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전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원자력발전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현정부의 탈원전 정책을 뒤집으려고 다음 대선 유력 야권 주자들이 원전카드를 들고 나왔습니다. 글로벌이슈로 탈원전이 진행되고 있으나 현정부에 반기를 들어야 야권 표를 얻을 수 있으니 원전카드를 들고 나오는 야권주자들이 상당한데요.

원전이란 원자력 발전의 준말로써 가격 경쟁력이 있고 저렴한 생산단가가 장점이긴 하나 원자력 발전소의 폐기물이나 우크라이나 체르노빌,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의 사고처럼 사고발생시 막대한 피해 역시 감당해야 하는 양날의 검이라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원전관련주 대장주를 정리해서 여러분들께 알려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한전기술(원전관련주)

 

원전관련주 한전기술 일봉차트

원전관련주 한전기술은 발전소 및 플랜트 관련 엔지니어링 업체로 원자력 발전소의 설계, 수화력발전소의 설계등을 영위하는 업체로 시장에서는 원전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시총 1조 8천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 이며, 한전기술의 배당수익률은 0.5% 입니다.

 

한전KPS(원전관련주)

 

원전관련주한전KPS일봉차트
원전관련주 한전KPS 일봉차트

원전관련주 한전KPS는 국내 원자력/양수설비의 경상정비공사, 계획예방정비공사등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시장에서 원전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시총 1조 8천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 이며, 한전KPS의 배당수익률은 2.7% 입니다.

 

두산중공업(원전관련주)

 

원전관련주두산중공업일봉차트
원전관련주 두산중공업 일봉차트

원전관련주 두산중공업은 원자력 주기기, 원자력 주단조 소재기술을 개발하고 있고 국내 매출의 대부분이 원자력 발전소 관련에서 나오고 있어 원자력 관련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원전관련주 두산중공업은 시총 10조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배당금은 지급하고 있지 않으며, 액면가 5천원에 상장주식수 4억주의 대형주 입니다.

 

4. 한국전력(원전관련주)

 

원전관련주한국전력일봉차트
원전관련주 한국전력 일봉차트

원전관련주 한국전력은 종속기업으로 한국수자력원자력과 한국원자력연료를 지배하고 있어 원자력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시총 15조원대의 코스피 대형주 이며 약 4.8%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자력외에 화력발전, 수력발전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전력을 공급함으로써 수익을 내는 구조 입니다.

 

5. 보성파워텍(원전관련주)

 

원전관련주보성파워텍일봉차트
원전관련주 보성파워텍 일봉차트

원전관련주 보성파워텍은 한국전력공사와 한국수력원자력을 주요 고객사로 두고 있는 업체로써 원자력발전소에 기초가 되는 기자재를 공급하는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원전관련주 보성파워텍은 시총 23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적자를 지속해오다 작년 소폭 흑자로 돌아섰으며 부채비율이 꽤 안정적인 소형 상장사 입니다.

 

6. 오르비텍(원전관련주)

 

원전관련주오르비텍일봉차트
원전관련주 오르비텍 일봉차트

원자력관련주 오르비텍은 시총 21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원자력발전소의 방사선관리, 규제해제 및 피폭방사선량 판독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원자력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오르비텍은 한국수력원자력에서 발주한 아랍에미레이트 방사선 관리용역을 수주한 바 있어 원자력관련 방사선 업계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업체 입니다.

 

7. 일진파워(원전관련주)

 

원전관련주일진파워일봉차트
원전관련주 일진파워 일봉차트

원전관련주 일진파워는 원자력 관련 기자재 제작 및 전기공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원자력발전용 보조기기를 제작 및 판매하고 있어 원전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일진파워는 시총 16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1500만주의 상장주식수를 보유하고 있으며 2.7%의 배당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전관련주 대장주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면세점 관련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대장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구리관련주 수혜주 대장주 TOP4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ROE란 무슨 뜻일까?

[주식/테마주 정리] - 건설관련주(중소형) TOP9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골판지 박스 관련주 대장주 스페셜 정리(쿠팡, 티몬 관련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