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주 삼일제약 실적 및 주가 분석

6월 추천주 삼일제약 실적 및 주가 분석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무사어판 주식투자 연구소 승부사호랭이 입니다. 어제 6월 무료추천주 1탄을 보여드리고 각 종목별 포스팅을 하기로 약속 드렸는데요. 첫번째 종목이었던 삼일제약 실적 및 주가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무료추천주의 순번은 아무 의미가 없으니 참고하시길 바라며, 삼일제약은 지지난해 부터 끌어온 신약 '아람콜' 3상 소식등의 재료와 최대주주 허승범씨의 지분매입의 모습 포착, 차트상 저점대 구간의 매력적 가격대를 이유로 추천을 드렸는데요.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할테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세요.

 

삼일제약 최대주주의 지분 지속 매입?

예전 무사어판 추천주 였던 아이마켓코리아는 대표이사인 남인봉씨가 지속적으로 지분매수를 한점과 영업이익률 대비 주가가 심하게 저평가된 이유로 추천을 드린 바 있었는데요. 현재는 주가가 아주 잘가주고 있습니다. 저 역시 계속 보유하고 있구요.

삼일제약 역시 허씨 일가의 회사인데, 최대주주이자 대표이사인 허승범씨가 지분을 올해 5월들어 꾸준히 매입을 하고 있습니다. 친인척인 서현정씨도 소량 매입을 했구요.

삼일제약허승범지분매수
삼일제약 허승범대표 지분매입

허승범씨는 소량이지만 5월부터 약 1억3천만원 가량의 주식을 추가 매수 했습니다. 그리고 삼일제약은 주가부양에 관심이 많은데요.

자기주식취득 신탁계약 체결도 하고 있고 최근에는 유통주식확대를 위해 액면분할까지 마친 상태 입니다. 주가부양에 아예 관심이 없는 회사들이 태반인데 주주입장으로써는 좋은 마인드의 최대주주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삼일제약 재무 분석

 

사실 삼일제약은 유동비율이나, 영업이익률, 부채비율이 썩 좋은편에 속하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이것보다 제가 최고로 중요하다고 보는 부분은 바로 현재 주가의 위치 인데요. 이 부분은 뒤에서 따로 설명 드리도록 하구요.

삼일제약은 1분기말 현금보유액 100억원, 자본잠식은 당연히 없으며 1분기 기준 매출액 322억원, 영업이익 15억원, 당기순이익 6억원을 기록 하였습니다. 특별히 문제가 될만한 부분은 없어 보이구요. 전형적인 소형주의 재무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삼일제약의 유동비율은 69% 입니다. 유동비율이 100% 이하인 종목은 웬만해선 매매하지 않는게 좋은데요. 그러나 상장폐지나 관리종목 편입 임박종목이 아니면 예외로 두셔도 됩니다. 아래 유동비율 계산방법과 개념에 대한 글이니 참고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읽어 보시구요.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은?

주식투자 유동비율 뜻과 계산방법 블로그에도 수없이 열거하였듯, 주식투자를 하실때 최소한 그 종목의 유동비율 만큼은 체크하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유동비율이 왜 중요할까요? 최근들어 기

stockfree.tistory.com

 

 

삼일제약의 부채비율은 200% 입니다. 가급적 부채비율이 100% 이하인 종목 매매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러나 당장 회사운영에 지대한 영향을 줄 정도는 아니기 때문에 최대주주의 지분매입만 믿고 중단기 스윙으로 가져가면 되겠습니다.

 

삼일제약 기술적 분석

 

삼일제약은 지루할 뿐이지 매매하기 쉬운 종목에 속합니다. 지지선에서 정확히 움직임을 보여주기 때문인데요.

삼일제약일봉차트
삼일제약 일봉차트

저점 9천원을 정확히 찍고 반등하는 모습 입니다. 아직 구름대 아래 있지만 구름대 아래에 있는 놈들이 먹으면 더 크게 먹을수가 있죠. 그러나 이걸 또 길게 가져가는게 더 안좋습니다. 짧게 먹고 나와야 합니다. 돈은 계속 복리로 굴려대는게 나중에 더 커지게 됩니다.

 

삼일제약주봉차트
삼일제약 주봉차트

18년 당시 신약 아람콜 3상 이슈로 인해 주가가 급등을 했었는데요. 최근 액면분할 이슈때도 수급이 크게 들어온 바 있습니다. 지금은 주봉240선을 지지해주고 반등이 나오는 그 지점 입니다. 9300~9500원 구간에선 매수를 시작해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수익은 크게 보지 마시고 5~15% 수익이 나온다면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매수보다 매도가 훨씬 더 어렵죠? 어디가 천장일지를 고민하지 마시고 내가 나가는 곳이 바로 어깨라고 생각하십시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팔면 됩니다.

늘 현금을 뒤에 깔고 계십시오. 그게 힘들다면 반드시 5종목 정도 분산투자를 해야 합니다. 돈을 먹는것보다 잃지않고 지키는게 훨씬 더 중요 합니다. 추가매수를 해야하기 때문에 반드시 현금보유보다 주식보유가 좋으시다면 5종목 정도는 분산투자를 하셔야 합니다.

삼일제약 주가 분석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6월 무료 주식추천주 1탄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 고배당주 소개(2부) DB금융투자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우량주 소개 DB, DB하이텍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진성티이씨. 미국 중국 인프라투자 관련주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줌인터넷 KB증권과 손잡고 핀테크 사업 진출(프로젝트바닐라)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동성케미컬 저평가우량주 주가 분석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