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공휴일 주식시장은 휴무일까?

대체공휴일 법개정. 주식시장은?

대체공휴일을 휴일로 지정하는 법안이 통과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명절연휴만 허용이었는데, 이제는 광복절, 개천절, 한글날등 법정공휴일이 토요일이나 일요일일 경우, 그 다음날 쉬는것으로 법이 개정 되었습니다.

그럼 주식투자자들에게 가장 중요한 대체공휴일에 주식시장은 쉬는지, 장이 열리는지 지금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대체공휴일 주식시장 쉴까?

대체공휴일주식시장휴장일까?

법개정이후의 2021년도 올해 대체공휴일은 총 3번 입니다.

1. 8월 16일(광복절 대체휴일)

2. 10월 4일(개천절 대체휴일)

3. 10월 11일(한글날 대체휴일)

광복절과 개천절이 일요일이어서 바로 다음 평일인 월요일이 휴무로 지정되고, 한글날이 9일 토요일이기 때문에 다음 평일인 11일이 대체휴일로 지정 되었습니다.

주식시장 역시 대체휴무일에 휴장 입니다. 이밖에 채권시장, 증권상품, ETF, 파생상품과 일반상품시장등도 모두 휴장이니 이점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식투자도 가끔은 쉬어 가야 합니다^^

대체공휴일 주식시장 휴일일까?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테마주 정리] - 최재형 관련주(인맥 고향 혈연)TOP8 총정리!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찾는 방법(검색 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개인 공매도 모의투자 교육신청 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ETF란 무슨뜻? 우량주 투자와 세액공제까지 1석2조라고?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남은 전환사채(CB) 및 BW 잔량 확인하는 방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