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분기)배당하는 회사 쌍용C&E 배당금 받는법

쌍용C&E(구 쌍용양회) 중간(분기)배당금 지급 결정

코스피 상장사이며 시멘트사업 및 석회석 사업등을 영위하는 쌍용C&E(구 쌍용양회)가 중간배당 결정을 하였습니다. 쌍용C&E는 고배당주로 익히 잘 알려진 회사 인데요. 지난해 배당금도 무려 은행이자의 다섯배 수준인 5.6%을 준 바 있습니다. 올 1분기 배당금도 주당 110원씩 지급한 바 있습니다.

고배당주 투자도 주식투자의 한 방법중 하나 입니다. 때문에 이렇게 고배당을 하는 회사들에 최근 주식투자를 막 시작한 분들의 투자가 이어지고 있는데요. 이번 쌍용C&E 중간(분기)배당금을 받기 위해서 언제까지 주식을 매수해야 하는지, 배당금의 규모는 얼마나 될지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쌍용C&E 중간(분기)배당금 받는법 상세 설명

쌍용C&E는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분기배당을 실시 합니다. 때문에 권리주주 확정을 위한 주주명부폐쇄 공시를 하였습니다. 주주명부폐쇄에 대한 자세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 주시고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명의개서정지란?(주주명부폐쇄) 뜻과 풀이

 

주식명의개서정지란?(주주명부폐쇄) 뜻과 풀이

주식명의개서정지(주주명부폐쇄) 란 무슨 뜻인가? 요즘 투자한 종목들이나 관심종목 회사의 공시에 주식명의개서정지(주주명부폐쇄)란 공시를 자주 보실 것으로 생각되어 본 포스팅을 합니다.

stockfree.tistory.com

 

 

주주명부폐쇄란 쉽게 말해 우리 주식을 가지고 있는 주주가 누구인가를 특정 기간동안 조사하지 않겠다는 것으로 풀이하시면 됩니다. 즉 특정일부터 주주명부폐쇄가 이루어 지는데, 이는 특정일 직전까지 매수한 사람에게 중간(분기)배당을 하겠다는 것으로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이번 쌍용C&E 중간(분기)배당을 위한 기준일은 언제일까요? 공시 내용에 따르면 6월 30일 입니다. 딱히 공시를 보지 않고서라도 매 분기마다 마지막 거래일을 배당기준일로 보시면 됩니다. 물론 분기배당을 하는 회사에 한해서 입니다.

1년은 4분기로 나뉘어 있는데요. 1분기는 3월, 2분기는 6월, 3분기는 9월, 4분기는 12월 입니다. 그리고 이 월마다의 맨 마지막 거래일이 배당기준일이 되는것 입니다. 그러나 6월 30일까지 매수를 해야 배당락을 받는것은 아닙니다. 배당락일의 계산은 다음과 같습니다.

 

쌍용C&E 배당락을 받기 위해 언제까지 매수해야 할까?

 

 

그럼 2분기의 마지막 거래일은 6월 30일로써(마지막일이 휴일일 경우 직전의 평일이 기준일), 30일까지 매수를 해야 배당을 받을 권리가 주어지는것이 아닙니다. 주식은 3일결제로 이뤄지기 때문에 30일의 직전평일 이틀전이 기준일이 되는것 입니다. 즉 올해는 6월 30일의 평일 이틀전이 6월 28일이기 때문에 6월 28일 종가까지 쌍용C&E 보통주 매수를 끝내고 6월 29일로 넘어오셔야만 배당을 받을 권리가 주어지게 되는것 입니다. 6월 29일에는 배당락이 떨어질것 입니다.

물론 쌍용C&E를 28일에 매수하시고 29일 배당락이 발생한 후 바로 팔더라도 2분기 배당받을 자격이 주어지게 됩니다. 28일 종가에 매수, 29일 시초가에 매도하더라도 말입니다. 배당락이 29일 아침에 발생하기 때문 입니다.

그러나 배당주의 경우 배당락일 아침에 시초가가 배당을 주는만큼 하락하여 출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때문에 이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중간(분기)배당하는 회사 쌍용C&E 배당 받는 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드리며, 잘 보시면 포스팅내에 돈되는 좋은 자료들이 곳곳에 숨어있으니 한번 둘러보시면 도움되실 겁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읽으면 돈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분할매수란 무슨 뜻? (분할매수의 중요성)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ROE란 무슨 뜻일까?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분할 액면분할이란 무슨 뜻?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남은 전환사채(CB) 및 BW 잔량 확인하는 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분산기준미달 이란 무슨 뜻?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PER 이란 무슨뜻이며 PER(EPS) 계산 방법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실적 발표일(분기 반기 보고서) 마감 기한은 언제일까?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보통주와 우선주의 차이는?(종류주식)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내 주식은 올해 배당을 할까? 확인하는 법 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