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 2분기 실적발표 마감일은 언제까지일까?

주식 2분기 실적발표일 임박. 실적발표 기한은?

주식 2분기 실적발표일이 다가 왔습니다. 물론 지금부터 설명드릴 2분기 마감은 결산월을 12월로 하는 회사들에 한해서 설명드리는 겁니다.

간혹 2월을 결산월로, 6월을 결산월로, 8월을 결산월로 하는 회사들이 있는데 대다수의 회사들이 12월을 결산월로 하고 있기 때문에 주식 2분기 실적발표 마감기한에 대해 아래에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주식 2분기에는 어떤 보고서를 제출해야 할까?

2분기실적발표마감일

주식회사는 매 분기마다 분기보고서, 반기보고서, 사업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미제출시 관리종목 또는 상장폐지 실질심사 사유가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분기와 3분기는 분기보고서를, 2분기는 반기보고서를, 12월에는 사업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그렇다면 지금은 2분기이기 때문에 반기보고서 제출마감 시한을 알아봐야 겠죠?

 

주식 2분기 실적보고서 마감 기한은?

규정상 각 분기가 끝나는 날로부터 +45일내에 보고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1년을 4분기로 나누면 2분기(반기)는 6월 30일에 끝나기 때문에 7월 1일부터 +45일내에 반기보고서(실적발표)를 제출해야 하는것이죠.

만약 미제출시 관리종목 지정의 사유가 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일정 입니다. 그럼 2분기 실적발표(반기보고서) 제출은 7월 1일에서 +45일이기 때문에 8월 15일까지 반기보고서를 제출 해야 합니다.

+45일을 계산할 때에는 휴일을 모두 포함합니다만, 마지막 제출일이 휴일이라면 그다음날을 제출기한으로 봅니다. 따라서 올해는 8월 15일이 일요일이고, 16일이 대체공휴일이기 때문에 8월 17일까지 주식 실적발표 마감(반기보고서 제출)이 이뤄져야 합니다.

단, 회사가 여러가지 이유로 반기보고서 제출이 지연될것 같다면, 자본시장법 165조 3항에 의거하여 지연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만 사전에 공시해야 합니다.

 

반기보고서 제출시 중요하게 체크해야 할 사항은?

반기보고서 제출이 되면 DART(기업 공시) 사이트로 접속하여 반기보고서를 열람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좌측에 연결재무상태표 및 재무상태표 두가지를 봐야 합니다. dart 사이트 보는법과 보고서 보는법은 아래 링크를 첨부해둘테니 참고해 보세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남은 전환사채(CB) 및 BW 잔량 확인하는 방법

 

남은 전환사채(CB) 및 BW 잔량 확인하는 방법

전환사채(CB)나 신주인수권부사채(BW) 의 개념 주식회사의 장점은 자금조달이 용이하다는것 입니다. 일명 증자라고 하는데, 주식을 찍어내고 그에따라 주주들로부터 자금을 조달하는 것이죠. 이

stockfree.tistory.com

 

먼저 연결재무제표를 눌러 영업이익이 흑자가 났는지, 올해 2분기까지 누적 영업이익이 흑자인지 여부를 체크하시고요. 혹시 연결종속회사가 없어 표시가 안될경우 아래에 4. 재무제표에서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재무에 관련하여 상장폐지 위험은 없는지 확인하는법은, 4. 재무제표에서 첫번째로 나오는 재무상태표를 보시고 자본잠식인지, 유동비율은 좋은지, 부채가 높진 않은지를 파악하시면 되겠습니다.

자본잠식 확인방법과 유동비율 확인법은 아래 링크를 첨부해 둘테니 한번씩 읽고 공부해 보세요.

2분기 실적발표 마감기한은 언제까지?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자본잠식 뜻과 계산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부채비율 계산 방법 완벽정리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상장폐지위기 종목 진단] - 장원테크 상장폐지 위험은 없는가? 반토막난 매출액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스팸관여과다종목 뜻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진원생명과학 자본잠식을 피하기 위한 끝없는 유상증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