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중공업18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방법 총정리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받는방법 총정리!

삼성중공업이 누적 적자와 자금난 해결을 이유로 감자를 실시한 바 있는데요. 감자가 끝나니 곧바로 대규모 유상증자에 나섰습니다. 이번 유상증자까지 끝나면 삼성중공업의 재무악화 문제는 어느정도는 개선이 될것으로 보이는데요.

이 글을 읽으러 들어오신 분들께서는 삼성중공업 보유자시거나, 매수대기자 이실텐데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받는방법에 대해 아주 쉽고 상세히 설명 드리겠습니다. 아래 글을 통해 삼성중공업 유상증자에 대해 완벽히 이해해 보시고 삼성중공업 권리락, 삼성중공업18R 신주인수권등에 대해서도 알아가 보시기 바랍니다.

 

 

삼성중공업유상증자총정리글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목적은?

삼성중공업유상증자목적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목적

삼성중공업은 현재 엄청난 부채와 자금난에 허덕이고 있습니다. 때문에 이번 증자를 통해 2억 5천만주를 할인된 가격에 신규 발행하며, 1조 2천억원 규모의 자금을 주주들에게 조달 하게 됩니다. 조달된 자금중 7375억원은 회사 운영자금으로, 5천억원은 부채상환자금으로 사용될 전망 입니다.

유상증자 공시가 나가면 당장은 악재가 맞습니다. 왜냐하면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이기 때문이죠. 자금을 주주들에게 직접 거둬들이니 악재가 맞습니다만, 할인된 가격에 주식을 새로 발행해주니 타이밍만 잘맞춘다면 주식 평균단가를 확 내릴수가 있습니다.

그럼 삼성중공업은 유상증자를 얼마나 할인된 가격에 주식을 주는것일까요? 또한 삼성중공업 신주를 받기 위해서는 내가 어떻게 해야만 하는걸까요? 글을 끝까지 읽으시면 해답이 나오실 겁니다.

 

 

삼성중공업 신주를 받기 위한 조건과 권리락이란?

삼성중공업신주배정기준일
삼성중공업 권리락이란?

삼성중공업은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1주당 4950원에 주주들에게 신주를 나눠 줍니다. 즉 1주를 4950원을 주고 인수하게 되는겁니다. 예정발행가가 4950원이고, 정확한 확정발행가는 10월 25일에 나오지만, 거의 4950원에서 결정되게 됩니다.

신주배정기준일은 9월 17일 입니다. 기준일에 주식을 보유하면 신주를 받을 수 있는 권리가 주어지게 되는데, 신주배정기준일 전으로 평일 이틀까지는 매수를 끝내야 합니다. 즉 9월 15일까지는 매수를 하고 16일로 넘어가야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신주인수권을 받게 됩니다.

9월 16일이 되면 '삼성중공업 권리락'이 발생 됩니다. 권리락이란 권리가 사라졌다는 뜻으로써 16일부터 삼성중공업 주식을 매수해도 신주인수권을 받을 권리가 없다는 뜻 입니다. 우선주인 삼성중공우를 매수해선 안되며, 무조건 삼성중공업 보통주를 매수해야 합니다.

권리락이 발생하는 16일에는 주가가 하락하여 출발 합니다. 왜냐하면 신주가 할인된 가격에 배정되기 때문에 그만큼 하락하여 출발하게 되니 이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1주당 배정주식수는 0.33주로써 1000주를 가지고 있다면 신주인수권을 330주를 받게 되는겁니다. 추후 청약일 전에 내가 가진 삼성중공업 신주인수권 수량에 확정발행가를 곱한 현금을 증권계좌에 넣어두시고 청약을 해야 합니다.

청약 방법에 대해서는 계속해서 설명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삼성중공업18R 신주인수권이란?

삼성중공업신주인수권
삼성중공업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권리락까지 진행하셨다면 이제 삼성중공업18R 이란 이름의 신주인수권이 여러분들의 증권계좌로 들어갈겁니다. 신주인수권이란 말그대로 '신주를 인수하는 권리증서' 입니다. 이 증서의 수량대로 신주를 인수하게 되십니다.

삼성중공업18R 신주인수권은 딱5일간 사고팔고 할수 있는 거래기간을 줍니다. 왜냐하면 청약을 포기하는 분들도 있고 더 사시려는 분들도 있기 때문 입니다. 만약 청약을 안하실거면 위 기간동안 삼성중공업18R을 팔아야 합니다. 그래야 권리락에 따른 주가 하락분을 현금으로 챙길 수 있기 때문이죠. 이것도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이 있습니다. 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삼성중공업 18r 거래기간은 10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인데, 20일이 지나면 삼성중공업 18R은 사라지게 됩니다. 20일까지 내가 가지고 있던 삼성중공업 18R * 확정발행가를 현금으로 가지고 청약신청을 하는 겁니다. 청약신청 방법에 대해서는 계속 설명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십시오.

 

삼성중공업 가장 쉽게 청약 하는 법

 

 

삼성중공업유상증자청약일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청약일

모든 유상증자는 청약일이 단 이틀뿐 입니다. 삼성중공업의 경우 상기 표대로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 뿐이죠. 만약 청약기간을 잊고 지나친다면 그동안의 노력은 수포로 돌아 갑니다. 노력뿐이겠나요? 권리락에 이은 손실분을 신주인수권을 매도함으로써 보전을 해야하는데 그것도 안된것이죠.

때문에 이틀밖에 되지 않는 청약을 잊어버리지 않으려면 '예약청약'을 하면 됩니다. 예약청약의 방법은 내 증권사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상담원께 신청을 하거나, 내가 직접 MTS 또는 HTS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유상증자 청약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나온 글을 링크첨부할테니 꼭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삼성중공업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삼성전자 주가 전망과 기업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액면가 감액 무상감자란 무슨 뜻?(삼성중공업 사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수소차 관련주 10배 상승 가능할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하이브 8R이란?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청약 방법 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포스코케미칼6R과 유상증자 일정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두산중공업 유상증자 일정 및 두산중공업40R 청약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