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주식 타사 이관(대체) 신청 방법!

키움증권에서타계좌로주식이관방법

주식이 여러계좌에 분산되어 계신분들 있으실 겁니다. 저도 4개의 계좌를 운용중에 있는데요. 키움증권에 소액이 있어서 이 주식들을 다른 계좌로 옮기려고 합니다.

이유는 여러계좌에 분산되어 있으니 좀 산만해지고 자금관리에 소홀한 점이 있는것 같아서 인데요. 이번 시간에는 키움증권에 있는 내 주식을 다른 증권사 내명의의 계좌로 이관 신청하는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정확한 표현은 '타사대체' 입니다.

10분도 안걸리니 아래 포스팅을 잘 읽어보시면서 따라 해보세요. 시작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보유주식 타사 이관 방법 상세 설명

HTS에서도 처리가 가능합니다. 그러나 홈페이지가 접근성이 더 좋기 때문에 홈페이지로 해보겠습니다. 다만 휴대폰 MTS에서는 '타사주식대체' 는 불가 합니다. 같은 키움증권끼리는 MTS로도 가능해요. 오늘 해볼것은 같은 명의의 계좌간 타사대체에 대해 설명드리니 다음시간에 타사 다른명의대체도 다뤄보도록 할께요.

키움증권에서타계좌로주식이관방법
키움증권 타사 주식 대체(이관) 방법

키움증권에 보유중인 주식 타사로 이체(이관)하는 방법

먼저 키움증권 홈페이지로 접속해 주시고요. 좌측상단에 전체메뉴를 클릭해 줍니다. 사진상에는 메뉴닫기로 나와있는데요. 메뉴를 누르기 전에는 '전체메뉴' 라고 되어 있을거에요.

전체메뉴를 눌러주면 아래 메뉴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여기서 뱅킹/업무를 클릭해 주세요.

 

키움증권 주식 타사 대체(이관) 출고 방법

키움증권에 보유중인 주식 타사로 이체(이관)하는 방법

그리고 우측 메뉴들에서 아래로 조금 내려 보시면 서비스신청 메뉴가 보이실거에요. 서비스신청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메뉴들이 활성화 되는데, 여기서 입출고/대체 신청에서 "타사대체출고신청" 을 눌러 주세요.

 

 

키움증권에서타계좌로주식이관방법
키움증권 주식 타사 대체(이관) 방법

키움증권에 보유중인 주식 타사로 이체(이관)하는 방법

이제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먼저 비밀번호를 누르시고 우측에 주식에 체크 하시고 조회를 눌러 주십니다. 그럼 아래에 내가 보유중인 주식이 뜨는데요. 옮길 주식을 3번과 같이 체크해 주십니다. 저는 한종목 이기 때문에 한종목만 체크 해 줍니다.

아래에는 입금기관선택을 하실 수 있는데요. 옮기고자 하는 '내명의' 타 증권사를 선택해 줍니다. 반드시 내 명의의 다른계좌만 가능 합니다. 그리고 5번의 상대지점명은 그냥 아무거나 치시면 됩니다. 삼성증권이면 삼성증권이라고 쳐주세요. 그리고 6번에 옮길 계좌의 계좌번호를 쳐 줍니다.

출고사유는 대충 옮기시는 이유와 비슷한걸로 선택해주시고요. 그리고 아래 신청하기를 눌러주시면 끝납니다.

 

키움증권에서타계좌로주식이관방법
키움증권 주식 타사 이제(이관) 방법

키움증권에 보유중인 주식 타사로 이체(이관)하는 방법

타사대체출고 신청가능 시간은 위와 같이 아침 7시부터 오후 23시 50분까지 입니다. 새벽시간에는 신청이 안됩니다.

또한 평일 오후 13시 이전에 신청한건은 당일 오후에 순차적으로 처리가 되며, 오후 1시 이후 신청건은 다음 영업일 오전중에 처리가 됩니다. 금요일 13시 이후 신청건은 월요일 오전 처리가 되는셈이죠.

또한 출고접수 취소를 하고자 한다면 키움금융센터 1544-9000 으로 전화하시어 취소신청을 하셔야 하며, 옮기고자 하는 계좌명이 현재 내 키움증권 계좌주인과 동일해야 합니다.

키움증권 주식 타사대체(이관) 신청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에코프로에이치엔 무상증자 받는 방법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한샘 주가전망 및 배당금 정보(한샘 매각 이슈)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제4이동통신 관련주 TOP5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케이엠제약 저평가 추천주 주가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중간(분기)배당하는 회사 쌍용C&E 배당금 받는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