를 더 받으실 분들은 진에어5R을 더 사시면 됩니다.

청약을 포기할거면 반드시 진에어5R을 위 기간동안 매도하십시오. 그래야 권리락에 따른 주가 하락분에 대한 보상을 신주인수권 매도로써 현금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러나 진에어 신주를 더 받고자 하시는 분들은 진에어5R을 위 기간동안 더 사셔야 합니다. 그러나 청약대금과 진에어5R 매수대금은 별개 입니다. 따라서 10월 22일 종가에 내가 가지고 있는 진에어5R *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준비되셔야 합니다.

 

진에어 유상증자 청약하는 방법 설명!

 

진에어의 유상증자 신주 청약신청 하는 법은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우편, 전화, HTS에서 직접신청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편은 당연히 안하실게 뻔하고, 전화나 HTS로 신청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진에어유상증자청약방법은?
진에어 유상증자 청약방법

진에어 유상청약일은 11월 1일부터 2일 단 이틀뿐 입니다. 잊고 지나친다면? 지금까지 해온 노력들이 수포로 돌아가겠죠? 때문에 가급적 예약청약을 하는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약청약은 HTS 또는 MTS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으며, 본인 증권사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신청하셔도 됩니다. 자세한 방법에 대한 설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진에어 권리락 유상증자 청약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 수익률 극대화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골프 관련주 대장주 TOP7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배당금 많이주는 배당금 높은 회사 순위 TOP10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추천주 줌인터넷 바닐라출시임박 주가 분석

[주식/테마주 정리] -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TOP7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추천주 제이씨현시스템 재무 및 주가 분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