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예수금 뜻은?

주식 예수금이란 무엇일까?

주식투자에 입문하신 분들. 계좌를 우선 만들고 본인 증권계좌에 현금을 이체하셨을텐데요. 휴대폰 MTS나 PC HTS를 보시면 잔고창에 예수금이란게 보이실 겁니다. 예수금 항목에 들어가시면 예수금 뿐만 아니라 대용금, 신용금액, 증거금, D+1 예수금, D+2 예수금 등등 다양하고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보이실텐데요. 과연 주식에서 예수금이란 무슨뜻인지? 주식 예수금 뜻을 아래와 같이 설명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봐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들어 설명드리는 주식 예수금 설명

먼저 신용미수를 쓰지않은, 순수 내 현금 100%로 주식 투자하셨을때를 가정하여 아래와 같이 설명 드립니다. 추후 신용미수에 관해서도 따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주식 예수금 뜻은?

주식 예수금 뜻은?

어느 증권사건 대동소이 하기 때문에 하나금융투자 HTS로 설명 드리자면, 예수금이란 말그대로 지금 당장 이체할 수 있는 현금을 말합니다. 만약 백만원을 이체하시고 30만원어치 주식을 샀다면 예수금이 70만원이 되어있으실 겁니다.

별개로 위 그림대로라면 내가 지금 당장 이체할 수 있는 돈은 18만9천원이 되겠죠?

아래 추정내역에 D+1일, D+2일이 보이실 겁니다. 우리나라는 주식 매매시 3일결제가 이루어 지기 때문에 내가 만약 오늘 백만원의 현금을 주식계좌로 이체하고 30만원어치 주식을 샀다면 이 30만원이 증거금으로 잡혀있다가 오늘을 포함하여 3일뒤에 빠져 나갑니다. 물론 이것은 내 계좌를 미수금지가 안되게끔 증거금100%로 설정했을 경우 입니다. 

결론 : 주식예수금이란 내가 현재 이체도 할 수 있고, 주식 매수자금으로도 사용 할 수 있는 "현금"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주식 예수금 뜻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아래 SNS 퍼가기 버튼을 이용하여 글은 퍼가셔도 좋습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증거금이란 무슨 뜻인가? 아주쉽게 설명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따상이란 무슨 뜻?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ROA 뜻과 계산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는?(종류주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고배당주 찾는 방법과 주식 고배당 순위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수소차 관련주 10배 상승 가능할까?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유동성이 너무 커진 한국 주식시장(주식투자 마인드 정립)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전환사채CB발행 일반공모 뜻과 참여방법은?(공모와 사모차이)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찾는 방법(검색 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블록딜 뜻은? (두산퓨얼셀 사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스팸관여과다종목 뜻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ㅇㄹ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