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공매도 모의투자 교육신청 방법

개인 공매도 모의투자란?

무료추천주 보러가기 클릭!

5월 3일부터 시행되는 개인투자자들의 공매도 참여에 따라 한국거래소에서 공매도 참여를 희망하는 개인투자자들에게 교육의 기회를 제공 합니다.

교육 이수를 하지 않고서는 공매도 투자가 제한되니 반드시 이수를 해야 하는데요. 아주 간단하고 빨리 끝납니다. 지난번 글에서는 개인 공매도 사전 교육 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는데, 이번 포스팅에서는 개인 공매도 모의투자 교육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릴까 합니다. 또한 개인 공매도 사전의무교육(동영상) 신청 방법 글은 글 하단에 링크로 첨부 하겠습니다.

즉 모의투자 교육 말고도 동영상 시청 교육이 있으니 두가지를 한번에 받으셔야 합니다. 각각 1시간씩 입니다. 그럼 개인 공매도 모의투자 교육신청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인 공매도 모의투자 교육 신청 방법 상세 설명

개인 공매도 교육중 하나인 모의투자 교육신청 방법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차근차근 따라오시면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먼저 한국거래소 사이트에 접속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금융투자교육원에서 하는 동영상 강의는 스마트폰으로도 교육이수가 가능하지만, 한국거래소에서 하는 공매도 모의투자 교육은 반드시 PC로 해야 합니다.

먼저 아래 한국거래소 사이트로 접속해 주십시오.

한국거래소 공매도 모의투자 바로가기

 

KRX 개인 공매도 모의거래인증시스템

KRX 개인 공매도 모의거래인증시스템

strn.krx.co.kr

위 사이트로 가셨다면 먼저 회원가입을 해주시고, 모의시스템 HTS를 설치해 주셔야 합니다. 설치시간은 대략 5분정도 소요가 됩니다.

개인공매도모의투자신청방법
개인 공매도 모의거래 교육 신청 방법

위와 같이 두번째 모의시스템(HTS)를 선택해서 설치를 해주셔야 합니다.

 

개인공매도모의투자신청방법개인공매도모의투자신청방법
개인공매도 모의투자 교육 신청 방법

모의거래 HTS 설치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설치가 시작이 됩니다. 그리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개인 공매도 계좌번호와 Replay장 계좌번호가 부여가 됩니다.

이 계좌번호는 정식 계좌번호는 아니고 가상의 성격을 띄고 있으니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Replay장은 장 종료 후 16:00부터 22:30분까지 진행되는 시장을 말합니다. 직장인 분들은 퇴근하고 Replay장으로 입장하셔서 1시간이상 거래하시면 됩니다.

상장폐지 위기종목 모음집 보러가기!

개인공매도모의투자신청방법개인공매도모의투자신청방법
개인공매도 모의거래 신청 방법

개인 공매도 모의거래 HTS를 설치하셨다면 접속장을 선택하시고 장중에는 정규장을, 장 종료후에는 Replay장을 선택하셔서 아이디와 함께 입장해주시면 됩니다.

간혹 아이디가 안맞다고 하면 전부 지우고 새로 다시 입력 후 접속을 눌러주세요. 또한 HTS접속 후 거래 비밀번호 4자리는 1111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대주매도와 대주미수상환 주문을 위해서는 초기 비밀번호인 1111을 입력하셔야 합니다.

저는 천보 라는 종목을 공매도 쳐봤습니다. 반드시 대주미수상환까지 하셔야 하는것은 아니고 대주매도를 해보고 1시간만 지나면 수료인증이 되니 너무 어렵게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

개인 공매도 HTS를 켜두시고 아무것도 안하시면 10분뒤 접속이 튕기니 HTS창을 켜서 계속 마우스를 움직여 주세요.

 

이렇게 1시간이 지나셨다면 이제 개인공매도 모의투자 수료증이 발급 가능하게 됩니다.

개인 공매도 모의투자 교육 수료증 발급

1시간 이상 공매도 모의투자를 끝내셨다면 다시 메인화면으로 나오시어 우측 상단에 투자자 카테고리를 클릭해 주십니다. 그럼 우측과 같이 수료증 발급란이 나오구요. 수료증을 발급 해주시면 됩니다.

한국거래소 모의투자 수료증발급은 이메일로 전송까지 해주니 메일로 받아두시고 또 따로 사진을 한장 찍어두세요. 모의투자 거래 아이디와 인증Key가 나오는데, 이것을 나중에 본인 증권사에 제출해야 개인 공매도가 가능하게 됩니다.

한국거래소 개인 공매도 모의투자 인증서

이렇게 수료증에는 개인정보가 간단히 적혀 있으며, 모의투자 ID와 인증키도 나오게 됩니다. 이것을 추후에 본인 증권사에 제출하셔야 개인 공매도가 가능하니 일단 잘가지고 계십시오.

그리고 모의투자말고도 반드시 동영상 시청 강의도 들으셔야 합니다. 30~40분 소요되며, 모의투자 수료증과 동영상 강의 수료증 총2장을 본인 증권사에 제출하셔야 합니다. 개인 공매도 사전 의무교육 동영상 시청방법 링크는 아래 첨부 드리겠습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개인 공매도(대주거래) 사전 교육 신청 방법

 

개인 공매도(대주거래) 사전 교육 신청 방법

5월 3일부 공매도 시행. 개인 공매도(대주거래)도 가능하다? 과거에도 대주거래란 말로 개인의 공매도가 가능 했었습니다만, 이제 모든 투자자들이 공매도에 참여할 수 있게 됩니다. 5월 3일 공매

stockfree.tistory.com

개인공매도 모의투자 교육 신청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5월 3일 공매도 재개 가능 종목 LIST 다운로드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예수금이란 무슨 뜻?(D+1, D+2)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제넥신 최대주주 한독 저평가우량주 집중 분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예약매수 예약매도 하는 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코스닥 1000 돌파로 보는 한국증시 전망 수혜예상 섹터는?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한일네트웍스 종목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엠플러스 2차전지 관련주 저평가우량주 핵심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중간(분기)배당하는 회사 쌍용C&E 배당 받는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우량주 티케이케미칼 SM상선 상장 된다면 그 가치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고배당주 찾는 방법과 주식 고배당 순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