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찾는 방법(검색 방법)

관리종목, 거래정지종목, 시장경보종목 찾는 방법(쉽게 검색하는법!)

현재 주식시장에서 어떤 종목이 관리종목인지, 어떤 종목이 거래정지종목인지, 또는 어떤 종목이 투자경고, 투자주의 종목인지 알아야 할때가 반드시 있습니다. 주식 관리종목과 거래정지 종목(상장폐지 실질심사중인 주식), 시장경보종목을 아주 간편하게 볼수 있는 곳이 있는데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소개해 드릴테니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증권은 팍스넷을 제치고 현재 주식 정보서비스의 선두라 볼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도 굉장히 간결하고 직관적으로 잘해주고 있는데요. 현재 우리 주식시장에서 관리종목들과 거래정지 종목들의 리스트도 쉽게 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중 입니다. 그럼 관리종목, 거래정지종목, 투자경고종목, 투자주의종목을 어디서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우선 네이버증권에 들어가셔야 합니다. 네이버 증권의 링크주소는 아래 첨부하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증권 홈 바로가기

메인에 들어오면 바로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좌측 하단부쯤에 '투자자보호' 라는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바로 관리종목, 거래정지종목, 시장경보종목을 간편하게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종목 거래정지종목 찾는법
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검색 방법

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검색 방법1

거래정지종목이 관리종목과 겹치게 되는 경우가 있겠죠? 그렇게 되면 관리종목 메뉴로 들어가시면 거래량이 표시가 되질 않겠죠. 이건 관리종목+거래정지 중인 종목이라 보시면 되겠습니다. 

관리종목 거래정지종목 검색 방법
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검색 방법

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검색 방법2

그러나 관리종목이면서 거래가 되는 종목이라면 매매할 때 주의가 필요 합니다. 보통 관리종목으로 지정되고 1년뒤에 상장폐지 실질심사(거래정지 하고 돌입)에 돌입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장기간 내 소중한 자금이 묶여버릴수 있고 최악의 상황에는 휴지조각이 되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 합니다. 

또 우측에 보시면 관리종목 지정사유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해 주고 있어 왜 이 종목이 관리종목에 지정됐는지 보실 수 있습니다. 

거래정지 상장폐지종목 찾기
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검색 방법

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검색 방법3

거래정지 메뉴로 들어가시면 상장폐지 실질심사 말고 주식병합 및 분할을 한다던지, SPAC주들은 합병을 위해서 거래정지가 되는 경우도 있고, 중요 공시전 잠시 동안 거래정지가 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각각의 상황마다 지정 사유를 보시고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거래정지 관리종목 검색 방법
거래정지 관리종목 검색 방법

관리종목 및 거래정지종목, 상장폐지 예상종목 검색 방법에 대한 글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글을 퍼가실 때 하단에 SNS공유버튼이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자본잠식 뜻과 계산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골드퍼시픽 기타법인 대량매도 이유 뭘까?(상장폐지, 거래정지 예상)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안시찬의 자안. 불성실 공시법인 지정과 자산재평가 분석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에스모 머티리얼즈 상장폐지 사유 발생 거래정지. 거래재개 가능할까?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에스모(구 넥센테크) 주식 보유자들은 반드시 읽어야 할 글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코썬바이오(구 현성바이탈) 상장폐지 정말 될까?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상장폐지 되는 종목의 전초 현상(이것만 체크하자)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메디앙스 상장폐지 위기. 거래재개 할 수 있을까?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코나아이. 상장폐지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을까?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아리온 상장폐지 위기 거래재개 될 수 있을까?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