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투텍은 대박아니면 쪽박?(모더나, 사무엘랭거 재료)

엔투텍은 무슨 재료가 있을까?

엔투텍은 반도체 회사 입니다. 반도체 공정용 진공밸브를 제조하는 회사죠. 최근에는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마스크 사업에 진출 했습니다. 성과 또한 있었습니다. 엔터쪽에서는 비밀의숲2등 다수의 드라마제작 관련 계약을 따냇고, 마스크공급도 계약 했습니다. 그러나 마스크는 계약상대방인 엔투셀이 일방적으로 계약취소를 하여 아깝지만 계약이 취소되었습니다.

그러나 진짜 굵직한 재료는 바로 작년 사내이사로 영입된 이안 챈과 로버트 사무엘 랭거 박사 입니다. 이둘은 에이비프로바이오의 대표이사와 사내이사에 재직중에 있습니다. 특히 사무엘 랭거 박사는 모더나 창업멤버로써 모더나와의 연결고리로 활용되는 인물로, 에이비프로바이오도 작년에 큰 시세를 준 바 있습니다.

재료는 또 있습니다. 바로 에스맥의 조경숙과 초록뱀컴퍼니의 원영식, 한국채권투자자문이 엔투텍의 CB를 인수했기 때문 입니다. 먼저 한국채권투자자문은 CB투자 전문 회사이며, 운용자금이 1조원이 넘는 회사 입니다. 에스맥의 조경숙은 기업인수합병의 달인으로 여기저기 CB인수 및 기업인수를 하는 사람이고 원영식은 초록뱀컴퍼니의 회장으로 CB투자의 달인으로 불리우고 있습니다. 물론 이 두사람이 건든 회사중 잘못된 회사들도 소수 존재합니다만 대박의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럼 그 사례들을 토대로 엔투텍 주가 분석 및 엔투텍 재무상태, 상장폐지 가능성은 없는지, 조경숙과 원영식이 엔투텍에 왜 들어왔을까에 대하여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글 말미에는 원영식과 조경숙 관련글을 첨부드릴것이며, 그밖에도 급등 종목, 테마주 관련글을 첨부해 드릴테니 주식계좌 수익률을 극대화 해보세요.

 

엔투텍 상장폐지로부터 안전할까?

엔투텍은 벌써 16회차까지 전환사채를 발행 했습니다. 엄청난 규모인데요. 최대주주 엠제이홀딩컴퍼니의 지분이 200만주(2%대) 인것을 감안하면 경영권이 매우 불안한 구조 입니다. CB를 인수한 주체가 전환사채를 행사하면 최대주주가 즉시 바뀔수도 있습니다. 물론 최대주주의 변경은 단기적 호재로 작용하지만 경영권이 불안한 부분은 만에하나 엔투텍이 잘못되어 상장폐지 실질심사로 들어가게 되면 거래소에서 매우 안좋게 판단 합니다.

또한 전환사채를 벌써 16회차까지 발행한 부분이 매우 찝찝합니다. 물론 이 자금을 가지고 마스크, 엔터테인먼트사업에 진출하는데 사용하여 조달된 자금을 허투루 쓰지는 않고 있습니다만 썩 좋게 보이지는 않습니다.

엔투텍은 결산월이 6월 입니다. 따라서 사업보고서의 마감시한은 9월 말일 되겠습니다. 그럼 가장 최근 보고서인 3분기 보고서를 보겠습니다.

엔투텍재무상태표
엔투텍 재무상태표(부채부분)

엔투텍은 조달된 자금으로 단기차입부채를 많이 갚아냈습니다. 사실 재무상태표만 놓고 보면 이정도 규모에 흠잡을데는 없는 회사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자본잠식도 없고 자본금 규모가 58억원 뿐이니 전환사채도 많이 발행할 수 있었죠. 왜냐하면 사채가 자본으로 전환이 되더라도 자본잠식이 될리 없기 때문에 이런 재무상태표를 가진 회사들은 전환사채를 많이 발행해서 자금을 조달하는게 매우 유리하긴 합니다.

 

 

엔투텍연결포괄손익계산서
엔투텍 연결포괄손익계산서

물론 아직 크게 이익이 나고 있지는 않습니다. 매출액도 전년도 동기 대비 크게 줄어버렸습니다만 신사업 초기에는 원래 적자가 발생하고 개선이 되면서 매출액이 늘어나기 때문에 아직은 장기 적자의 늪에 빠진다고 예단할수는 없겠습니다.

 

엔투텍 사내이사 이안챈과 로버트사무엘랭거는 누구?

 

 

이안챈및로버트사무엘랭거박사이사내역공시
로버트사무엘랭거박사, 이안챈

사무엘 랭거 박사와 이안챈은 현재 에이비프로바이오의 이사 입니다. 특히 사무엘 랭거 박사는 모더나의 설립멤버로써 현재까지도 공동설립자로써 역임하고 있습니다. 엔투텍에는 20년 11월에 사내이사로 부임 하였습니다.

때문에 모더나 국내 생산 기대감에 엔투텍의 주가가 9050원까지 급등한 바 있습니다. 도대체 의약품 생산시설조차 갖추지 못한 회사에 어떻게 이사로 들어오게 된것일까요?

