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시세표 보는법(오늘의 상한가 주식)

주식 시세표, 오늘의 상한가, 하한가 주식 보는법은?

주식공부방 입장하기 클릭!

주식시세표 보는법, 주식시세표 보기, 오늘의 상한가 종목 찾기에는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본인이 가지고 계신 증권사의 HTS를 이용하시거나 스마트폰으로 주식시세표를 보는 MTS를 이용하시면 간단하겠지만, 아직 익숙치 않은 분들이 있어서 오늘 포스팅을 준비 했습니다.

증권사에서 제공하는 HTS 및 MTS의 사용이 익숙치 않다면 인터넷에서 주식시세표와 오늘의 상한가 및 하한가 주식을 보는법을 알려 드릴테니 아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주식시세표 보기

주식시세표는 각 포털사이트에서 제공을 하고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네이버증권에서 주식시세표 보는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먼저 아래 버튼을 눌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 주세요.

주식시세표 보러가기 클릭!

 

해당사이트로 이동하시면 다음과 같은 주식시세표 화면이 나옵니다. 제가 빨간 네모박스를 쳐둔곳을 클릭해 보세요.

주식시세표 화면

빨간 박스 쳐둔곳에서 코스피, 코스닥을 눌러 주시고요. 아래 화면에서 코스피, 코스닥별 시장 상승률 순위의 개별 종목들을 확인 하실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코스피200이란 코스피에 상장된 시가총액 상위 200개 기업을 뜻 하니 참고하십시오.

 

오늘의 상한가, 하한가 종목 찾기

오늘의 상한가 주식도 위와 같은 곳에서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빨간박스 쳐둔곳에서 상한가 또는 하한가를 눌러 주세요.

오늘의 상한가 종목 찾기

오늘을 기준으로 조회했을 때, 코스피에서는 상한가 종목이 없고 코스닥만 6개 종목이 나왔네요. 오늘의 하한가 종목을 찾고자 하신다면 우측에 하한가를 누르면 정보를 얻으실 수 있겠죠?

이 밖에도 해당 주식시세표 보는 네이버 증권에서 급등종목, 급락종목, 외국인 순매수 상위종목, 기관매매 상위 종목을 검색하실 수 있으니 투자에 요긴하게 쓰실수 있습니다.

또한 관리종목, 거래정지종목, 시장경고종목도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곧 있을 3월의 상장폐지 시즌에 대비하실 수 있습니다. 2022년 상장폐지 예상종목을 보시려면 아래 글을 참고해 보세요.

상장폐지 위기종목 보러가기 클릭!

 

주식투자 수익률 향상 비법은?

이 글을 찾아 오신 분들이라면, 급등주 매매 또는 상한가 따라잡기등의 매매를 하시는 분일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단기적으로 운이 좋게 수익을 낼 순 있어도 절대 장기적으로 가면 결국은 주식투자로 실패로 이어지기 마련 입니다. 그런 매매습관이 몸에 베이기 전에 당장 이런 매매를 멈춰야 겠습니다.

시장에는 너무나도 좋은 종목이 많습니다. 급등주 추격매매 및 상한가 따라잡기등의 매매를 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저평가된 주식을 조금씩 모아가다 보면 주식초보자도 쉽게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무료추천주 보러가기 클릭!

주식투자와 관련된 글 보기

[주식/추천주] - 저평가 우량주 관련주식 모음집(지속적 업데이트 예정)

[주식/테마주 정리] - 은행 관련주 TOP9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보험 관련주(인플레이션 수혜) TOP12

[주식/테마주 정리] - 5G 관련주 대장주 흑자회사만 소개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분할매수란 무슨 뜻? (분할매수의 중요성)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대용금이란 무슨뜻?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자본잠식 뜻과 계산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신용비율 보는 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