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3분기 실적발표일(분기보고서)은 언제일까?

주식 3분기 실적발표일, 분기보고서 제출기한은?

주식 3분기 실적발표일이 임박 하였습니다. 주식시장에 상장된 회사들은 1년에 4회에 실적발표를 해야 합니다. 실적발표는 분기보고서라는 이름으로 공시되어야 하는데요.

리츠사같은 특수한 회사를 제외하고는 연간 4회의 보고서를 제출합니다. 한해를 결산하는 보고서는 사업보고서, 1년의 절반인 반기는 반기보고서, 그리고 1분기인 3개월치의 실적은 분기보고서라는 보고서를 통해 주주들에게 공시됩니다.

그렇다면 이번 3분기 분기보고서, 3분기 실적발표는 언제까지 일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3분기 실적발표 마감기한은?

주식3분기실적발표일썸네일

매년 상장사들은 실적발표는 하는데요. 매분기가 끝나는 시점에서 +45일 이내에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러나 사업보고서(1년치)만 +90일을 주게 됩니다. 더불어 주주총회까지 해야 하죠.

그럼 이번 3분기 실적발표의 마감일은 3분기가 끝나는 9월 30일로부터 +45일내에 되야 하겠죠? 즉 11월 15일까지 실적발표를 해야 합니다. 실적발표는 뭘로 한다고 했죠? 맞습니다. 바로 분기보고서를 통해 하게 됩니다. 3분기는 반기도, 사업년도도 아니기에 분기보고서라는 이름으로 제출되게 되죠.

그럼 분기보고서는 어디서 볼 수 있으며, 회사가 얼마를 벌었는지는 어디서 볼 수 있을까요?

 

바로 Dart 전자공시시스템에서 열람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설명드리는것이 편하기 때문에 팬스타엔터프라이즈라는 회사로 예를 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dart사이트에 접속해 줍니다. 링크는 아래 첨부하겠습니다.

http://dart.fss.or.kr/main.do

 

전자공시시스템

많이 본 문서 최근 3영업일 기준 가장 많이 본 공시를 보여줍니다.

dart.fss.or.kr

 

위 링크를 클릭하고 전자공시시스템 사이트로 접속해 줍니다. 그리고 내가 찾고자 하는 종목명을 검색해 주세요. 팬스타엔터프라이즈로 예를 들겠습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3분기실적발표
3분기 실적발표 마감일은?

먼저 회사명을 검색해 주시구요. 기간은 작년 이맘때인 2020.10.05 부터 2020.11.30 로 검색해 보겠습니다. 그리고 검색을 눌러주면 아래 공시가 뜨네요. 위 기간동안 1가지의 공시만 냈던것입니다. 마감일은 +45일이니 11월 15일이라 했는데, 16일까지 공시가 됐군요.

이유는 2020년 11월 15일이 일요일이었기 때문 입니다. 마감일이 휴일이면 다음날이 마감일이 됩니다. 그럼 실적이 어땟는지 보기위하여 팬스타엔터프라이즈의 3분기 보고서를 열어 보겠습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3분기실적발표일
3분기 실적발표 마감기한은?

공시를 눌러주면 좌측에 카테고리가 쭉뜨는데요. 홀딩스같은 지주회사가 아니라면 연결재무제표 말고 그냥 재무제표를 열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곤 아래로 내리시다보면 실적에 해당하는 '포괄손익계산서' 항목이 나옵니다.

26기 3분기에 좌측 3개월치가 3분기에 벌어들인 장사의 내용 입니다. 누적의 경우 올해 1분기부터 3분기까지의 누적 실적이구요. 팬스타엔터프라이즈는 3분기에 82억원의 매출액을 보여 주었네요 아래로 좀더 내려보면 영업이익, 당기순이익등이 표기 됩니다. 팬스타엔터프라이즈의 20년도 3분기 영업이익은 -6억이었다는것을 알 수 있겠네요.

팬스타엔터프라이즈3분기실적발표
3분기 실적발표 일은?

분기보고서의 제출이 늦어지면 사전에 늦어지는 사유와 언제까지 발표하겠다는 것을 공시해야 합니다.

3분기 실적발표일은 언제일까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2분기 실적발표 마감일은 언제까지일까?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중간(분기)배당하는 회사 쌍용C&E 배당금 받는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6월이 결산일 결산월인 주식 회사는 어디 일까?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어닝쇼크 어닝서프라이즈란 무슨 뜻?

[주식] - 5월 15일은 1분기 분기보고서 제출 마감일(올해는 코로나로 면죄부)

[주식/테마주 정리] - 리튬인산철배터리(LFP)관련주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신주인수권부사채 일반공모청약 경쟁율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주가 전망 기술적 분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