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가스 관련주 TOP6

천연가스 가격급등에 따른 도시가스 총정리

천연가스 가격이 급등을 하면서 가스관련주 대장주 서울가스가 상한가 마감 하였습니다. 서울가스는 도시가스 관련주 대장주이기도 하지만, 한국증시 배당률 1위이기도 합니다. 무려 15%의 배당금을 줍니다. 왠만한 미국기업보다 훨씬 낫죠.

오늘 천연가스 가격급등에 따른 도시가스 관련주들의 수혜가 예상이 되는데요. 서울가스의 대규모 수급동반 상한가 말고도 기타 다른 관련주들도 좋은 시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서울가스가 오늘 처음으로 출발 했으니 다른 도시가스 관련주들도 이후 좋은 흐름이 예상이 되는데요.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천연가스 가격급등에 따른 도시가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를 총정리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테니 아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서울가스(도시가스 관련주 대장주)

도시가스관련주총정리

 

도시가스관련주서울가스일봉차트
도시가스 관련주 대장주 서울가스 일봉차트

도시가스 관련주 서울가스는 대한민국에 상장된 주식중 '가장 많은 배당금'을 주는 회사이며, 약 15.5%의 배당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울가스는 인도네시아등지에서 한국가스공사가 직접 LNG운반선을 통해 전량 수입을 하여 발전소, 지역난방공사등에 배급을 하는 회사로써 도시가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상장주식수가 다소 적은 500만주여서 평소 거래량이 적기 때문에 물리면 원치않는 장기투자가 예상이 되기 때문에 이부분은 감안하셔야 하며, 작년 일시적인 영업적자가 약 2분기동안 나왔으나 올 실적은 흑자가 예상이 되며 21년도 1분기 역시 135억원의 영업이익을 만들어 냈습니다. 이 때문에 상한가에 간것으로 저는 보고 있습니다.

 

대성에너지(도시가스 관련주)

 

 

도시가스관련주대성에너지일봉차트
도시가스관련주 대성에너지 일봉차트

도시가스 관련주 수혜주 대성에너지는 시가총액 1700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공급받아 대구전역, 경산시, 달성군에 독점공급을 하고 있어 가스관련주 수혜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대성에너지의 배당성향은 4%대이며, 매년 7천억원대 매출액을 꾸준히 내고 있으며 2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꾸준히 내고 있습니다. 대구지역 독점공급이기 때문에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변하지는 않겠습니다.

 

부산가스(도시가스 관련주)

 

 

도시가스관련주부산가스일봉차트
도시가스 관련주 부산가스 일봉차트

도시가스 관련주 부산가스는 시가총액 7천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한국가스공사로부터 천연가스를 인도받아 부산광역시 전역에 도시가스를 공급하고 있어 시장에서 도시가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공급사업외에도 태양광에너지, ESS, 집단에너지 사업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향후 연료전지 발전사업등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배당수익율은 1.6%가량이며, 매년 9천억원대의 매출액과 4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내고 있으며 기타 재무적인 문제는 전혀 없어 보입니다.

 

인천도시가스(도시가스 관련주)

 

 

도시가스관련주인천도시가스일봉차트
도시가스관련주 인천도시가스 일봉차트

도시가스관련주 인천도시가스는 시가총액 1200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한국가스공사에게 천연도시가스를 구입한 후 공급권역의 수요자들에게 당사의 배관 시설을 통해 서비스를 하고 있어 도시가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가스시설설비 업체인 인주엔지니어링을 연결 종속회사로 편입중에 있습니다.

인천도시가스의 배당성향은 4.5%이며 연평균 5천억원의 매출액과 1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꾸준히 내고 있으며, 기타 재무적인 문제는 전혀 없어 보입니다.

 

경동도시가스(도시가스 관련주)

 

 

도시가스관련주경동도시가스일봉차트
도시가스관련주 경동도시가스 일봉차트

도시가스관련주 경동도시가스는 시가총액 1400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한국가스공사로 부터 천연가스를 매입하여 지역난방공사 또는 도시가스 회사에 공급을 함으로써 시장에서 도시가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경동도시가스는 이밖에도 사업다각화를 위해 도시가스사 최초로 배관임대사업을 시작하여 월 임대료를 수령중에 있으며, 배당성향은 3.6% 이고 연평균 1조원대 매출액과 20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업종평균 PER 대비 상당히 저평가로 보여지며 자산대비 주당가격또한 매우 저평가 되어 있는 종목이지만 유통주식수가 적기 때문에 거래량이 없어 매매에 참고하셔야 겠습니다.

 

지에스이(도시가스 관련주)

 

 

도시가스 관련주 지에스이

도시가스 관련주 지에스이는 시가총액 570억원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작지만 알찬 회사 입니다. CNG차량의충전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공급권역은 경상남도 사천, 함양, 진주, 하동, 산청등이 있습니다.

진주의 대표산업단지인 상평공단에 위치한 무림페이퍼, 하이트산업, 아이에스동서등에 대규모 산업용 가스를 공급중에 있어 지에스이는 도시가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배당성향은 2%이며, 연평균 1천억원 초반의 매출액과 50억원대의 영업이익을 꾸준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도시가스 관련주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포스코 분기 배당금 규모와 배당금 지급일

[주식/테마주 정리] - 일자리 정책 관련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철강관련주 대장주 TOP8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정유 석유 관련주 중소형주 TOP3

[주식/테마주 정리] - 지하고속도로 & 해저터널 관련주 TOP4

[주식/테마주 정리] - 건설관련주(중소형) TOP9 총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