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일정 및 방법 총정리!(최종수정본)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일정 알기쉽게 정리(7/1 최종수정본)

게임업체 크래프톤이 하반기 기업공개(IPO) 최대어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 금감원에서 35조원에 달하는 공모가 산정방식에 대해 근거 설명을 보완하라며 증권신고서 정정을 요구한 바 있습니다.

하긴 우리나라 게임대장주 엔씨소프트가 시가총액 18조, 넷마블이 11조원인것을 감안하면 엄청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때문에 금융감독원에서 공모가 산정방식에 대해 근거설명을 보완하라고 요구 한것입니다.

때문에 크래프톤의 일반 투자자 청약일정이 변경이 됐습니다. 때문에 이번 글에서는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일정을 변경된 일정에 맞게 다시 정리하여 알려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할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십시오.

 

1. 크래프톤 청약가능 주관회사는 어디?

이번 크래프톤 상장의 대표 주관사는 미래에셋대우증권 입니다. 공동 주관사는 NH투자증권이며, 인수회사는 삼성증권 입니다. 실질적으로 외국계 증권사를 제외하고 일반청약자들이 청약할 수 있는 증권사는 위 3곳 입니다.

크래프톤 주관사

주당모집가액은 기존 45만원대에서 금감원의 정정요구로 인하여 40만원으로 변경 모집공시 하였습니다. 상기 3개 회사에서 청약이 가능하며, 각 회사별 청약대상 모집 주식수는 위와 같습니다.

 

2. 크래프톤 수요예측일과 공모가액 확정일은?

 

크래프톤 수요예측일 및 공모가액 확정일

크래프톤의 수요예측일시는 7월 14일부터 7월 27일간이며, 최종 공모가액은 7월 29일에 확정되어 공고될 예정 입니다.

크래프톤의 IR은 수요예측일과 동일한 기간동안 국내기관과 해외기관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실시됩니다.

 

3. 크래프톤 청약을 위해 어떤 증권사의 계좌를 만들어야 하며 방법은?

 

크래프톤의 공모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아까 말씀드렸던 3개 증권사 계좌가 있어야 합니다. 미래에셋대우 또는 NH증권, 삼성증권 3곳 입니다.

크래프톤은 카카오뱅크와 다르게 중복청약이 가능 합니다. 일단 크래프톤의 주당 공모가액 40만원에서 10주단위로 신청할 수 있으며 증거금 50%를 내야 합니다.

예를들어 내가 삼성증권 계좌가 있고 10주를 신청하겠다 하면, 400,000원 * 10주 = 400만원에서 50%인 200만원을 현금으로 가지고 있는 상태에서 공모주 청약신청을 해야 하는것 입니다. 10주 단위로 말입니다. 그러나 증권사별로 신청가능한 단위가 약간은 상이 합니다.

미래애셋대우증권 크래프톤 청약 단위

먼저 미래에셋대우는 10주, 100주, 200주 식으로 청약주식별 청약단위가 책정되어 있습니다.

 

NH투자증권 크래프톤 청약단위

NH투자증권의 경우 10주, 50주 100주 순으로 청약이 가능 합니다. 50주 단위도 있는것이 미래에셋과 차이점 입니다.

 

삼성증권 크래프톤 청약단위

마지막으로 삼성증권 입니다. 삼성증권도 미래에셋과 마찬가지로 10주 다음 100주 청약이 가능 합니다. 10주단위 이상을 할거면 NH투자증권이 약간은 유리해 보입니다.

크래프톤은 중복청약이 가능하다고 했죠? NH증권, 미래에셋대우증권, 삼성증권 모든 증권사 계좌를 만들고 같은 방식으로 진행하면 되는것 입니다.

 

공모주청약신청 방법

공모주 청약신청 방법은 내 스마트폰 MTS나 PC에서 HTS를 여시고 메뉴검색에서 '공모주 청약' 이라고 검색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위 화면은 예를 들기위해 보여드리는 화면 입니다.

크래프톤의 청약일은 8월 2일부터 3일 이틀간 입니다. 해당 기간동안 MTS에서 메뉴검색에 '공모주청약' 이라고 치시면 해당 화면이 활성화 되실겁니다.

8/2~8/3간 청약신청을 하였다면 5일에 대금을 납입하게 되고 10일에 상장이 되게 됩니다. 청약일에 내가 몇주에 당첨됐는지 문자가 오거나 내가 직접들어가서 봤다면 청약당첨수량 * 공모가액을 현금으로 계좌에 넣어두시면 됩니다.

크래프톤 공모주 청약방법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카카오뱅크 공모주 청약 방법 총정리!

[주식/테마주 정리] - 중간배당(반기) 주는 기업 및 배당금 받는 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영업이익률이란? 영업이익률 계산 방법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예수금이란 무슨 뜻?(D+1, D+2)

[주식/테마주 정리] - 탄소나노튜브 관련주 대장주 TOP5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하나금융지주 배당금 정보 및 주가 분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