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예약매수 예약매도 하는 방법

주식 예약매수 예약매도란?

대한민국 모든 증권사는 주식 예약매수, 예약매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예약 매수와 예약 매도가 빛을 발휘 할까요? 제가 오늘은 주식 예약매수와 예약매도 하는 방법과 주식 예약매수와 예약매도의 활용법에 대해서 간단한 팁을 드리고자 글을 적습니다.

여러분들이 주식거래시 가장 많이 쓰시는 스마트폰 MTS를 활용해서 설명드릴 예정이며, 삼성증권 POP을 기준으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삼성증권이 아니여도 상관 없으십니다. 왜냐하면 모든 증권사 HTS, MTS는 서로 비슷비슷하며 '검색창' 기능이 모두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메뉴만 찾으신다면 나머지는 일사천리로 진행되니까 걱정말고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주식 예약매수 예약매도 방법 및 활용 팁에 대해 설명 드릴테니 아래 글을 끝까지 집중해서 읽어주세요.

 

 

주식거래 MTS나 HTS에서 예약매수, 예약매도 하는법

주식 예약매수 예약매도 하는방법 1 

먼저 스마트폰 MTS를 켜시고(또는 HTS를 여시고), 위 사진처럼 '찾기' 또는 '검색' 버튼을 찾아 눌러 주신 후 예약이라고 검색해 주십시오. 혹은 주식예약주문이라고 치셔도 됩니다.

그리고 주식예약주문을 눌러주시구요. 누르면 예약 및 취소 현황이 나옵니다. 여기서 본인께서 매수예약을 하실지, 매도예약을 하실지 결정하시어 눌러 주십니다. 어차피 둘다 방식은 같으니 예약 매수로 해볼께요.

 

주식 예약매수 예약매도 하는 방법 2

주식예약매수주문 창으로 들어 왔습니다. 상단에 현재 진행되고 있는 메뉴의 이름이 보이니 한번 체크해 주실 필요도 있구요. 내가 사고자, 또는 팔고자 하는 종목을 검색 하십시오. 저는 우진플라임이란 종목으로 해보겠습니다.

그리고 몇가지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현금으로 할지, 신용으로 할지와 보통주문, 또는 시장가주문을 할지, 수량을 몇주로 할것이며 단가는 얼마로 할지(예약주문도 상, 하한가가 있음), 그리고 중요한 특정 기간동안 어느정도의 수량을 예약할지 또는 특정기간동안 얼마의 목표가에 주식을 예약매수할지 팔지 정하는 겁니다.

저는 우진플라임이란 주식을 2021년 4월 15일부터 21년 5월 15일까지 9150원이라는 목표금액에 대해 1주의 예약 주문을 넣어 보겠습니다. 즉, 기간(목표)란 특정 가격에서 보통주문으로 사겠다 하는것입니다.

기간은 15일까지 했는데 15일이 주말이어서 13일로 정정 하였습니다. 최대 30일까지 가능하구요. 주문 가격에는 상 하한선이 있습니다.

또한 내가 예를들어 1천주 주문을 9150원에 넣었다칩시다. 다음주 월요일인 4월 19일에 9150원에 주가가 도달 하였는데 200주만 체결이 됐습니다. 그럼 그 다음날부터는 800주씩 주문이 들어가게 됩니다.

예약매도는 예약매수만 보셔도 알아서 하실 수 있겠죠?

주식 예약매수 예약매도 하는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우진플라임 무상증자 받는 방법과 우진플라임 주가 전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분산기준미달 이란 무슨 뜻?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씨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과 씨젠 주가 전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소형주 한일네트웍스 종목 주가 분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소각이란 무슨 뜻? (자기주식소각)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대용금이란 무슨뜻?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예수금이란 무슨 뜻?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