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이동통신 관련주 TOP5

제4이동통신 관련주 총정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4이동통신 관련주에는 어떤 종목들이 있을 지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항상 때가 되면 제4이동통신 관련주들이 시세를 주곤 하는데요. 꽤 긴시간 제4이동통신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지 않자 관련주들이 시장에 관심을 못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얼마전 급등이 나오고 현재 모든 제4이동통신관련주들이 눌림목을 주며 거래량 죽인채 횡보중에 있는데요.

그럼 이번 글에서는 제4이동통신 관련주 핵심 5종목에 대해 설명드리고자 하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세종텔레콤(제4이동통신 관련주)

제4이동통신관련주

 

제4이동통신관련주세종텔레콤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 세종텔레콤 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 세종텔레콤은 기간통신사업자로 전용회선을 비롯하여 유무선전화 등 종합통신서비스등을 제공하는 업체로 시장에서는 제4이동통신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제4이동통신관련주세종텔레콤사업내용
세종텔레콤 주요 사업내용

제4이동통신관련주 세종텔레콤은 상장된 주식총수가 6억주로써 매우 많은 주식수를 가지고 있으며, 4300억원대의 시가총액을 가진 코스닥상장사 입니다. 자본금의 규모가 엄청나게 크지만 다행히 자본잠식은 아니며 부채의 비율또한 낮은편에 속합니다. 세종텔레콤은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CS(제4이동통신 관련주)

 

제4이동통신관련주CS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 CS 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로 부각되고 있는 CS는 RF중계기, 통신장비의 판매 및 제조업등을 영위하고 있어 제4이동통신관련 수혜주로 분류되고 있는데요.

통신음영지역에서 미세한 기지국 신호를 증폭하여 재 방사하는 이동통신중계기와 Wibro중계기, 디지털방송통신시스템 등을 국내외 이동통신사업자들에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제4이동통신관련주 CS는 시가총액 1100억원대의 코스닥상장사이며, 약 1880만주의 발행주식총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만, 훌륭한 부채비율을 유지하고 있으며 큰 적자도 없는만큼 관리종목 편입과 같은 상장폐지 규정엔 해당되지 않고 있으며 배당금은 지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릭스솔루션(제4이동통신 관련주)

 

제4이동통신관련주릭스솔루션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 릭스솔루션 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 릭스솔루션은 과거 바른테크놀로지란 회사였다가 사명을 바꾼 회사 인데요. 감자 이후 재무구조가 개선이 됐지만 여전히 영업창출에 따른 현금흐름이 그다지 좋지 못합니다.

릭스솔루션은 여러가지 사업중 ITO 사업부문 때문에 제4이동통신관련주로 분류가 된것 입니다. ITO사업이란 기간통신사업자를 통한 네트워크 장비 임대, 최종 고객을 위한 장비임대등을 말합니다. 현재 릭스솔루션은 KT와 일부 연계되어 있으나 시장점유률은 미비 합니다. 재무구조가 아직까지는 형편이 없습니다.

 

콤텍시스템(제4이동통신 관련주)

 

제4이동통신관련주콤텍시스템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 콤텍시스템 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 콤텍시스템은 시가총액 8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 이며 LAN, WAN 사업부문에서 네트워크 구축등과 기간제통신사업자들을 대상으로한 통신망유지보수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 제4이동통신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 콤텍시스템은 현재 유상증자가 추진되고 있으며, 최근 권리락으로 인해 주가가 크게 하락한 바 있습니다. 배당성향은 없으며, 매출액 2천억원대를 유지하고 있으며 그간 흑자를 유지해오다가 올 1분기 영업적자로 돌아선 바 있습니다.

 

쏠리드(제4이동통신 관련주)

 

제4이동통신관련주쏠리드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 쏠리드 일봉차트

제4이동통신관련주 쏠리드는 시가총액 3700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로써 이동통신 및 유선통신 관련 네트워크 장비의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하고 있고 국내 이동통신 3사를 대상으로 유무선 통신의 액세스 및 코어 영업에 속하는 중계기와 유선전송장비를 공급중에 있어 제4이동통신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 쏠리드는 현재 유상증자가 진행중에 있으며 작년부터 대규모 적자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최대주주와 그 특수관계인의 지분은 10% 이며, 상장주식수는 5200만주이지만 유상증자 이후에는 더 늘어날 전망 입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콤텍시스템 유상증자 권리락 및 유상청약 방법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쏠리드17R 유상증자 일정 및 청약 참여방법

[주식/테마주 정리] - 토스 상장 관련주 TOP3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일자리 정책 관련주 TOP5

[주식/테마주 정리] - 은행 관련주 TOP9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동성케미컬 저평가우량주 주가 분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