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세점 관련주 TOP5

면세점 관련주 대장주 TOP5는?

코로나19로 인해 하늘길이 막히고 해외여행이 지난 1년 반동안 멈췄습니다. 그러나 최근 백신 접종률이 높아짐에 따라 해외여행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일부 국가들은 한국인이면 해외여행에 따른 입국시 자가격리 면제, 백신접종을 했다면 입국허용등을 해주고 있습니다.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 이제 슬슬 해외여행이 시작될것으로 봅니다. 그럼 보복소비에 따른 항공주, 여행주등에 수혜가 예상 되는데 면세점 관련주도 빼놓을수 없겠죠.

이번 글에서는 면세점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는지 아래 포스팅에서 자세히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텔신라(면세점관련주)

 

면세점관련주호텔신라재무제표
면세점 관련주 호텔신라 재무제표

면세점 관련주 호텔신라는 코로나19 이전에는 매출액 4조원 이상, 영업이익 2천억원 이상을 꾸준히 유지해오다가 20년도에는 코로나로 인해 영업이익 -1800억원을 기록하였으나, 올해 흑자전환이 될것으로 전망이 되고 있습니다.

면세점 관련주 호텔신라는 신라면세점을 운영중에 있으며, 시내와 공항, 인터넷면세점등의 영업채널을 통해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루이비통, 에르메스, 샤넬등 세계적인 명품브랜드를 유통중에 있습니다.

 

면세점관련주호텔신라일봉차트
면세점 관련주 호텔신라 일봉차트

현재 주가는 올해 흑자전환 기대감이 주가에 반영되어 있어 주가가 우상향중에 있는 형국 입니다. 현재 주봉 박스권 상단을 바라보고 있으며 조정시 88000원 구간까지 밀릴수 있는점 참고 바랍니다.

 

JTC(면세점관련주)

 

면세점관련주JTC재무제표
면세점 관련주 JTC 재무제표

면세점관련주 JTC는 시가총액 19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외국인 단체여행객을 대상으로한 면세상품 판매를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면세점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재무제표를 보시는 바와 같이 코로나19로 인해 매출액 급감, 영업이익 역시 급감 하였기 때문에 투자에 신중 하셔야 겠으나, 추후 여행제한이 풀리는 시기에 기억해 두셨다가 매수해 보시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신세계(면세점관련주)

 

면세점관련주신세계재무제표
면세점 관련주 신세계 재무제표

면세점 관련주 신세계는 시가총액 2조 7천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주된 사업내용은 면세점 사업을 비롯하여 백화점, 패션사업, 화장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등을 영위하고 있어 면세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면세점관련주신세계일봉차트
면세점 관련주 신세계 일봉차트

면세점 관련주 신세계는 작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영업이익이 급감하였으나 다양한 유통채널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적자까지 이어지진 않았습니다. 올해는 코로나19 이전수준의 영업이익 회복이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현대백화점(면세점관련주)

 

면세점관련주현대백화점재무제표
면세점 관련주 현대백화점 재무제표

면세점 관련주 현대백화점은 백화점 사업과 면세점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면세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2조1천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로써 꾸준한 매출액과 영업이익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면세점 관련주 현대백화점 일봉차트

면세점 관련주 현대백화점은 작년 면세점 사업에서 -650억원의 적자를 만들었지만 해외여행이 재개되면 면세점 부문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것으로 보입니다.

 

글로벌텍스프리(면세점관련주)

 

면세점관련주글로벌텍스프리재무제표
면세점 관련주 글로벌텍스프리 일봉차트

면세점 관련주 글로벌텍스프리는 외국인 관광객에 대한 내국세 환급대행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어 면세점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으며, 시가총액 18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 입니다.

글로벌텍스프리 작년 외국인여행객 급감으로 인하여 -114억원의 영업적자를 발생 시켰습니다.

면세점관련주글로벌텍스프리일봉차트
면세점 관련주 글로벌텍스프리

면세점 관련주 글로벌텍스프리는 다만 부채의 비율이 매우 낮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영업적자를 버틸만한 체력이 약간은 남아있어 보이며 코로나19 종식시 보복소비에 따른 해외여행객 급증으로 영업이익이 개선될 전망 입니다.

면세점 관련주 TOP5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대장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셰일가스 관련주 TOP6

[주식/테마주 정리] - 디지털화폐(CBDC) 화폐개혁 관련주 TOP6

[주식/테마주 정리] - 제4이동통신 관련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드론 관련주 대장주 TOP4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도시가스 관련주 TOP6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