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관련주 대장주 TOP8 총정리

철강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최근 철강 관련주들에 좋은 수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바닥권에서 급등한 철강관련 종목들도 여럿 있기 때문에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리는 철강관련주 대장주 종목들은 관심종목에 두시고 주가 조정시에 매수에 가담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또한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는 철강관련주들을 스마트폰MTS나 HTS에 관심종목 등록을 해두시고 철강관련 이슈가 있을 때 매수에 가담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철강관련주 대장주 수혜주들을 실적과 기업소개를 덧붙혀 아래에서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철강관련주 대장주 현대비앤지스틸

철강관련주현대비앤지스틸일봉차트
철강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 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대장주 현대비앤지스틸은 금일 상한가 마감으로 철강 중소형주 대장주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철강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은 최근 기관의 수급이 강력하게 들어오고 있으며, 시가총액 4천억원대의 중소형 철강관련주로 주식수는 1500만주 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현대제철의 종속회사로써 매년 7천억원대의 매출과 300억원대의 영업흑자를 만들어 내고 있으며, 자본총계 대비 부채의 비율이 매우 안정적 입니다.

다만 철강관련주 현대비앤지스틸은 최근 급등이 나와주고 있기 때문에 추격매수 보다는 일단 관심종목에 두시고 추후 주가 조정시에 담아 보시는게 좋겠습니다.

 

철강관련주 대장주 휴스틸

철강관련주휴스틸일봉차트
철강관련주 휴스틸 일봉차트

철강관련주 중소형중로 분류되는 휴스틸은 최근 저점대비 약 150%상승중에 있으며, 시가총액 1300억원대의 소형 코스피 철강관련주 입니다.

상장주식의 총수는 760만주이며, 1.35%의 배당성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철강관련주 휴스틸은 강관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부분은 건설과 조선, 에너지관련 사업 입니다.

철강관련주 휴스틸은 제품경쟁이 심한 철강업계에서 살아남고자 저부가가치 제품보다 고부가가치 사업에 주력중에 있으며, 작년 4분기 엄청난 영업흑자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휴스틸은 자본총계 대비 부채비율이 매우 안정적이며 재무제표상 문제될만한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철강관련주 대장주 동양철관

철강관련주동양철관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동양철관 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동양철관은 중소형 철강관련주로써 현대비앤지스틸이나 휴스틸에 비해 시세가 아직 덜나온 종목이기도 합니다. 동양철관은 시가총액 2천억원의 소형 철강관련주로써 상장 주식수는 1억1천만주 가량 입니다.

최근 기관의 수급이 강력하게 들어오고 있으며, 동국실업의 종속회사이기도 한 철강관련주 동양철관은 매년 1600~1700억원의 매출액을 내고 있으며 영업흑자기조를 유지중에 있습니다.

동양철관은 자산대비 부채의 비율이 매우 안정적이지만 배당성향은 없으며, 주요 사업은 강관제품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양철관의 주요제품인 가스관, 강관말뚝, 각종 배관등은 거시경제 변수에 많은 영향을 받고 있으며, 특히 건설경기 및 SOC투자에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철강관련주 대장주 삼현철강

철강관련주삼현철강일봉차트
철강관련주 삼현철강 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대장주 삼현철강은 코스닥 상장사로써 시가총액 1300억원대의 소형 철강회사 이며, 1500만주의 상장주식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현철강은 최근 기관의 수급이 양호하게 들어오고 있으며 2%대의 배당성향을 보여주고 있고, 매출액 2천억원대, 약 70~1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철강관련주 삼현철강은 철판류 가공 및 판매, 형강류 가공 및 판매, 코일 절단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포스코와 현대제철에서 판매하는 재료를 매입하여 판매하고 있습니다.

 

철강관련주 대장주 한국특강(한국특수형강)

철강관련주한국특강일봉차트
철강관련주 한국특강 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는 한국특강은 시가총액 1900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약 5천만주의 상장주식수를 가지고 있으며, 각종 철강제품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고 건설, 조선, 자동차, 기계등 전방산업의 기초소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한국특강은 3500~4000억원대의 매출액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으며 평균 50억원대의 영업흑자를 내고 있습니다. 부채의 비율이 다소 높은 점이 아쉬우며 철강관련주중 가장 먼저 단기과열종목으로 지정되었으니 매매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철강관련주 대장주 TCC스틸

철강관련주TCC스틸일봉차트
철강관련주 TCC스틸 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대장주 TCC스틸은 시가총액 1200억원대의 소형 코스피 종목으로 2300만주의 상장주식수를 가지고 있으며 1% 이하의 배당성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TCC스틸은 식음료 및 산업 포장용기와 전자제품에 쓰이는 전기주석도금강판등을 생산하는 표면처리강판 전문제조 업체로써 전기주석도금강판은 TCC스틸을 포함하여 3개업체만이 생산중에 있어 사업안정성이 높은 편 입니다.

매년 4천억원대의 매출액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으나 작년 기준 영업이익이 대폭 줄어 이 부분은 참고하시어 매매하셔야 겠습니다.

 

철강관련주 대장주 동일제강

철강관련주동일제강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동일제강 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는 동일제강은 시가총액 600억원대의 소형 코스피 상장사로써 1500만주의 주식수를 가지고 있으며, PC강선 및 강연선, 아연도 강선 등을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동일제강은 공급과잉에 따른 판매 경쟁이 심해 품질향상을 통한 점유율 확대를 꾀하고 있으며, 매년 1200억원대의 매출액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으나 영업이익은 5억원 이내 이거나 적자 입니다. 다만 부채비율이 굉장히 낮기 때문에 재무제표상 문제가 될 만한 부분은 없습니다.

 

철강관련주 대장주 문배철강

철강관련주문배철강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문배철강 일봉차트

철강관련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는 문배철강은 시총 1200억원대의 소형 코스피 상장사로써 2천만주의 상장주식수를 가지고 있으며, 0.8%의 배당성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문배철강은 1차 철강산업에 영위하며 스켈프, 강판, 형강, 후판, 코일, 박판등 1차 형태의 철강재 및 표면처리강재를 생산하고 있으며 매년 1500억원대의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고 약 30억원대의 영업흑자를 꾸준히 내고 있습니다.

자산대비 부채의 비율이 굉장히 낮으며 과거에도 철강관련주의 급등때 대장주 역할을 늘 해왔던 종목으로 끼가 있는 종목중에 하나 입니다.

철강관련주 대장주 관련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좋은 주식을 고르는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 고배당주 소개(2부) DB금융투자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한일네트웍스 종목 주가 분석

[주식/테마주 정리] - 파평윤씨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메타버스 관련주 대장주 핵심 4종목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