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엠제약 저평가 추천주 주가분석

저평가 추천주 시리즈 '케이엠제약' 주가 분석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무사어판 승부사 호랭이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지난 6월 추천주중 개별종목에 대한 진단으로 케이엠제약 주가분석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6월 추천주라고 해서 6월에만 국한되는것이 아니라 크게 의미는 부여하지 마시고 추천주 종목들을 봐주셨으면 합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회사는 '케이엠제약' 이라는 회사 입니다.

제약이 붙어 있지만 사실 오랄케어(치약, 칫솔등), 화장품류, 기타 유아용 생활용품 판매를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률이 크지 않지만 어떠한 이유로 호랭이가 여러분들께 케이엠제약을 소개해드리는지 아래 포스팅을 자세히 읽어봐 주세요.

 

작지만 강해보이는 케이엠제약 기업 분석

케이엠제약홈페이지
케이엠제약 홈페이지

케이엠제약은 제약이라는 이름과 별개로 주된 사업은 오랄케어용품, 생활용품(샴푸 및 바디샤워등), 유아용 오랄케어상품등을 판매하는 회사 입니다.

단순히 제조 및 판매에 그치는것이 아니라 최근에는 지루성 피부염용 샴푸의 특허출원까지 하면서 연구개발 활동도 꾸준히 하는 업체 입니다.

케이엠제약은 시가총액 800억원대의 소형 코스닥 상장사로써 배당은 지급하지 않고 있으며, 신용비율은 3%대 입니다. 상장된 주식의 총수는 2788만주로 최대주주 강일모씨가 1080만주를 보유하고 있어 약 1700만주가 시장에서 유통되고 있습니다.

케이엠제약의 대부분의 매출액은 치약제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중국의 거대 유통회사인 신다동과 케이엠제약의 칫솔과 치약에 대한 공급계약을 한 바 있습니다. 아직까지도 중국인들의 위생의식이 대단히 저조한데 향후 3년내 중국내 치약과 칫솔시장이 급격하게 커질 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케이엠제약의 한국내 오랄케어제품군 매출액은 늘 비슷한 수준을 유지해 왔습니다. 그러나 해외진출을 노림으로써 향후 매출액과 영업이익 증대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케이엠제약 재무 분석

 

케이엠제약은 2020년 12월 14일에 주주배정 유상증자를 한 바 있습니다. 또한 최대주주인 강일모씨가 본인 소유의 주식으로 주식담보대출이 실행되고 있는점은 참고하십시오.

현재 종속 연결회사는 없으며, 올해 1분기말 기준 유동비율은 146%이며, 부채비율은 37% 매우 준수한 편입니다.

케이엠제약차입금내역
케이엠제약 차입처

그나마 적게 있는 장, 단기차입금의 차입처도 1금융권에 저금리로 이용중에 있어 재무상 큰 하자는 없는것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매출액과 영업이익률이 크게 늘지 않는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케이엠제약포괄손익계산서
케이엠제약 포괄손익계산서

케이엠제약의 포괄손익계산서 입니다. 올 1분기말 매출액은 53억원이며 영업이익은 1억5천만원 입니다. 적자가 지속되고 있진 않지만 영업이익률이 크지 않다는점은 단점으로 보여집니다.

그러나 향후 중국발 매출과 글로벌 기업 유니레버에 자사 제품인 클로즈업 치약계약등을 함으로써 향후 매출액 및 영업이익 증대를 기대해 볼만 하겠습니다.

 

케이엠제약 주가 분석

 

케이엠제약일봉차트
케이엠제약 일봉차트

케이엠제약은 유상증자 이후 거래량이 실린 윗꼬리 캔들이 다수 보입니다. 이 윗꼬리 캔들이 장기 이평선을 찍고 내려오는게 자주 목격이 된다면 세력과 같이 매집에 나서야 합니다.

또한 일봉 이평선이 응집중이며, 이밖에도 주봉, 월봉 이평선도 응집중에 있어 빠르면 한두달내 강한 슈팅이 나올것으로 보여집니다.

케이엠제약 주가 2700~2800구간에서 1차매수가 유효해 보이며, 한번에 모든 투자금을 태우지 마시고 반드시 나눠서 천천히 분할매수를 해야 시장에서 오래오래 살아남으실 수 있으며, 선취매를 하셔야 수익률을 극대화 하실 수 있습니다.

케이엠제약의 주된 추천 이유는 영업이익률이나 매출액의 증대에 따른 기대감 보다는 현재 주가가 매우 싸고 차트상 매집봉이 자주 관찰이 되고 있으므로 거래량을 죽인채 저가에 횡보할때 앞서 설명드린 매수가에 분할매수를 하시고 상승시 털고 나오는 전략을 구사하신 다면 충분히 수익을 낼 수 있기 때문에 추천을 드립니다.

투자의 판단은 여러분들의 몫입니다.

저평가 추천주 케이엠제약 주가 분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추천주 줌인터넷 바닐라출시임박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추천주 제이씨현시스템 재무 및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추천주 삼일제약 실적 및 주가 분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6월 무료 주식추천주 1탄

[주식/테마주 정리] - 보험 관련주(인플레이션 수혜) TOP12

[주식/테마주 정리] - 배당금 많이주는 배당금 높은 회사 순위 TOP10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