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계란 관련주 TOP3 총정리

닭고기관련주TOP3

계란값 폭등, 돼지 및 소고기 대체재 육계(닭고기) 관련주는?

전염병등으로 인한 계란값이 폭등하거나, 돼지열병등 돼지고기 및 소고기 공급에 차질이 생기면 반사이익을 받는 업종이 바로 육계(닭고기) 관련주 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항상 먹을것에 문제가 생기면 그에따른 대체재가 부각되곤 하기 때문이죠. 또한 우리나라 3대 닭고기 업체는 계란의 부화부터 최종적으로 닭고기 유통까지 하고 있기 때문에 계란값 폭등에도 민감하게 반응을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 증시에 상장된 닭고기(육계/계란)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하림(닭고기 및 계란 관련주)

닭고기관련주하림일봉차트
닭고기 및 계란관련주 하림 일봉차트

닭고기 및 계란관련주 하림은 양계가공업등을 영위하고 있어 계란 및 닭고기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데요. 하림은 양계가공업외에 사료제조업, 위탁 사육, 종계업, 부화등을 영위하고 있어 시장에서 닭고기 및 계란관련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닭고기 관련주 하림은 시가총액 34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연매출액은 약 8000억원, 영업이익은 80~100억원을 보여주고 있어 재무상 큰 문제는 없어 보입니다.

 

마니커에프앤지(닭고기 관련주)

 

 

닭고기관련주마니커에프앤지일봉차트
닭고기 및 계란관련주 마니커에프앤지

닭고기 관련주 마니커에프앤지는 계육의 가공 및 판매업을 영위하고 있어 시장에서 닭고기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맥도널드 및 롯데리아같은 대형 프렌차이즈를 공략하여 안정적인 성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닭고기 관련주 마니커에프앤지는 시가총액 95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년간 900억원대의 꾸준한 매출액을 보여주고 있으며 영업이익 역시 매년 흑자를 유지중에 있습니다.

 

체리부로(닭고기 및 계란관련주)



 

닭고기관련주체리부로일봉차트
닭고기 및 계란관련주 체리부로 일봉차트

닭고기 및 계란관련주 체리부로는 닭고기의 부화부터, 유통, 판매까지 수직계열화를 이룬 업체로 시장에서 닭고기 및 계란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닭고기 및 계란관련주 체리부로는 수입계육과 품질경쟁에서 뒤지지않고 있으며, 현재는 다소 높은 부채를 탕감하기 위해 유상증자를 진행중에 있는데, 최대주주 및 특수관계인들 모두 전량 참여하기로 알려지면서 유상증자 성공은 충분히 가능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2대주주는 한국일오삼이란 업체로써 체리부로와 상호 지분을 나눠가지고 있는데, 현재 상장을 준비중이라는 뉴스가 있으며, 상장시 체리부로는 상장에 따른 수혜가 기대됩니다. 한국일오삼은 처갓집양념치킨이란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프랜차이즈 업체로써 과거에 명성에 비해 현재는 다소 비주류가된 모습이지만, 그래도 나름 안정적인 판매망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닭고기 및 계란관련주 TOP3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테마주 정리] - 골프 관련주 대장주 TOP7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탄소중립 관련주 수혜주 TOP7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대장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면세점 관련주 TOP5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동성케미컬 저평가우량주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체리부로6R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