팜젠사이언스(엑세스바이오최대주주) 저평가우량주 주가전망

엑세스바이오의 최대주주 '팜젠사이언스' 저평가우량주?

팜젠사이언스(004720)는 과거 수도약품공업이란 회사에서 우리들제약으로 상호가 변경되었고 이후 우리들생명과학과 인적분할이 되면서 2개 회사 체제로 운영이 되오다, 현재는 팜젠사이언스란 이름으로 변경된 회사 입니다. 우리들생명과학은 현재 우리들휴브레인이란 이름의 회사 입니다.

제가 팜젠사이언스를 저평가우량주 시리즈에 포함시키다니 감회가 새롭습니다. 이유는 과거 우리들제약 시절부터 잘 알던 회사이기 때문 입니다. 원래의 주인은 김수경씨 였습니다. 김수경의 남편이 노무현 대통령의 주치의로 알려지면서 문재인테마주 대장주로 시장에서 부각되곤 했었습니다.

당시 우리들제약은 소위 잡주에 가까운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물론 최근 몇년전까지만 해도 말입니다. 유상증자를 밥먹듯이 하고 2014년에는 10:1 비율의 감자까지 했었습니다. 그러나 20년 6월 김수경씨에서 최대주주가 에이치디투자조합으로 변경이 됩니다. 주인이 바뀐것이죠.

회사는 정말 엄청 좋아지고 있습니다. 요즘 시장에서 가장 핫한종목중 하나인 엑세스바이오의 지분투자까지 하여 최대주주의 지위까지 가지고 있게 됩니다. 오늘은 팜젠사이언스란 종목에 대해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봐 주십시오.

 

팜젠사이언스의 엑세스바이오 인수는 신의 한수?

새로운 팜젠사이언스 CI

팜젠사이언스는 엑세스바이오를 19년 7월경 인수하게 됩니다. 엑세스바이오는 말라리아 진단키트를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였는데요. 당시에는 코로나19가 없던 세상이었죠.

당시 팜젠사이언스가 엑세스바이오를 248억원에 인수하게 됩니다. 지분을 약 25%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엑세스바이오의 시가총액은 1조원이 넘습니다. 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유행을 하면서 미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엑세스바이오의 실적이 정말 엄청나게 좋아지고 있습니다.

팜젠사이언스 관계기업투자 내역

엑세스바이오는 만년 적자에 시달리던 회사 였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라는 초대형 변수때문에 작년 매출액 1200억원에 영업이익 680억원이라는 말도안되는 수치를 기록하게 됩니다. 무려 영업이익률이 50%가 넘어 갑니다.

엑세스바이오의 1분기 영업이익은 1800억원 입니다. 1분기에만 작년 한해 총 영업이익의 3배를 달성하게 된것 입니다. 현재 엑세스바이오는 주가가 급등을하여 투자경고 상태 입니다. 다음 보고서에 실릴 팜젠사이언스의 엑세스바이오 지분가치가 기대가 됩니다.

 

팜젠사이언스 1분기 실적은?

 

팜젠사이언스는 아직 1분기 보고서가 제출되지 않았습니다. 1분기 보고서 제출기한은 5월 17일 까지 인데요. 팜젠사이언스는 20년도 사업보고서 연결재무제표 기준 약 -6억원의 적자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관계기업의 지분법 손익. 즉 엑세스바이오의 지분법 손익이 120억원이 잡히면서 당기순이익이 91억원이 되었습니다. 그럼 올 1분기는 어떨까요? 아까 말씀드렸듯 엑세스바이오의 올 1분기 영업이익이 1800억원대이니 팜젠사이언스의 1분기 영업실적이 저조하더라도 엑세스바이오가 최대 실적을 냈기 때문에 당기순이익이 대폭 늘어나게 될 전망으로 보입니다.

대략적으로 계산해 봐도 팜젠사이언스의 1분기 당기순이익 규모는 약 450억원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김수경씨가 회사를 왜 넘겼는지 이해가 되질 않네요.

 

팜젠사이언스 차트 분석

 

팜젠사이언스 일봉차트

팜젠사이언스는 최대주주가 바뀌는 시점에 급등이 나옵니다. 원래 최대주주 변경이 되면 주가가 급등을 하게 마련 이죠. 이후 거래량 없는 긴 횡보기를 거치다 4월말, 5월초 바닥권에서 수급이 대량으로 들어오면서 급등이 나옵니다.

4월말 주봉으로 보면 약 5천만주의 거래량이 터지면서 팜젠사이언스 상장주식총수의 3바퀴 이상을 돌렸습니다. 실적이 발표되고, 본업에서의 영업창출도 잘되고 서초 사옥으로 팜젠사이언스가 이전까지 한다면 주가가 장기적으로는 좋을 수 밖에 없습니다.

아주 이상적인 차트 입니다. 장단기 이평선이 모두 모여있습니다. 조정을 받아봤자 1만원 초반대일 것입니다. 매수 안할 이유가 없어 보입니다.

투자는 모두 본인 책임 입니다.

팜젠사이언스 주가전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글

[주식/테마주 정리] - 건설관련주(중소형) TOP9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제넥신 최대주주 한독 저평가우량주 집중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우리들휴브레인 유상증자 청약 참여 방법 및 일정 완벽 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삼원강재 세력주 포착 챠트 분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