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항공 15R 유상증자 청약방법 완벽설명

제주항공 경영악화 극복을 위한 유상증자 결정

작년부터 올해까지 항공사들의 유상증자를 통한 자금조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진에어는 벌써 두번째고요. 대한항공, 아시아나, 에어부산, 그리고 엇그제 유상증자를 결정한 제주항공이 되겠습니다.

항공업계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피해가 막심한데요. 제주항공 역시 다를바가 없습니다. 아마 이 글을 찾으신분들은 제주항공 보유자시거나, 매수대기자 이실텐데요. 이번 제주항공 유상증자 글을 정독하신다면 유상증자 권리락, 청약방법, 제주항공 신주인수권등 유상증자에 대해 정확히 이해가 되실것이며, 제주항공 유상증자 청약을 쉽게 하실수 있으며, 주식투자 수익률을 극대화 하실 수 있을것 입니다. 그럼 시작 하겠습니다.

 

 

제주항공 유상증자 목적

제주항공유상증자청약방법완벽설명글

제주항공은 현재 극심한 경영난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적자폭이 상당해 지고 있는데요.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제주항공은 채무상환에 800억원, 회사운영자금에 1300억원을 사용하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제주항공 유상증자 목적

제주항공 유상증자는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로써 유상증자중에서는 악재로 분류 됩니다. 따라서 공시가 나간 이후의 8월 17일 시초가는 하락하여 출발할 것 입니다.

현재 제주항공의 상장된 주식의 총수는 3850만주인데 여기에 1126만주를 추가로 주주들에게 발행하여 자금을 조달하는것 입니다. 즉 일반 주주들에게 증자대금을 거둬들이는것이죠.

그럼 내가 제주항공 신주를 싸게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요건을 갖춰야 권리가 주어지는걸까요? 글을 끝까지 계속 읽어 주시면 유상증자에 대해 완벽히 이해하고 주식투자 수익률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제주항공 유상증자를 받기 위해서는 권리락을 알아야 한다.

유상증자 공시가 나간후에 주가가 하락하여 출발한다고 했는데 왜일까요? 단순합니다. 회사가 주주들에게 자금을 조달하는 대신 주식을 할인된 가격에 주기 때문이죠.

제주항공권리락뜻
제주항공 유상증자 권리락이란?

이번 제주항공 유상증자는 1주당 18650원이란 할인된 가격에 청약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예정발행가일뿐이라 확정발행가는 더 낮아질수 있으며 더 높아질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 차이는 크지 않을것 입니다.

현재 제주항공의 주가가 22800원이기 때문에 약 4천원이나 할인된 가격에 신주를 배정하니 유상증자 공시가 나간 다음날 주가가 크게 하락하는것입니다.

그럼 이렇게 할인된 가격에 제주항공 주식을 어떻게 하면 내가 받을 권리가 생기는걸까요? 바로 신주배정기준일을 보시면 됩니다. 상기표에 21년 9월 6일이라고 되어있는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주식시장은 3일결제 시스템이기 때문에 9월 6일로 부터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하면 제주항공 신주인수권을 싸게 받을 권리를 받게 됩니다. 9월 6일이 월요일이니 평일 이틀전이면 9월 2일까지 매수를 해야 겠죠?

 

그럼 9월 3일 아침에 '제주항공 권리락'이 발생될 것 입니다. 즉 9월 3일 권리락부터는 더이상 매수를 해도 제주항공 신주를 받을 권리는 없다 라고 하는것 이죠. 권리락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글을 한번 읽어 보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보통 유상증자의 경우 유상증자 공시 이후에 크게 하락하고, 권리락일 아침에 또한번 크게 하락 합니다. 할인된 가격의 주식을 받게되는 확정일이기 때문에 또한번 배정주식수만큼 시초가가 하락하여 출발하게 됩니다. 당황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어차피 할인된 가격의 주식을 청약할 수 있으니깐요.

 

권리락을 받은 이후에는 제주항공15R 신주인수권이 입고된다.

 

제주항공 권리락까지 받으셨다면 이제 여러분들의 주식계좌로 제주항공 15R이란 이름의 신주인수권이 입고가 될겁니다. 이 신주인수권은 자유롭게 매매가 가능 합니다. 딱 5일간만 말이죠.

제주항공신주인수권활용방법
제주항공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바로 위에 표에 표시된 기간인 21년 9월 30일부터 10월 7일(5일간) 인데요. 왜 제주항공15R을 사고팔수 있는 거래기간을 주는걸까요? 물론 내가 배정받은 수량만큼 청약을 하시려는 분들은 그냥 무시하고 지나치시면 됩니다. 청약기간만 챙기시면 됩니다.

분명 이 기간동안 사고 파는 자들은 권리락까지 받은 분들일 겁니다. 무려 두번의 주가 폭락이 나오면서 말이죠. 파는분들은 청약 대금이 없거나, 다른 이유로 청약을 안받는분들 일것이며 제주항공 15R을 더 사시는 분들은 할인된 가격에 주식을 더 받고자 하는분들일겁니다.

어쨋든 최종적으로 제주항공 15R 신주인수권 수량 * 확정발행가의 현금을 들고, 내 증권사에 청약신청을 해야 주식이 들어오는것입니다. 이 제주항공15R은 10월 7일 이후에는 사라지게 됩니다. 7일 종가까지 보유했던 제주항공 15R 수량만큼 청약대금을 준비하시면 됩니다.

 

제주항공 유상청약 쉽게하는 방법은?

 

이제 권리락, 신주인수권거래 까지 지나고 청약하는 방법 단계 입니다. 청약일은 단 이틀뿐 입니다. 잊어버리고 지나친다면? 지금까지의 고생은 헛수고가 되겠죠. 때문에 잊지않고 청약하는법을 아셔야 합니다. 제가 여러분들께 알려드리겠습니다.

제주항공유상증자청약방법
제주항공 청약일정

우리사주조합 청약예정일은 지나치시고요. 우리는 구주주 청약일만 보면 됩니다. 10월 18일~19일 이틀뿐이죠? 납입일은 청약신청을 하고 내 통장에서 돈이 증권사로 빠져나가는 날 일것이고요. 상장일은 모든 일정이 끝난 후 제주항공 주식이 내 증권사 계좌로 들어오는 날 입니다.

이틀뿐인데 청약신청을 잊어버린다면? 기회는 사라지게 됩니다. 때문에 저는 예약청약을 추천 드립니다. 예약청약이란 신주인수권 거래이후에 내가 직접 증권사HTS나 내 증권사 콜센터에 전화하셔서 직접 신청하는것 입니다. 굳이 딱 저이틀의 시간에 맞출 필요가 없는것이죠. 돈만 준비되면 증권사에서 다 알아서 해줍니다. 자세한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제주항공 15r 권리락 및 유상증자 청약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내 주식계좌 수익률을 올려줄만한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진에어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방법 쉽게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어부산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증자 참여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 아시아나IDT 거래재개 할 수 있을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보령제약27R 유상증자 청약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대한항공46R 유상증자 받는법 알기쉽게 설명드림

[주식/테마주 정리] - 항공우주 관련주 대장주 정리 자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