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ETF란 무슨뜻? 우량주 투자와 세액공제까지 1석2조라고?

연말정산 세액공제까지 되는 ETF 투자

요새 주식투자를 많이들 하시면서 ETF에 관심또한 뜨거운듯 합니다. 혹시 이글을 읽는 당신이 직장인이건, 사업자이시건 ETF 는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과목중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왜냐하면 누구나 민감한 문제인 세금문제를 해결하면서 우량주들을 모아놓은 ETF에 직접 투자도 할 수 있기 때문에 1석2조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ETF에 대해 아주 알기쉽게 설명을 드릴것이며, ETF투자를 하면서 연말정산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려볼테니 아래 글을 집중해서 읽어 주십시오.

 

ETF란 정확히 뭘 말하는걸까?

우리가 주식 어플을 열면 ETF라는 카테고리를 한번쯤을 봤을 겁니다. 단순히 주식투자만 신경썻지 ETF가 있었나? 하시는 분들도 있을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제부터는 ETF를 정확히 아셔야 하겠습니다. 왜냐하면 연말정산때 세제혜택까지 주기 떄문이죠.

ETF는 Exchange Traded Fund의 준말로, 우리말로는 상장지수펀드라고 하는것 입니다. 여러가지의 주식을 결합한 상품이며, 꼭 주식이 아니더라도 원자재(구리, 금, 곡물등등), 채권같은 자산으로도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즉, 한가지의 주식이 아니고, 예를들자면 삼성전자+sk하이닉스+DB하이텍 등이 결합한 그런 상품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때문에 주식투자를 하기에는 그 개별주식에 대한 리스크가 있고, 여러가지를 다 사고싶은데 결정장애가 왔다던가, 또는 앞으로 전기차테마주가 유망할것으로 보고 있는데 이 전기차관련기업들을 일일이 다 사긴 그렇고 결합된 것을 사고 싶을때 ETF펀드를 사면 되는것 입니다.

 

ETF투자로 연말정산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다?

여러분들이 직장인이시건, 자영업자시건 연말정산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실텐데, 이때 아주 유용하게 써먹으실 수 있습니다. 연말정산때 지출 내역을 입력하실 때 늘 '연금저축 하나 들어놓을껄...' 하고 후회하시는 경우가 종종 있죠.

그런데 연금저축펀드에 가입하면 내가 직접 납입금(불입금)을 운용할 수도 있어서 내가 원하는 정유관련주를 모아둔 ETF를 투자한다던가, 전기차관련기업을 모아둔 ETF를 투자한다던가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연금저축펀드계좌에 이체한 돈을 연금저축에 가입한 금액으로 보고 있어 연말정산시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1석 2조의 상품이 바로 ETF인것 입니다.

제가 과거 무사어판 주식투자 연구소 블로그내에 연금저축펀드와 연금저축보험의 차이와 장단점에 대해 자세하게 설명해둔 글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달아드릴텐데요.

개인별 직업군과 연소득에 따라 납입인정금액 범위와 세액공제 크기가 나뉘어 있으니 꼭 아래 글을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금융관련/보험] -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한 연금저축보험 및 연금저축펀드 비교 추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한 연금저축보험 및 연금저축펀드 비교 추천

연말정산 세액공제를 위해 뭘 할수 있을까? 직장인들이나 자영업자분들. 한해가 지나가고 다음년 초가 되면 연말정산을 하시죠? 이때마다 수많은 항목들에 내가 쓴 돈들을 입력하며 왜 전통시

stockfree.tistory.com

 

ETF란 무슨뜻? 세액공제와 우량주투자 1석2조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금융관련/보험] - 세액공제를 위한 연금저축보험 어느 보험사가 좋을까?

[금융관련/보험] - 자동차보험 다른자동차운전담보 특약의 모든것

[자유게시판/Free write] - 연말정산 대중교통 종류의 인정 범위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소각이란 무슨 뜻? (자기주식소각)

[금융관련/보험] - 상조보험과 상조회사의 상조서비스 차이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코스닥 1000 돌파로 보는 한국증시 전망 수혜예상 섹터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소형주 한일네트웍스 종목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삼원강재 세력주 포착 챠트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이비프로바이오 경영권 위협?(김재섭과 조경숙의 작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