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 추천주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분석

삼성전자가 지분 15%를 보유한 에이테크솔루션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무사어판 승부사호랭이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6월 추천주 1탄중 삼성전자가 지분을 15% 소유한 에이테크솔루션이란 종목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글 말미에 6월 추천주 1탄을 링크 첨부해드릴테니 다른 종목들이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삼성전자가 지분을 가지고 있다고 하여 그 종목이 천하제일의 미인주도 아닐것이고 그렇게 드라마틱한 수익률을 가져다주진 않을겁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에서 에이테크솔루션의 지분을 가지고 있고, 앞으로 회사의 비전이 어떤지는 짚고 넘어가야 투자를 하고 원하는 수익까지 오는데 버틸수 있는 원동력이 될것 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에이테크솔루션의 주가 분석 및 전망, 에이테크솔루션 재무 분석 및 사업내용등을 여러분들께 자세히 소개해 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에이테크솔루션 재무 분석

먼저 에이테크솔루션이 투자에 적합한 회사인지, 재무적인 문제는 없는지 재무분석부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에이테크솔루션의 별도 재무상태표 부터 보시죠.

에이테크솔루션별도재무상태표
에이테크솔루션 별도 재무상태표

종속기업을 제외한 별도 재무제표 입니다. 사실 전기말에 현금이 5억원밖에 없는 아찔한 상황이 있었는데 올 1분기말 59억원의 현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재고자산이 다소 높은점은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재고자산이 높다는점은 물건이 안팔리고 있다는 반증이기도 합니다.

유동비율은 116%로써 양호한 편 입니다. 유동비율의 중요성과 계산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읽어 보시면 도움 되실 겁니다.

주식 유동비율 계산방법과 뜻은?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투자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 블로그에도 수없이 열거하였듯, 주식투자를 하실때 최소한 그 종목의 유동비율 만큼은 체크하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유동비율이 왜 중요할까요? 최근들어 기

stockfree.tistory.com

 

 

삼성전자지분에이테크솔루션
에이테크솔루션 2대주주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에이테크솔루션의 지분 15.9%를 소유하여 2대주주에 등재되어 있습니다. 다음은 에이테크솔루션의 단기차입처 내역 입니다.

에이테크솔루션단기차입금내역
에이테크솔루션 단기차입금 차입처

단기차입처는 1금융권으로써 저리의 이율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재무분석을 할때 단기차입처, 장기차입처등을 반드시 보여드리는 이유는 과거에 10%짜리 고리의 차입금을 쓰던 회사도 봤기 때문 입니다. 그 회사는 1년뒤에 상장폐지 되었습니다.

다음은 에이테크솔루션의 실적을 보여주는 연결 포괄손익계산서 입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연결포괄손익계산서

전년도 동일 1분기 대비 약 60억원의 매출액 증대, 두배이상의 영업이익 증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4년전대비 매출액 500억원 증가, 영업이익이 4배증가한 바 있습니다. 올해 역시 서프라이즈 실적이 나올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 사업 내용

 

에이테크솔루션은 삼성전자 정밀기기팀의 기계설비를 취득하여 설립된 회사입니다. 이러한 회사들이 꽤 있는데 임원이 에이테크솔루션 대표로 삼성전자가 에이테크솔루션에 출자형태로 설립된 회사로 보입니다.

에이테크솔루션은 가전용 사출금형, 디스플레이 금형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로써 적어도 망하지는 않을 회사 입니다. 삼성전자의 가전제품 대부분의 금형을 맡고 있으며, 종속회사들은 다양한 국책 연구과제를 펼치고 있습니다.

에이테크솔루션종속기업국책사업내역
에이테크솔루션 국책사업 내용

위 국책사업 연구과제중 좋은 성과가 나온다면 여기서 큰 주가상승에 도움이 될만한 재료가 나올수 있습니다. 재밋는 과제들이 많이 보이네요.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분석

 

에이테크솔루션일봉차트
에이테크솔루션 일봉차트

에이테크솔루션은 올해 초 대량거래 수급을 동반한 급등이 나온 이후 횡보중에 있습니다. 우린 이 횡보를 놓치지말고 분할매수의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이 횡보구간의 박스권 하단부를 반드시 1차매수점으로 판단하시고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폰 알림설정등을 통해 에이테크솔루션 주가가 14600원 이하로 떨어진다면 매수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지난 넉달간 14600원의 저점확인을 2회 보여 주었습니다. 회사가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계속 상승추세에 놓여있기 때문에 주가에 그대로 반영될것 입니다.

상승추세가 꺽인다면 12000원까지 바라봐야 겠으나, 14600원 이하가 온다면 반드시 1차매수는 해봐야 하는 차트 입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저평가 추천주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분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