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평가우량주 한일네트웍스 종목 주가 분석

한일네트웍스 저평가우량주 클라우드서비스 관련 기업 분석

한일시멘트의 관계회사이며 한일홀딩스의 종속회사 한일네트웍스를 소개 하겠습니다. 제가 무사어판 주식투자연구소 에서 저평가 우량주 시리즈를 연재한다고 하였는데 몇가지 종목들에 이어 이번에는 한일네트웍스란 종목을 가져와 봤습니다. 있는 그대로 팩트를 가지고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한일네트웍스는 제가 생각하는 대표적 저평가우량주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일네트웍스의 사업내용, 향후 가치, 매년 오르는 배당금등을 설명 드립니다. 투자에 참고하시어 활용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평가우량주 한일네트웍스 종목 분석을 해볼테니 아래 글을 집중해서 끝까지 읽어 주십시오.

 

저평가우량주 한일네트웍스 사업내용은?

한일네트웍스는 다음과 같이 4가지 사업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일네트웍스 조직도

1. DSC사업부

한일네트웍스의 DSC사업부는 아웃바운드콜센터 시장에서 자체 기술로 개발한 One Vended 솔루션과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챗봇등 인공지능, 음성인식기술, 빅데이터를 활용한 분석기법을 활용하여 기술고도화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 아마존 Connect와 AWS클라우드 기반의 스마트컨택 센터솔루션 개발및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 바 있습니다.

 

2. SM사업부

기업의 통합 그룹웨어 등을 개발하는 사업부 입니다. 그룹웨어란 기업 조직내 이메일, 메신져, 회계처리 프로그램등을 일컫는 말이며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재택근무가 증가함에 따라 원격시스템등의 업무까지 지원중에 있습니다.

 

3. SS사업부

기업의 신규 프로젝트등에 따른 대용량 서버구축, 그리고 기업에서 사용하는 PC, 노트북, 외장 HDD등을 공급하는 유통을 포함하는 말입니다. 보통 대용량 서버와 스토리지 분야등에 교체시기가 3~5년이기 때문에 꾸준한 수요가 있는 비지니스 입니다.

 

4. 보안사업부

현재 테슬라 및 글로벌기업들이 비트코인 결제를 도입한다는 뉴스등으로  비트코인 시세가 날로 치솟고 있습니다. 이에 따른 인터넷 결제 보안시스템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또한 5G네트워크의 상용화로 인해 자율주행, IoT등의 수요가 폭팔적으로 늘어날것으로 보여져 그에따른 보안위협도 커지고 있는 추세 입니다. 이런 추세의 변화에 따라 한일네트웍스 보안사업부가 그에 따른 대응중에 있습니다.

 

한일네트웍스 영업이익 추이는?

 

한일네트웍스의 실적은 나날히 성장중에 있습니다. 작년 20년도 기준 1170억원의 매출액과 100억원의 영업흑자를 기록 했습니다(연결재무제표 기준).

한일네트웍스 연결 포괄손익계산서

매출액이 소폭 줄어들었으나, 매출원가가 줄면서 높은 이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20년도말 사업보고서 기준으로 주당순이익이 636원으로 2년전 대비 약 50% 상승 하였습니다.

올 1분기 한일네트웍스 실적발표에 따른 영업이익 전망치에 따라 목표가를 정확히 제시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기업의 실적발표일 제출기한은 언제까지 일까요? 아래 링크를 달아드릴테니 한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분기보고서의 미제출 또는 제출지연은 관리종목 사유 입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실적 발표일(분기 반기 보고서) 마감 기한은 언제일까?

 

주식 실적 발표일(분기 반기 보고서) 마감 기한은 언제일까?

주식 실적발표 마감까지 보고서를 못내면 관리종목 직행 주식 실적발표 마감기한 까지 실적발표를 못하면 그대로 관리종목 직행 입니다. 그리고 그다음 보고서도 미제출시 상장폐지 실질심사

stockfree.tistory.com

 

한일네트웍스 배당금 투자 수익율과 챠트 분석

한일네트웍스는 지난 3년간 꾸준하게 배당을 계속 올려주고 있습니다. 2017년 7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였고 이후 계속해서 배당금을 올려주고 있습니다. 올해는 240원의 배당금을 지급 합니다. 한일네트웍스 배당수익율은 무려 현재 시장가 대비 4%가량 입니다.

 

한일네트웍스 주봉챠트

한일네트웍스는 일, 주, 월봉 모두 모든 이평선이 정배열을 갖추고 있고 모든 5일선보다 주가가 위에 있습니다. 중요한 것은 거래량이 죽인채 조용히 오르고 있는 점 입니다. 최근 터진 300만주의 일일 거래량을 제외하곤 비교적 요란하지 않게 조용히 상승중에 있습니다.

위로 매물대가 두텁지 않고 5일선을 타고 쭉쭉 우상향 중에 있습니다. 파는이는 없고 사는사람만 있다는것 입니다.

 

한일네트웍스 월봉챠트

물론 못해도 일봉 60일선인 5200원까지 기다렸다가 분할매수에 들어가는것도 방법일 수 있겠지만, 보통은 이런 챠트에서는 못먹어도 '고'를 해 볼수 있는 그림 입니다. 1차 매수를 해보시고 60일선까지 열어두신 다음 60선까지 내려오거든 추가매수를 하는 전략을 써보시면 어떨까 생각 됩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 입니다.

저평가우량주 한일네트웍스 주가 분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티케이케미칼 SM상선 상장 된다면 그 가치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엠플러스 2차전지 관련주 저평가우량주 핵심분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수소차 관련주 10배 상승 가능할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인피니트헬스케어 비대면 원격진료 관련주 소개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소개 DB, DB하이텍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저평가 우량주를 찾을 때 뭘 봐야 할까?(1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 고배당주 소개(2부) DB금융투자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내 주식은 올해 배당을 할까? 확인하는 법 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