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M으로 보는 주식 1분기 실적발표일 마감기한은?

주식회사 1분기 실적발표일 마감기한은 언제까지 일까?

상장사는 1년에 4번의 실적발표를 합니다. 정확히는 분기, 반기, 사업보고서의 제출입니다. 왜냐하면 그 보고서 내에 실적이 들어가 있기 때문 입니다. 물론 이 보고서도 감사인의 감사를 받게 됩니다.

현재 주식시장의 뜨거운 감자 HMM(구 현대상선)의 1분기 실적발표에 주식투자자들의 관심이 대단한 것 같습니다. 때문에 이번 포스팅에서는 HMM의 1분기 실적발표일은 언제이며(주식회사의 실적발표일), HMM의 1분기 예상 실적을 이야기해보고, 분기보고서 미제출시 얻게되는 불이익은 무엇인지 자세히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투자하시는 분들께는 매우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반드시 읽어야 할 자료 입니다.

 

주식회사의 1분기 실적발표일은 언제까지 일까?

 

실적발표를 딱 언제한다라고 정해둔 것은 아닙니다만, 1분기 보고서를 제출해야 하는 제출 기한은 있습니다. 12월을 결산법인으로 하는 상장사들은 5월 15일까지 실적발표(분기보고서 제출)를 해야 합니다. 법으로 정해진 기한 입니다.

즉 1~3월이 1분기인데, 1분기가 끝나는 날로부터 +45일 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즉 5월 15일이 되겠죠? 그러나 중소형주들은 마감기한을 딱 맞춰 1분기 실적발표(분기보고서 제출)를 하는데, 대형주(큰회사들)은 마감 기한에 딱 맞춰 실적발표를 하지않고 분기보고서가 완료되면 즉시 제출을 하곤 합니다.

 

분기보고서(실적발표) 제출이 지연되면 어떻게 될까?

분기보고서의 미제출시에는 코스피 규정상 관리종목 지정사유가 됩니다. 코스닥도 마찬가지 입니다. 분기보고서의 경우는 분기보고서 미제출시 우선 관리종목으로 지정되고 이후 또 미제출할 시 거래정지 후 상장폐지 실질심사에 들어 갑니다. 대형주의 경우는 드문일, 아예 없는일 이지만 간혹 소형주에서 자주 보이는 현상들 입니다.

때문에 내가 투자한 회사가 기간내에 분기보고서, 반기보고서를 잘 제출하는지 꼼꼼히 살펴야 합니다.

 

HMM의 21년 1분기 실적발표 예상치는?

 

아시다시피 만년적자회사에 워크아웃까지 들어갔던 HMM은 작년부터 폭팔적인 매출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그 배경에는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물동량 증가, 의약품 배송, 전자상거래 활발로 인한 해상운임 증가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HMM 1분기 실적발표 예상치(출처 : KTB투자증권)

KTB투자증권의 경우 1분기 예상 실적치는 매출액 2조 6천억원에 영업이익 1조 1천억원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2분기 부터는 다시 물동량이 진정세로 돌아설것으로 예상되어 실적 전망치를 낮게 잡았으나 2분기가 지나봐야 아는것 입니다.

이 예상치는 HMM(구 현대상선) 창사 이래 최대 실적으로 예상되며 다시는 볼 수 없을 실적일 수 있겠습니다. 때문에 신규 매수보다는 관망을 하시는게 좋겠고 보유자분들께서는 실적발표 직전 기대감에 매도하고 나오시는것도 하나의 전략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HMM 1분기 실적발표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실적 발표일(분기 반기 보고서) 마감 기한은 언제일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아이마켓코리아 실적발표 분석 및 안연케어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원영식의 초록뱀컴퍼니(w홀딩컴퍼니) 지저분한 CB투자

[주식/테마주 정리] - 파평윤씨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총정리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한국증시 조정장세. 한국증시 전망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엘앤케이바이오 올해 흑자전환 가능할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HMM 전환사채 CB 일반공모 발행 일정과 HMM 분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부채비율 계산 방법 완벽정리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통정매매 뜻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