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과 씨젠 주가 전망

씨젠 무상증자 결정 공시

코로나19 진단기기 대장주 씨젠이 4월 8일 무상증자를 발표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무상증자가 회사에 어떤 영향을 주며 내가 씨젠 무상증자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무상증자를 받을 권리가 주어지는지, 앞으로 씨젠의 주가 전망은 어떻게 될지 자세하게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4월 8일 기준 코로나19 확진자가 다시 폭팔적으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다시 진단기기 업체들이 주목을 받는 시점에서 씨젠의 무상증자 공시가 나와준것인데, 무상증자는 당연히 호재가 맞습니다. 때문에 불난집에 기름 부은 격이 됐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씨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 및 향후 씨젠 주가 전망에 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씨젠 무상증자 일정 상세 설명

씨젠 무상증자 일정

씨젠의 현재 발행주식의 총수는 2600만주. 여기에 2600만주를 무상증자로 주주들에게 주는것 입니다. 1주당 배정주식수가 1주 이므로, 1:1 비율의 무상증자가 진행되는 것 입니다.

즉 내가 씨젠 보통주 1000주를 가지고 있다면 무상증자 권리락을 받을 시 1000주를 더 받을 권리가 생기게 되는것 입니다.

그러나 권리락이 발생한 다음날 무상증자 받은 만큼 아침 장시가가 빠져서(씨젠 1주당 가격이 내려감) 시작되니 이 점은 감안을 하셔야 합니다. 때문에 씨젠 보유자들이라면 무상증자 공시로 인해 주가가 내일부터 급등이 연출될 것인데, 우선 매도를 하고 급등 후 눌림목에서 분할매수를 들어가는것도 전략일 수 있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대로 씨젠 무상증자 권리락을 받기 위해서는 신주배정기준일인 4월 26일까지 씨젠 보통주를 보유하고 계셔야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는 3일결제 시스템으로써 4월 26일 포함하여 3일전인 4월 22일 종가까지 씨젠 보통주를 보유하고 계셔야만이 무상증자 권리를 받게 되십니다. 그럼 4월 23일 아침에 무상증자에 따른 권리락 공시가 나올것 입니다.

권리락이란 '여기까지 매수한 사람만 씨젠 무상증자 신주를 배정해 줄거야' 라고 선언하는 것 입니다. 권리락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보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주식 권리락 뜻 가장 알기쉽게 설명 드립니다.

권리락 뜻은? 주식투자를 하시다보면 권리락이란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권리락이란 뭘 뜻하는 걸까요? 권리락은 유상증자나 무상증자를 할 때에 자주 보셨을 단어 입니다. 사전적 의미

stockfree.tistory.com

 

신주배정 권리락을 받은 분들의 계좌로 5월 20일 무상증자에 따른 씨젠 신주가 입고가 되실 겁니다. 즉 1000주를 가진 사람에게 1000주를 더줘서 총 2000주가 되시는것 입니다.

무상증자는 자본의 증가 또는 감소 없이 주식발행초과금을 재원으로 하는 증자 방식이기 때문에 호재라고 볼 수 있습니다.

결론은 씨젠 무상증자 주식을 받을 권리를 갖기 위해선 4월 22일 종가까지 매수를 끝내자 이며, 4월 23일 아침에는 씨젠 무상증자 권리락이 발생되면서 시가가 하락 출발 할 것이므로, 보유자분들 께서는 무상증자 발표 이후인 내일부터 해서 주식을 일단 매도해서(전량이든 일부이든) 차익을 실현하고 추후 권리락일 까지 주식을 재 매수하면 좋은 전략이라 할 수 있는것 입니다.

씨젠 무상증자 배정내역

무상증자 이후의 씨젠 보통주 총수는 자기주식을 포함하여 52,225,994주가 될 전망입니다. 자기주식이라 하여 씨젠이란 법인이 소유하고 있는 씨젠의 주식은 의결권이 없는 주식이기 때문에 이는 무상증자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씨젠 주가 전망은?

 

씨젠은 아시다시피 1년전만 해도 매출액 1천억원대, 224억원대의 중형주에서만 볼 수 있던 매출액과 이익율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당시에도 매출액 대비 영업이익율이 굉장히 좋아 저평가 우량주에 속했었는데요. 코로나19 이후 진단기기의 해외수출등에 힘입어 1년만에 매출액 10배달성, 영업이익은 3000%이상 상승하여 20년도말 사업보고서 기준 매출액 1조 1천억원, 영업이익 6760억원을 달성 했습니다. 정말 제가 봐온 주식중 단기간 이렇게 급성장 한 회사도 참 드문것 같습니다.

씨젠 연결포괄손익계산서중

씨젠은 단순 코로나19 진단키트만을 만들어온 회사가 아닙니다. 우리가 실생활에 쓰는 다양한 진단기기를 생산해 왔었습니다. 또한 과거에도 매출액 대비 높은 영업이익율을 보여줬고 이번에 벌어들인 돈을 바탕으로 다양한 사업에 진출할 수 있는 발판을 만들었습니다.

씨젠 주주님들의 성공투자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무상증자 축하 드립니다.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삼원강재 저평가우량주 세력주 포착 챠트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알테오젠 무상증자 받는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멕아이씨에스7R 유상증자 무상증자 받는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씨에스윈드 무상증자 참여방법 알기쉽게 설명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메디톡스 유무상증자 일정과 전망(메디톡스 16R)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덕산하이메탈, 무증이 나올수 있는 자본구조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시스웍 무상증자 일정 및 비비비 직상장? 우회상장?

[주식/종목 집중 분석] - SV인베스트먼트 분석(비 주주분들도 공부삼아 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