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 주가전망 및 배당금 정보

저평가우량주 HDC 주가, 실적, 배당금정보 총정리

HDC현대산업개발, HDC현대EP등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는 지주회사인 HDC를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HDC의 주가분석 및 실적, HDC배당금 정보에 대해 설명 드릴텐데요.

지주회사의 특징은 주가가 크게 변동이 없다는점을 단점으로 꼽을순 있겠으나 HDC는 우량한 종속회사들을 보유했고 이를 바탕으로 주가가 바닥권에 있기 때문에 매수하기 좋은 위치로 보여 여러분들께 소개해 드리는것 입니다.

다만 최근 일어난 광주 붕괴사고로 인사사고가 발생하여 자회사 현대산업개발의 악재로 이어지고 있는데요. 때문에 현대산업개발의 지배회사인 HDC주가도 큰폭으로 하락 하였습니다. 

그럼 이번 글에서는 HDC 주가분석, 실적, 배당금 지급일 및 배당금 정보를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하니 아래 포스팅을 끝까지 읽어 주세요.

 

HDC 기업 분석

HDC 집단회사의 최 정점에 있는 HDC는 HDC그룹을 지배하고 있는 지주회사로써 시가총액 7500억원대의 코스피 상장사 입니다. 액면가는 5000원이며 총 5970만주의 상장주식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주주는 정몽규외 9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2대주주는 국민연금공단 입니다. HDC는 18년도에 현대산업개발로 부터 인적개발을 통해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으며 35개의 계열회사를 보유중에 있습니다.

HDC 저평가우량주 기업 분석

HDC의 주요 종속회사로는 HDC현대EP, HDC현대산업개발, 현대아이파크몰, 영창뮤직, 아이서비스, 아이앤콘스등이 있으며 그외 부동산업, 자산관리, 첨단신소재, IT, 유통, 호텔, 리조트, 스포츠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HDC 재무 및 실적분석

 

HDC재무제표
저평가우량주 HDC 재무제표

저평가우량주 HDC는 지주사 전환 이후 꾸준한 매출액의 증가, 영업이익의 증가를 보여주었습니다. 2020년도 기준 약 3조9천억원의 매출액과 5400억원의 영업이익을 만들어 냈습니다.

올해 HDC의 영업이익은 사상최대 이익률을 만들어낼 전망으로 보여지며, PER 6.7배, 주당 순이익 1877원으로 엄청난 저평가 상태 입니다. 또한 PBR이 0.3배로 자산가치 역시 저평가되고 있습니다.

HDC의 부채의 비율은 78%이며, 영업이익률은 13%로 매우 훌륭한 손익계산서를 가지고 있습니다. 모든 지표가 다 좋은데 다만 지주회사라는 점이 아쉬울 뿐 입니다. 그렇다고 지주회사의 주가가 크게 움직이지 않는것은 아닙니다.

 

HDC 배당금 정보

 

HDC배당정보
HDC 배당 정보

HDC는 18년도 물적분할 이후 1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하였고 매년 50원씩 배당금이 인상되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약 2% 입니다. 올해 역시 높아진 영업이익률을 바탕으로 배당금 지급이 300원~350원이 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으며, HDC의 배당금 지급일은 매년 4월 19~24일경에 이루어 졌으므로 이때쯤이라고 알고 계시면 될것 같습니다.

HDC는 중간배당이나 분기배당을 실시하고 있지 않으며, 결산배당만 지급하고 있습니다. 결산배당을 받는 방법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주식/주식 공부 및 정보] - 주식 배당락 뜻 및 배당금 받는법

 

주식 배당락 뜻 및 배당금 받는법

주식 배당락 뜻은 무엇일까요? 요즘 미국 배당주식 투자하시는 분들이 꽤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에도 좋은 배당주가 많다는 것 알고 계신가요? 배당을 받기 위해서는 어떠한 조건

stockfree.tistory.com

 

HDC주가 전망

 

HDC일봉차트
HDC 일봉차트

HDC는 광주사고가 발생되기 전 500만주의 대량거래 동반 추세를 전환하는 장대양봉이 발생하고 이후 눌림목 형성중 광주사고 발생으로 주가가 하락중에 있습니다.

때문에 하락이 멈추는 시그널을 포착하셔서 매수에 가담하시면 되겠으나 편의상 주봉상 이평선 응집구간인 11500~12000원 구간에서 분할매수에 들어가시면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HDC의 규모나 영업실적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 만큼 11500원~12000원 구간 매수를 끝내셨다면 중장기적으로 보유하셔도 좋은 수익률로 보답할것으로 보여 따로 목표가는 제시하진 않겠습니다.

HDC 주가분석 및 배당금정보 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로그인이 필요 없는 ♡버튼 부탁 드리며, 본문내에 알짜 핵심자료들이 많으니 링크타고 들어가셔서 좋은 정보 많이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무릎에 사서 어깨에 판다" 언제나 무사어판 매매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주식투자에 도움이 되는 글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 추천주 에이테크솔루션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저평가추천주 줌인터넷 바닐라출시임박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추천주 제이씨현시스템 재무 및 주가 분석

[주식/테마주 정리] - 배당금 많이주는 배당금 높은 회사 순위 TOP10

[주식/종목 집중 분석] - 동성케미컬 저평가우량주 주가 분석

[주식/종목 집중 분석] - 포스코 분기 배당금 규모와 배당금 지급일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