에이비프로바이오 관련 글은 아래에 첨부할테니 끝까지 읽어보시고 연결고리를 파악해 보세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로버트사무엘 랭거 박사와의 연결고리

 

모더나 관련주 에이비프로바이오. 로버트사무엘 랭거 박사와의 연결고리

저는 개인적으로 이안 첸의 에이비프로바이오로 생각했는데, 시장은 등기이사인 로버트 사무엘 랭어 박사와의 연결고리로 오늘 상한가에 장 마감하였습니다. 에이비프로바이오에 대해 작년에

stockfree.tistory.com

 

 

 

너무 빈약한 최대주주의 지분율

엔투텍최대주주변경공시사진
엔투텍 최대주주 변경

엔투텍은 원래 송성태씨가 최대주주 였다가 골든브릿지4호와 스팩합병하면서 코스닥 시장에 상장된 케이스 입니다. 그리고 상장대박을 터뜨리고 매각을 합니다. 새로운 최대주주 엠제이홀딩컴퍼니는 겨우 2억 4천 9백만원이란 헐값에 엔투텍의 최대주주가 되었습니다.

엠제이홀딩컴퍼니의 대표이사는 변재경씨로써 김미경씨와 변지율씨가 50대50 으로 지분을 나눠갖고 있는 누가봐도 가족회사로 보이는 작은 회사 입니다.

 

엔투텍은 이미 작전으로 한탕을 해먹고 끝난 주식인가?

 

 

엠제이홀딩컴퍼니가 엔투텍을 인수 후 주가가 3개월만에 인수가의 3배인 6천원까지 상승을 합니다. 그리고 빠르게 2300원대까지 폭락을 했는데요. 이후 로버트 사무엘 랭거박사의 이사 취임공시가 나가고 주가가 9천원대까지 급등을 하게 됩니다. 그리곤 고점에서 쌍봉을 만들고 지금의 주가인 1700원대까지 하락을 한것인데요.

그러나 14회차 CB는 조경숙의 에스맥에게 50억원 규모로 발행을 했고, 15회차는 라이아 투자조합에 100억원 규모로 발행을 했습니다. 물론 발행대상은 훨씬 더 많지만, 주로 보셔야 될 CB가 바로 이 두가지 입니다.

엔투텍 14회차 CB 인수자

 

라이아투자조합내역
엔투텍 15회차 CB 인수자

여기서 라이아투자조합을 잘 보셔야 합니다. 라이아 투자조합의 대표이사는 더블유투자금융 입니다. 바로 이 더블유투자금융의 최대주주가 원영식의 아들 원성준 입니다.

라이아투자조합최대주주원성준
원영식 원성준 부자

원영식 회장은 오랜기간 CB투자를 하다가 최근에는 엔터쪽 관련기업의 인수합병 및 CB투자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또한 엔터쪽 회사들로 재미도 많이 봤죠. 어떤 사람인가에 대한 글은 아래 포스팅에 자세히 적어뒀으니 한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원영식의 초록뱀컴퍼니(w홀딩컴퍼니) 지저분한 CB투자

 

원영식의 초록뱀컴퍼니(w홀딩컴퍼니) 지저분한 CB투자

슈퍼개미(?) 원영식 초록뱀컴퍼니 회장의 지저분한 CB투자 슈퍼개미, M&A의 달인으로 불리는 W홀딩컴퍼니의 원영식 회장은 최근 w홀딩컴퍼니는 사명을 초록뱀컴퍼니로 변경하겠다고 공시를 했습

stockfree.tistory.com

 

 

 

엔투텍의 주가는 앞으로 어떻게 흘러갈까?

최대주주의 지분율이 낮다고 하더라도, 엔투텍이 그래도 엔터쪽에서 공급계약체결을 많이 해주고 있습니다. 만약 사무엘 랭거로 안먹힌다면 엔터쪽으로 시세가 크게 나와주지 않을까 합니다.

왜냐하면 원영식 회장이 엔투텍에 들어왔기 때문입니다. 이 사람은 CB투자를 하면 반드시 크게 한번 먹고 나가는 사람 입니다. 이쪽에선 아주 유명한 사람 이죠.

조경숙씨도 돈냄새 잘맡는데 랭거박사 사내이사로 오자마자 CB투자하는것 보세요. 이대로 끝날 주식은 아니라고 보여 집니다.

엔투텍일봉차트
쓰리바닥 엔투텍

항상 급등전엔 쓰리바닥 위치인 1750~1850원에서 급등이 나와 주었습니다. 대바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현재는 그때의 그 가격대에 위치해 있으며, 거래가 실종된 형국 입니다. 거래량이 말랐다는것은 더이상 나올 물량이 없다는 반증 입니다. 이 구간에서 한번 들어올릴것으로 보여 집니다.

다만 제가 우려되는것은 최대주주의 지분이 얼마 없고, 얄궂은 공시로 주주들을 현혹해서 한번더 해먹고 끝날수 있어 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글 제목도 대박 아니면 쪽박이라고 지은것입니다.

투자는 여러분의 몫입니다.

엔투텍 주가전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네이버 무사어판카페 바로가기

 

주식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이비프로바이오 전환사채 주식 1750만주 상장예정이 미치는 영향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스맥의 조경숙. 이번에는 비보존 인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이유없는 하한가? 에이비프로바이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이비프로바이오 경영권 위협?(김재섭과 조경숙의 작전)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조경숙의 루미마이크로 오성첨단소재에게 루미테크놀로지앤대부 주식매각 공시 해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