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코트렐6R(케이씨코트렐)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

케이씨코트렐 6R 신주인수권, 유상청약 신청 방법은?

KC코트렐(119650)이 약 310억원을 조달하는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 유상증자를 발표 했습니다. 주주배정후 실권주 일반공모란 주주들을 대상으로 배정하는 방식이며, 청약율 미달로 실권이 발생할 경우 일반인들에게 다시 공모하겠다는 것 입니다.

유상증자에 참여를 위해서는 신주배정기준일에 따른 유상증자 권리락 받는법, KC코트렐 6R 신주인수권의 매매방법, 유상청약 방법등에 대해서 이해를 하셔야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누구든지 쉽고 간단하게 KC코트렐 유상증자에 참여하실 수 있도록 제가 미천한 지식을 나눠드려볼까 합니다. 아래 글을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KC코트렐 유상증자의 목적과 발행규모는?

KC코트렐은 약 31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진행 합니다. 증자대금의 사용목적은 운영자금에 210억원, 채무상환자금에 100억원을 사용하기로 밝혔습니다.

KC코트렐유상증자자금조달목적
KC코트렐 유상증자 자금조달 목적

회사가 유상증자를 하는 이유는 쉽게 말해 돈이 없기 때문 입니다. 물론 신사업 투자나, 타법인 증권 취득자금(타법인을 인수함으로써 신사업 추진목적), 시설자금(생산량 증대를 위해 시설증대)이라면 이야기가 좀 달라지지만 운영자금과 채무상환자금 사용목적인 회사들은 대게 돈이 별로 없기 때문에 유상증자를 하는것 입니다.

KC코트렐은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460만주를 추가로 발행합니다. 현재 1300만주의 발행주식총수를 가지고 있으니 1주당 약 0.28주의 비율로 유상증자를 하는것입니다. 100주를 가진 이에게 28주를 주는 겁니다.

 

KC코트렐 유상증자 신주배정기준일 및 일정 상세 설명

 

KC코트렐은 이번 유상증자 발행가를 6890원으로 책정 했습니다. 물론 예정발행가이며 확정발행가는 21년 7월 5일에 결정되게 됩니다.

KC코트렐유상증자일정
KC코트렐 유상증자 일정

그럼 가장 중요한 신주배정기준일을 설명 드리겠습니다. 신주배정기준이란 내가 KC코트렐 유상증자 권리를 받을 수 있는 날로써 공시를 보시면 21년 6월 4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진짜 6월 4일까지 매수해서는 안되며, 신주배정기준일 전으로 평일 이틀전까지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주식은 3일결제 시스템이기 때문 입니다.

권리락이란 무엇인지 자세히 글 보러가기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그럼 6월 4일이 금요일이니 6월 2일 종가까지 매수를 하셔야 합니다. 그럼 6월 3일 아침에 KC코트렐 유상증자 권리락이 나올 겁니다. 권리락이란 지금부터 매수해도 권리를 줄수 없다는 것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6월 2일 종가까지 매수하셔야 KC코트렐 유상증자 신주인수권을 받을 권리가 주어지게 되는겁니다. 신주인수권을 가지고 유상청약을 하시는거구요. 청약방법은 아래에서 계속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상 청약일은 7월 8일부터 7월 9일 이틀간 입니다. 또한 유상증자 청약대금의 납입일은 7월 16일 이구요. 모든 일정이 끝나면 7월 28일에 신주가 상장이되며 여러분들의 증권계좌에 주식이 들어올것 입니다.

청약일은 이틀뿐입니다. 잊고 지나친다면? 내 권리는 사라지게 됩니다. 때문에 잊지않고 유상청약을 하는 방법을 계속 설명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 주십시오.

 

KC코트렐 6R 신주인수권 설명

 

앞서 설명드렸듯이 권리락 직전까지 KC코트렐 보통주를 매수하셨다면 여러분들의 증권계좌로 KC코트렐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직전에 KC코트렐6R이란 이름으로 된 신주인수권이 입고되실 것 입니다.

이 신주인수권은 유상 청약을 신청할 수 있는 나의 권리로, 최종적으로 이 수량 곱하기 확정발행가가 현금으로 준비가 되셔야 합니다.

kc코트렐신주인수권거래기간
KC코트렐 신주인수권 거래기간

KC코트렐 6R은 자유롭게 위 기간동안 매매가 가능 하십니다. 만약 시장에 매도하신다면 유상청약의 권리는 없어지지만 일부 차익을 거둘 수 있습니다. 신주인수권도 시장에서 거래되는 가격이 있기 때문 입니다.

또한 더 매수를 하셔도 됩니다. 즉 KC코트렐 유상증자를 더 받고 싶은 분들은 KC코트렐 6R을 더 사시면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러나 그냥 내가 배정받은 만큼만 청약을 하겠다 하면 가만히 계시면 됩니다. KC코트렐6R 신주인수권은 6월 30일에 상장폐지 되지만 29일 종가기준 내가 가진 KC코트렐6R 수량이 최종적으로 유상청약을 할 수 있는 수량이 됩니다. KC코트렐6R * 확정발행가가 내가 유상청약을 위해 준비해야될 현금 입니다.

 

KC코트렐 유상청약 신청방법

 

유상증자 청약을 신청하는 방법은 여러가지 입니다. 우편도 있고요. 내가 직접 HTS나 MTS에서 신청하는 법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간편한 방법은 전화해서 하는 방법 입니다. 돈만 준비되시면 됩니다.

내 증권사 콜센터로 전화하셔서 상담사분께 청약신청을 하면 되는것 입니다. 그러나 청약일이 7월 8일~9일 이틀뿐인데 잊고 지나칠 수 있겠죠? 그럴땐 청약일 직전 열흘전부터 본인 증권사에 전화하셔서 예약청약을 하겠다라고 상담사분께 말하면 됩니다. 돈만 있으면 알아서 해줍니다.

청약신청을 가장 쉽고 간단하게 하는 자세한 방법에 대한 글을 아래 링크로 달아 두겠습니다.

유상증자 청약신청 간단하게 하는 방법 글 보러가기

 

유상증자 청약 신청 방법(가장 쉬운 방법)

유상증자 청약방법은? 최근 많은 회사들이 코로나19 장기펜데믹에 따른 자금난으로 유상증자를 발표하고 있습니다. 3자배정증자나 무상증자와는 달리 일반주주대상 유상증자는 악재가 맞습니

stockfree.tistory.com

 

KC코트렐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신청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피에이치씨 유상증자 권리락 및 청약 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하이브 8R이란?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청약 방법 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휴맥스4R 이란? 유상증자 신주인수권 청약참여 방법 설명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