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상장 관련주 TOP3 총정리

토스뱅크 나스닥 상장 준비 완료?

여러분들 '토스' 라는 앱을 아시는지요? 저도 사용중인 어플리케이션인데 각종 금융관련 정보(대출, 카드, 예금등)를 비롯하여 최근에는 주식투자를 위한 서비스까지 금융과 친해질 수 있도록 하는 그런 플랫폼 입니다.

급등예상 토스뱅크관련주 보기 클릭!

그런 '토스' 가 올 7월 미국 나스닥 상장을 위해 뱅크오브아메리카 메릴린치를 주관사로 토스의 최대주주인 비바리퍼블리카가 투자금 5천억원을 유치하는등 미국 나스닥 상장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한국증시 상장도 아니고 미국 증시 입성입니다. 대단 합니다. 쿠팡도 그렇고 마켓컬리도 미국증시 상장 준비중이고, 미국증시 상장이 대세인가 봅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스뱅크 상장 관련하여 수혜가 예상되는 종목들을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릴것이니 아래 포스팅을 집중해서 읽어 주십시오.

 

한국전자인증(토스뱅크 상장관련주)

토스뱅크상장관련주List

토스관련주 한국전자인증은 토스가 상장전 만든 토스혁신준비법인의 주식 150만주를 75억원에 매수하면서 토스뱅크 상장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토스혁신준비법인이 미국에 직상장이 될 경우 엄청난 지분가치 프리미엄이 생기게 되기 때문인데요. 한국전자인증은 시가총액 2천억원대의 코스닥 상장사이며, 전자인증서비스, 생채인증, IoT인증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업체 입니다.

토스관련주한국전자인증일봉차트
토스뱅크 상장관련주 한국전자인증 일봉차트

한국전자인증은 오늘 토스 미국 증시 입성기대감에 따라 상한가 마감을 하였습니다. 때문에 추격매수를 하기 보다는 어느정도 조정이 나올 때 매수를 하시는게 좋겠습니다.

토스관련주한국전자인증지분현황
한국전자인증 투자회사 내역

한국전자인증은 위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토스혁신준비법인의 지분을 가지고 있으며, 가치는 약 75억원 가량 됩니다. 토스가 나스닥상장이 된다면 지분가치가 수십배에 달할것으로 보여 집니다.

또한 토스의 최대주주 비바리퍼블리카도 한국전자인증의 지분을 5% 보유하고 있어 상호간 지분을 나눠가지고 있는 구조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즉 파트너쉽의 회사관계 입니다.

이밖에도 토스 관련주 한국전자인증은 비바리퍼블리카와 인증서 총판계약까지 했기 때문에 토스 관련주 대장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월드(토스뱅크 상장관련주)

이월드는 토스의 최대주주인 비바리퍼블리카의 지분을 10%를 가지고 있고 제3인터넷 전문은행 컨소시엄에 참여하여 시장에서 토스뱅크 상장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토스관련주이월드일봉차트
토스뱅크 상장 관련주 이월드 일봉차트

이월드는 이랜드의 종속회사로써 시가총액 4천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 입니다. 상장 주식수가 1억주로써 꽤 무거운 편인데요. 작년 -140억원대의 적자가 발생했으며 배당성향은 없습니다.

토스관련주 이월드는 테마파크를 운영하는 테마파크 사업부문과 쥬얼리 관련 사업을 하는 쥬얼리 사업부문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토스뱅크 상장 관련주)

토스뱅크 상장 관련주 한화투자증권은 토스혁신준비법인의 지분을 7.5%를 가지고 있으며 제3인터넷은행 컨소시엄을 참여했다는 이유로 토스 관련주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한화투자증권은 이밖에도 비트코인 거래소를 운영중인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 비트코인 관련주로도 부각중에 있습니다.

토스관련주한화투자증권일봉차트
토스뱅크 상장 관련주 한화투자증권 일봉차트

즉 한화투자증권은 두나무 나스닥 상장 이슈기대감에 따른 비트코인 관련주 및 토스뱅크 미국 나스닥 상장기대감에 토스관련주로 양수겹장테마주라 볼 수 있겠습니다.

한화투자증권 관계기업 내역중 일부

보시는 바와 같이 한화투자증권이 가진 토스혁신준비법인의 지분가치는 올 1분기말 16,951,852천원으로 약 160억원 규모 입니다. 만약 토스가 나스닥에 성공적으로 입성한다면 그 지분가치는 수십배에 달할 것으로 전망 됩니다.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테마주 정리] - 보험 관련주(인플레이션 수혜) TOP12

[주식/테마주 정리] - 배당금 많이주는 배당금 높은 회사 순위 TOP10

[주식/테마주 정리] - 은행 관련주 TOP9 총정리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동성케미컬 저평가우량주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포스코 분기 배당금 규모와 배당금 지급일

[주식/테마주 정리] - 철강관련주 대장주 TOP8 총정리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